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6

[파이널 판타지14] - 이슈가르드 교황청 풍경샷 쿠가네 성, 알라미고 성과 함께 일반 필드로 개방됐으면 하는 곳 중 하나가 바로 '이슈가르드 교황청'이다. 날씨 고정인데다 붉으스름한 조명이 상당히 분위기 있어서 스샷찍기 좋은 곳. 입구부터 막넴까지 곳곳을 스샷에 담아봤다. . 사진 사이즈가 큰 만큼 크게 보는 것을 추천. 교황청, '성 토르당 대성당' 입구. 입구부터 조명이 눈부시다. *.* 교황청 신랑 성가대석으로 가는 길목에 있는 복도. 여기도 조명이 참 분위기 있는 곳인데 스샷에 그대로 담아내기가 좀처럼 쉽지 않다. 1넴과 마주치게 되는 '성가대석'이 잘 보이는 곳. 성가대석 이렇게보니 나름 예배당 같다. 좌석(?)도 잘 보이고.장소명이 성가대석인걸로 보아 저 곳에서 성가대가 노래를 부르는가보다. '예배당 측랑'으로 가는 계단. 던전 내에서 가장.. 2018. 6. 17.
[파이널 판타지14] - (파이널 판타지11 콜라보) 별의 노래 지난 화요일부터 파이널판타지11의 콜라보 이벤트가 한창이다. 파판11은 파판14 이전에 서비스된 MMORPG인데 국내엔 서비스 된 적이 없어서 이벤트를 한들 퀘스트 스토리에 그리 감명 받진 못하겠지만... 정말 오랜만의 기간제 이벤트여서 반가웠다. 퀘스트 시작은 림사 로민사 모험가 길드에 있는 NPC '레무무' 로부터. 요는 이로하의 수행을 도와주면 된다는 것인데, 각지에서 발생하는 이벤트용 돌발 임무를 클리어하면 되는 간단한 퀘스트. 각지에서 돌발을 완료할 때마다 파편을 하나씩 얻을 수 있는데 이걸 이로하한테 가져다 주면 되된다. 다음 돌발은 중부 삼림에서. 다음 돌발은 남부 다날란. 이로하에게 남부 다날란에서 얻은 파편을 건네주자. 이로하의 완전한 기억 복원을 위해 마지막 돌발을 뛰러 고지 라노시아로.. 2018. 6. 15.
[파이널 판타지14] - 직업별 마테리아 코인(?) 마테리아 보고 '코인'이라길래 마테리쟈에 색깔 장난좀 쳐서 직업별로 만들어봤다. 쬐금 조잡하시만서도 흠흠 사실 사몽흑 코인만 하려다가 이왕 만드는거 다 만들어봤다. 흐 덤으로 메탈릭 잡 아이콘도 홍보(?) -> [링크] 메탈릭 잡 아이콘 문자 버전 -> [링크] . . 이건 재미로 만들어 본 용 눈알 ▼ . 역시 사몽흑 코인이 제일 예쁜것 같다 *^^* 울다하즈는 떡상할 것이다. 고로 흑마코인에 투자함이 어떤지 "흑마님 공대 같이 하실래요?" . . . 2018. 6. 14.
[파이널 판타지14] - 레터라이브 31회 현장관람 후기 1인으로 현장 관람 신청을 했는데 운이 좋게도 당첨돼서 현장에 다녀왔다. . 출발 전 한 컷. 존재감 뿜뿜 금발이닷 스튜디오가 있는 건물 로비에 있던 안내 입간판 ▼몇 번을 봐도 역시 미곡데는 체고다. 신분증 검사 후 현장에 입장하면서 받은 경품 추첨 번호는 70번.먼저 도착한 사람부터 선착순으로 번호를 부여 받는데 난 70번째로 도착했나보다.입장 마감 시간인 2시 보다 40분이나 빠른 1시 20분쯤 도착했는데 70번을 받았으니다른 사람들은 입장 시간인 1시 전부터 대기타다가 바로 입장한 모양이다. 언제나 맛있는 간식... 이라기 보다는 식사에 가까운 음식들. 메뉴는 거의 변함이 없지만서도.이번에는 유부초밥이 있었다는 점이 지난 레터라이브와는 달랐다.밥(..)이 추가된걸로 보아 아예 식사하러 오라는 느낌.. 2018. 6. 11.
[인벤] - (아이마트) 6월의 신규 아이콘 5월말 등록 신청한 아이콘들이 아이마트에 업데이트 되었다. . 이번달에 등록한 버프 아이콘 ▼ 구매좌표는 여기[링크] 더불어, 아래 아이콘이 추가 충전되었다. ▼ 충전 요청한 사람들은 참고. 현재는 품절 상태. 여태 제법 많이 등록했는데도 아직 등록할 아이콘이 산더미다; 다음달에도 버프 아이콘 7개와 함께. 2018. 6. 8.
[파이널 판타지14] - (뒤늦은) v4.15 플레이 후기 지지난주 파요일에 업데이트된 v4.15를 업데이트 당일부터 즐기긴 했는데포스팅의 커찮음(..)으로 인해 이제서야 후기를 올린다. . v4.15 업데이트의 제일 큰 컨텐츠는 두 개다. 신규 PvP 컨텐츠 '경쟁의 날개'와 음유시인의 '연주'기능. . 우선 '파오스, '라이벌 윙즈(라윙)'이라 불리는 '경쟁의 날개'부터. 경쟁의 날개는 늑대우리 부두의 고블린 NPC에게서 퀘스트를 받으면 바로 개방된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경쟁의 날개는 드라바니아 필드를 무대로한 '아스트라갈로스(기공전)'이다.플레이 인원수는 '24인 vs 24인'의 총 48인. 플레이 해보진 않았지만 롤 같은 AOS 장르의 게임과 비슷하다고 한다.전략적으로 상대방 타워 부수는 게임 ㅇㅇ 경쟁의 날개 개방. 대인전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여태.. 2018. 6.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