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널 판타지14/근황, 이모저모

[파이널 판타지14] - (레지스탕스 웨폰: 5단계) 보강된 법령 너클 완성

by Jaicy 2021. 9. 26.

흑마도사[링크]나이트[링크]에 이어서 몽크도 5단계 무기를 완성했다.

 

v5.5 전에 완성하려했는데 마침 v5.5 패치에 군힐드 사원 한 바퀴에 드랍되는 유물의 개수가 3개로 증가된다고 하여

잠시 기다렸다가, v5.5 컨텐츠들을 적당히 즐기고 여유도 생겼겠다 어제 저녁에 드디어 완성했다.

 

 


강화 수치는 역시 극직 최대로, 나머지는 의지에 몰아줬다. 손이 바쁜 걸 좋아해서 기시가 무진장 빠른 것도 괜찮다고 생각은 하지만 질풍 패시브 덕분에 딱히 기시를 악을 쓰고 올리지 않더라도 충분히 빠른 편이긴 하니.
아이템 레벨은 515. 현 패치 단계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보강 수정공 장비보다 템렙이 낮긴하다.

 


법령 너클 착용 룩. 너클이긴 하지만 소매(?)같은 것이 달려 있어서 묘하게 옷의 한 부분처럼 보이기도 하다.
염색을 하지 않은 오리지널 색이다. 염색을 하면 저 주황색 부분의 색이 바뀐다.
방어구 때문에 어디까지가 무기인지 헷갈릴까봐 무기만 따로 착용해보았다. 너클이라기엔 다소 독특한 룩.

 

무기를 꺼내서 여러 각도에서 찍어보았다.

 

딱히 외형이 못생긴 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잘 빠졌다고 하기도 애매하달까.

무기를 꺼냈을 때 빛나는 모양새는 위와 같다. 내 팔이... 불타고 있어!

 

너클치고는 팔꿈치까지 덮는 독특한 외형이기 때문에 무기가 멋있고 아니고를 떠나서 이 무기와 어울리는 룩을 찾는 게 관건일 듯 하다.
다행히(?) 내 지금 룩과 법령 너클은 그럭저럭 잘 어울리는 것 같다.

 

→ 다음 단계인 6단계 - 군힐드의 검의 평온 관련 포스팅은 여기[링크]로.

 


몽크 무기 중에서는 너클을 제일 선호하긴해서 이번 레지스탕스 웨폰 5단계인 법령 너클도 제법 괜찮다고는 생각하지만

역시 아직은 가로 콜라보 무기인 마계권: 강철이 제일 마음에 든다.

 

반장갑 외형이기 때문에 손 방어구가 보이지 않게 된다는 단점이자 장점이 있는 무기. 참고로 몽크 Lv70 잡룩 무기도 이와 비슷한데, 마계권: 강철을 얻지 못했다면 아마 몽크 Lv.70 잡룩 무기를 투영하고 다녔을 듯 하다.
무기를 뽑으면 멋진 이펙트가 나타는 것이 특징이다. 비슷하게 몽크 Lv.70 잡룩 무기는 파괴신 랄거의 문양이 나타난다.

이글이글. 적당히 화려하면서 강렬한 인상의 이펙트다.

 


아래는 몽크에 대한 잡담.

 

몽크 스킬 이펙트들은 타 직업들보다 묘하게 쌈마이(?)한 느낌이 들지만 그것이 바로 몽크의 매력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모션들도 굉장히 절도 있어서 멋지다.

 

몽크가 측후를 왔다갔다 하면서 바삐 움직이는 모습을 붕쯔붕쯔(...)라고 비웃기도 하지만 그게 바로 몽크가 재밌는 점인걸!

타격감도 꽤 좋고 모션들도 시원시원 해서 얼마나 재밌는지.

 

물론 흑마도사를 가장 좋아하지만 흑마 외에 가장 좋아하는 직업을 꼽자면 바로 몽크일 정도.

첫 잡으로 흑마를 선택하지 않았다면 지금쯤 주직은 몽크였을지도 모르겠다.

 


v5.5 들어서 레지스탕스 웨폰 만들기가 좀 더 수월해지긴 했다만 그렇다고 노가다성이 사라진 건 아니기에,

여기서 더 이상 다른 직업의 5단계를 만들어 줄지 말지는 고민 중이다.

 

룩이 한 눈에 반할 정도로 마음에 쏙 든다면 다소의 고통(...)을 감내 하더라도 강행하겠지만 레지스탕스 웨폰 중에는 전혀 그런 무기가 없다.

심지어 글로벌 서버의 최종단계 룩을 보고 난 이후로는 룩 하나 바라보고 무기를 만들어야겠다는 마음이 싹 가셔서

과연 앞으로 레지스탕스 무기를 몇 개나 더 만들게 될 지는 아직 잘 모르겠다.

 

정말 할 게 없는 완전 세기말에는 건드려 볼 지도 모르겠지만

그럴 바엔 차라리 외형 면에서 좀 더 나은 에우레카 웨폰을 만드는 게 더 낫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