2021 신년 이벤트인 강신제를 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인 별빛축제 시즌이 돌아왔다.
늘 그래왔듯 퀘스트 시작은 그리다니아 미 케토 야외 음악당에서.
'루디'가 속한 일족은 난폭한 다른 예티와 달리 사람을 해치지 않는 마물로,
일족의 서열을 얼마나 더 큰 눈덩이를 만들 수 있으냐로 정한다고 한다.
하지만 몸집도 힘도 작은 루디는 작은 눈덩이 밖에 만들 수 없었고,
혼자서 눈덩이 만드는 연습을 하던 중 절벽에서 떨어진 것을 지나가던 '고드베르트성인의 수행원'이 구해줬다고.
성인의 수행원에 감사의 인사를 하고자 그리다니아까지 흘러들어오게 된 것이라고 한다.
성인의 수행원은 비밀리(?)에 활동하고 있으니 쉽게 만날 수 있는 상대는 아니다.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선행을 하다보면 만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품고 모험가와 율재는 루디를 도와주기로 한다.
참고로 슈니발(Schneeball)은 실제로 있는 과자이다. 독일의 전통 과자라고 한다.
복수형은 슈니발렌(Schneeballen)으로, 이쪽으로 알고 있는 사람도 많을듯 하다.
사진 출처 : Schneeball (pastry) - Wikipedia
물론 반복 퀘스트이기 때문에 별빛 축제 기간동안 아므 가란지에게 말을 걸면 얼마든지 고드베르트와의 데이트를 다시 즐길 수 있다.
이번 별빛축제 보상은 꽤 소소한 편인데, 퀘스트에 등장했던 루디와 율재의 꼬마친구를 받을 수 있다.
루디 인형은 /건네기와 /쿡쿡에 반응하며, <인형술사> 칭호를 착용한 상태에서 감정표현을 사용해야 반응해준다.
환영 율재는 /건네기와 /쓰담에 반응하며, <인형술사> 칭호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
별빛축제 기간 동안은 평소 그리다니아에서 볼 수 없었던 NPC들도 볼 수 있는데, 몇 되지 않지만 정리해 보았다.
줄리안(신 시가지 X : 10.8, Y : 11.6 )
시로 알리아포, 쿠로 알리아포, 차케비(구 시가지 X : 10.2, Y : 9.1)
마르세트(구 시가지 X : 10.3, Y : 9.0)
알파, 꼬메가(구 시가지 X : 10.0, Y : 8.5)
아드키라(구 시가지 X : 10.0, Y : 8.7)
모든 시즈널 이벤트가 그렇지만 이벤트 기간 동안은 도시 곳곳이 온통 이벤트 분위기로 가득차 있어서 기념 스샷을 남기기 참 좋다.
아래는 림사 로민사 곳곳의 풍경들.
🎄MERRY CHRISTMA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