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널 판타지14/창작물, 읽을거리

[파이널 판타지14] - (더빙) 암흑기사 Lv.50 잡 퀘스트 영상

by Jaicy 2018. 9. 14.

암흑기사 잡 퀘스트 영상을 더빙해봤다!

..물론 내 목소리는 아니다;

 

창천 시절에 암흑기사 레벨링하면서 유튜브에 암흑기사 잡 퀘스트 이벤트 영상들을 올렸는데

그 중에 한 영상을 성우 분이 프레이 역할을 맡아 더빙해주신 적이 있다.

 

그로부터 1년이 지난 지금, 좋은 영상이 제대로 빛을 보지 못한것 같아 영상을 새로 녹화하고 예전 영상으로부터 음성 데이터를 추출,
일부 음성 싱크를 조절하여 인코딩한 후 영상을 새로 만들어봤다.

 


암흑기사 Lv.50 잡 퀘스트 - 사랑의 결의(전편) 이벤트 영상.

함께 감상하시죠 ㅎㅎ

 

 

사실 이 영상이 끝나고 전투 후에 나오는 영상이 정말 가슴절절하고 감동인데... 아쉽게도 더빙 영상은 위 영상 하나다.


프레이 역을 맡아 녹음하신 성우님은 '김진하'님으로, 더 많은 정보는 https://youtu.be/g8n_6r_dafQ를 참고하길.
(위 링크는 성우분이 직접 운영하시는 유튜브 채널의 영상 중 하나다.)

 

영상 볼 때 마다 내 캐릭터가 말하는 것 같아 흐뭇하다ㅎㅎ

 

흐뭇

결국 '프레이=본인의 환영'이니까 내 캐릭터가 말하는 걸로 봐도 무방하려나.

 


여담

 

다들 익히 듣거나, 혹은 직접 경험해봐서 알겠지만 암흑기사 퀘스트 스토리가 상당히 좋은 편이다.
특히 창천 시절을 좋아했다면 Lv.60 이후의 퀘스트에서 창천뽕을 제대로 맞을 수 있다.

 

아직 암흑기사 레벨링 하지 않았다면 꼭 Lv.70까지 찍는걸 강력 추천한다.

 

암흑기사 Lv.70 잡 퀘스트 후기[링크]
예전에 암기 만렙 찍고 올렸던 글. 다수의 움짤 주의.

 


비하인드(?)스토리

 

예전의 영상에서 성우님 음성 데이터만 깔끔하게 추출하는 방법이 생각보다 번거로워서 고생아닌 고생을 좀 했다.

 

처음 써보는 툴들로 음성 데이터를 뽑아냈는데 GoldWave와 utagoe로 음성이 강조된 .wav파일을 추출한 뒤,
Adobe Audition으로 노이즈를 제거하고 좀 더 깔끔하게 다듬는 식으로 뽑았는데
 무슨 광명을 보자고 이런짓을 하고 있나 싶기도 했다.

 

위의 세 프로그램으로 음성 데이터를 추출하고,
마지막에는 Premiere로 영상과 음성의 싱크를 조절하여 최종 영상을 완성했다.

영상 수십번 돌려가면서 싱크 맞추는 동안 프레이 목소리 듣는 재미로 작업했다. 흐흐흐

 


잡 퀘스트나 서브 퀘스트 중에는 스토리가 상당히 괜찮은 것들이 제법 많은 편이다.

 

3주년 기념 특별 방송 때 성우님들 초대했던 자리에서 앞으로 그런 기회를 자주 만들어 보겠다고 했는데
혹시 또 성우님들 초대할 기회가 있다면 이러한 일반 퀘스트들 라이브 더빙도 좋을 것 같다.
아니면 대본 없는 막장 즉석 더빙이라거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