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널 판타지14/시즈널, 콜라보 이벤트

[파이널 판타지14] - 2024 불꽃축제🎆(+기간 한정 NPC 모음)

by Jaicy 2024. 8. 1.

어느덧 다시 불꽃축제의 시즌이 돌아왔다.

 

무려 내 생일🎂에 시작된 이벤트!

 


불꽃축제 퀘스트는 림사 로민사 상층 갑판 뱃고물 광장에서 받을 수 있다.

 

올해는 '용사'가 불꽃축제에 등장하는 모양이다. 자세한 이야기는 코스타 델 솔에 있는 헤어마가에게 들어보기로 했다.
불꽃축제를 즐기는 사람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용사'를 모험가 중에서 새로 고용(?)했다고 한다. 일단 만나보기로 했다.
'용사'의 이름은 '리오넬'. 하지만 의기소침한 모습이 도저히 용사 역할에 어울릴 것 같지 않았는데, 맨얼굴로 활동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아서라고 한다.
그런 리오넬을 위해 헤어마가는 재봉사 길드에 의뢰해 특별 제작한 의상을 주는데, 누가봐도 완전 전대물 히어로 복장이다.
전신을 가린 덕에 자신감이 한껏 오른 리오넬의 '용사' 활동을 곁에서 지켜보며 조언해주기로 했다.
가자!


용사 활동이라고 해도 별건 없고, 주변의 곤란해보이는 사람들을 보고 적절한 조언을 해주면 된다. 다만 컷신이 길고 (아마도) 스킵이 불가능해서 다소 지루할 수는 있다.
결과적으로 재생되는 컷신은 똑같기 때문에 조언은 아무 선택지나 골라도 상관없다.

이런 식으로 NPC들을 몇 명 돕고나면 리오넬의 첫 용사 활동은 일단 무사히 완료된다.


조언해 준 모험가에게 감사를 표하는 리오넬.

 

첫 활동을 무사히 헤어마가에게 보고 하고 있던 중, 비명소리가 들려서 가보니,

 

2021 불꽃축제에 등장했던 식인 상어가 사람들을 덮치려 하고 있었다.
그 순간 리오넬이 혜성처럼 등장!
중꺾마!!!ㅋㅋ
사람들의 응원을 받고 용기를 얻은 리오넬은,
식인 상어를 쓰러뜨리는 데 성공한다.
리오넬을 훌륭한 용사로 이끌어준 모험가는 '명예 용사' 칭호와 함께 리오넬과 똑같은 의상을 선물로 받았다.
업적명은 '불사조 용사님'. 이번 의상 이름이 '불사조 용사님' 의상이라서 그런듯 하다.

 


이번 불꽃 축제 한정 보상은 퀘스트 완료 시 받을 수 있는 '불사조 용사님' 의상 뿐이므로, 기간 한정 상인에게서 구매할 물품은 특별히 없다.

이번 불꽃축제의 기간 한정 상인은 폭죽과 마법의 프리즘 같은 소비 아이템만 팔고 있을 뿐이다.

 

퀘스트 완료 보상인 불사조 용사님 의상 세트

머리 장비와 상의, 단 두 파츠로 구성되어 있다. 인형탈과 마찬가지로 상의를 입으면 전신을 덮는 한벌 의상이다. 미코테가 입으면 투구 위쪽에 귀가 생기고, 꼬리는 사라진다.

 

유명한 전대물인 후X쉬맨, 파X레인저 등이 떠오르는 의상인데, 전대물 의상에 로망이 있던 팬이나

전대물 컨셉으로 코스프레를 할 것이 아니라면 딱히 입고 다니는 유저가 그리 많을 것 같진 않다.

글을 포스팅 하고 있는 현재(2024.08.01) 시점으로 불꽃 축제가 시작된지 일주일이 넘게 지났지만

마을이든, 던전이든 이 의상을 입고 있는 유저를 본 것이 손에 꼽을 정도다.

 

전대물 취향은 전-혀! 없으므로 추억의 보관함 직행이다. 아마 파판14 서비스 종료하는 그 날까지 꺼내는 일이 없지 않을까 싶은 의상.

 


매년 변화가 있는 점핑맵의 미끄럼틀 아랫부분의 올해 모습▼

다소 휑한 느낌이 들었는데, 무대(공연장) 컨셉이어서 그런듯 하다.
한쪽에는 식사를 할 수 있는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다.
봄 벌룬 조명이 있는 작은 무대도 있고,
본격적인 공연을 위한 큰 무대도 마련되어 있다. 공연 컨셉으로 스샷을 찍거나 놀거나 할 생각이 있다면 제격인 장소다.

 


- 기간 한정 NPC 모음 -

올해는 NPC들도 다소 많아서 정리하는 것도 꽤 번거로웠다😐.

 

바르사루드 & 타타루 & 메지나

대박 상점의 여직원들과 함께 샬레이안에서 코스타 델 솔까지 원정을 나온 타타루 사장.

 

쿠로 알리아포 & 시로 알리아포 & 차케비

불꽃축제 뿐만 아니라 어지간한 시즈널 이벤트에 등장하는 3인방. 이젠 익숙하다.

 

늘여름 무용수들

2021년에 등장한 춤꾼들. 이름은 따로 없다. 당시 컷신에서 모험가와 함께 불꽃춤을 췄던 NPC들이다.

 

[파이널 판타지14] - 2021 불꽃축제

올해도 어김없이 불꽃 축제의 계절이 돌아왔다. 이벤트 퀘스트 시작은 림사 로민사 상층 갑판 광장에서. 영상으로 담아보았다. (PC 기준 우측 하단의 SD->HD로 전환하면 고화질로 볼 수 있다.) 아래

jaicy.tistory.com

 

카르발랭 & 로즈웬

불꽃축제 단골 등장 커플. 이 둘의 사랑은 과연 언제 결실을 맺을 것인가, 아니 그 전에 시작은 할 수 있을 것인가.

 

근육질 3인방

이 근육질 3인방은 별도의 이름은 없는 NPC들이지만 2018년 불꽃축제에 등장한 이후로 자주 등장하고 있다.

 

[파이널 판타지14] - 2018 불꽃축제 이벤트

해마다 진행하는 여름 이벤트, 불꽃축제 시즌이 돌아왔다. . 시작 퀘스트는 림사 로민사 상층 갑판 '미야루 모야루' 에게서. 올해 불꽃 축제도 역시 코스타 델 솔에서 열리나보다. 이번에는 불꽃

jaicy.tistory.com

 

먼 바다 낚시 NPC(& 상어 꼬마친구)

2022 불꽃 축제에도 등장했던 NPC. 먼 바다 낚시를 가 본 적이 없어서 여전히 이름은 모른다.

 

레포릿

과자에 관심을 보이는 저 레포릿은 쿠킹 웨이나 푸딩 웨이가 아닐까.

 

힐델라나 & 보드푸앙

오래 전 소방전사로 활약했던 두 NPC. 이젠 불꽃축제 실행위원으로 매년 등장 중이다.

 

[파이널 판타지14] - (2017 불꽃축제) 소방 전사 이벤트

2주 전쯤 시작된 소방전사 이벤트.3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로, 벌써 다음주 화요일이면 끝이다. 아직 이벤트에 참여 하지 못했다면 얼른 ㄱㄱ . 시작 퀘스트는 림사 로민사 상층 갑판에 있는 '미

jaicy.tistory.com

 

시시푸 & 와와라고

어부 길드의 시시푸와 길드 마스터 와와라고가 코스타 델 솔에서 사이좋게 낚시 중이다.

 

네케케 & 북극곰s

2022 불꽃축제의 주인공들. 그 땐 비슷한 크기의 곰 세마리와 함께였는데 올해는 5마리로 더 늘었다.

 

[파이널 판타지14] - 2022 불꽃축제(+기간 한정 NPC 모음)

특별하게 바쁜 일은 없건만 좀처럼 마음의 여유가 없어 정신없는 나날을 보내는 와중에 벌써 불꽃축제 시즌이 되었다. (※기간 한정 NPC들은 포스팅 하단에 정리해두었으니 쭉 내리면 된다.) 퀘

jaicy.tistory.com

함 섬에서 지내고 있는 이녀석들을 본 것 같기도. 코카콜라가 잘 어울릴듯한 녀석들이다.

 

알파 & 꼬메가

세계 각지를 여행 중인 알파와 꼬메가도 불꽃축제를 보러 들렀다. 늘여름 마법성을 공략중인 사람들을 구경중인 모습.

 

오노루아 & 에마넬랭 & 시카르드

에마넬랭을 응원하는 그의 종자 오노루아와 힘겹게 마법성을 오르는 중인 에마넬랭, 그리고 먼저 올라가선 그를 놀리고 있는 시카르드.

 

상어 대항단

2021 불꽃 축제에 등장했던 NPC들. 상어 대항단 스레이시와 이름이 기억나지 않는 폭탄 전문가 코볼드족. 마법성에 잔뜩 투하되는 폭탄은 이들이 만든 모양이다.

 

[파이널 판타지14] - 2021 불꽃축제

올해도 어김없이 불꽃 축제의 계절이 돌아왔다. 이벤트 퀘스트 시작은 림사 로민사 상층 갑판 광장에서. 영상으로 담아보았다. (PC 기준 우측 하단의 SD->HD로 전환하면 고화질로 볼 수 있다.) 아래

jaicy.tistory.com

 

후배 모험가들 & 르마쟈 & 르풀 티아

2019 불꽃 축제 이후로 매년 깨알 등장 중인 르풀 티아와 그 여동생. 후배 모험가들은 작년인 2023 여름 축제에 등장한 NPC들이다.

 

[파이널 판타지14] - 2023 불꽃축제(+기간 한정 NPC 모음)

예년에 비해 다소 늦게 시작된 올해 불꽃축제 이벤트. 하지만 그만큼 즐길거리도 있고 무엇보다 보상이 좋은 편. 이벤트 퀘스트 시작은 림사 로민사 상층 갑판에서. 그리고 드디어 알게된 '그것'

jaicy.tistory.com


여기까지, 불꽃축제 기간동안 만나볼 수 있는 한정 NPC들 정리는 끝.

매년 불꽃축제마다 새로운 인물들이 추가되다보니 갈수록 기간 한정 NPC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정리하기가 버거워지고 있다😵‍💫.

 


이번 포스팅 마무리는 불꽃축제가 한창 개최중인 코스타 델 솔 풍경으로.

 

 

불꽃 축제 기간 동안은 밤하늘의 불꽃놀이도 볼거리지만 그건 신생제까지 계속되므로 신생제 포스팅 할 때 스샷에 담을 예정.

 


불꽃축제가 끝나면 드디어 한국 서버의 9주년 신생제 시작이다. 올해는 솔 황제 버전의 에메트셀크 꼬마친구가 보상이던가.

10주년 보상은 캐릭터가 직접 피닉스가 되어 날아다닐 수 있는 탈것을 주던데 얼른 한국 서버도 10주년이 오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