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14

[파이널 판타지14] - v4.1, '영웅의 귀환' 메인 퀘스트 후기 이번주 파요일에 v4.1이 '영웅의 귀환' 업뎃되면서 메인 퀘스트가 추가되었다. v4.0 알라미고 해방 후의 이야기가 궁금했었는데 어떻게 풀어갈지 내심 기대했었다. . 메인 퀘스트는 아렌발드가 가볍게(?) 함께 전설의 보물을 찾으러 가자고 제안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보물의 위치를 수소문한 결과 왕궁 지하에 있을지도 모른다는 힌트를 얻었다. 흙수저 출신 아렌발드는 가난의 비참함을 잘 알기 때문에 찾은 보물은 빈민을 위해 쓰고 싶다고 했다. 신규 4인던 '스칼라 유적' 개방.메인퀘 초반에 이렇게 쉽게 개방될 줄은 몰랐다. 어쨌든 매칭해서 들어옴 ㅇㅇ 지하 던전 답게 분위기는 음침.낭떠러지를 마물로 변신해서 건너가는 구간이 있는데 나름 재밌었다. 업뎃 당일이었는데도 탱이 이미 신규 던전 경험자라 무난하게 막넴.. 2018. 3. 31.
[파이널 판타지14] - 스칼라 유적(백마도사 시점) 무작위 임무: 레벨 70 던전 - 스칼라 유적, 백마도사 시점 던전 영상 스칼라 유적 전체 지도 ▼ 백마도사 시점 던전 영상[4k(2160p) 감상 가능] 2018. 3. 31.
[파이널 판타지14] - 신의 투사 달성 지난주 주말에 나이트 Lv.70 달성을 끝으로 투사직 모두 Lv.70을 찍었다. 나이트 레벨링이 제일 오래 걸렸다. 한 3주 정도. 워낙 천천히 레벨링하긴 했지만. 학점 만렙찍고 신의 마법사도 찍어야 하는데 말이다 흐어 참고로 직업별 퀘스트 스토리 영상도 모두 업데이트 했다.여관에서 볼 수 없는 영상도 올려뒀으니 여기를 참고. 투사직 올 70 기념(?)으로 각 직업 Lv.70 스킬을 스샷에 담아봤다. 클릭하면 윈도우 크기에 비례해서 크게 보임 ㅇㅇ . 나이트 결연한 수호자 뒷모습도 무지 화려하다. 이펙트가 눈뽕이라 캐릭터가 묻히길래 이펙트 끄고도 찍어봤다. ▼ 전사 원초의 해방 어.. 이펙트가 참 딜에 눈이 먼 전사의 모습이다 그리고, '전사'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원초 댄스 그래도 이펙트 끄면 정상적인.. 2018. 3. 28.
[파이널 판타지14] - (인벤) 직업별 인장용 스티커(?) 작년에 메탈릭 잡 아이콘의 문자 버전을 만든적이 있는데(링크) 그걸 좀 더 손봐서 인벤 인장용 스티커(?) 버전으로 만들어봤다. 닌자랑 흑마도사는 예전부터 인벤 인장에 사용하고 있어서 익숙한 사람들도 있을듯. 작년에 작업할 때 일부 직업(나이트, 전사, 사무라이)은깜빡하고 psd 파일을 저장해놓지 않아서 아예 새로 만들었다ㅠ gif 파일이기 때문에 화질이 살짝 깨진다. 블로그는 마우스 우클릭 금지이기 때문에 저장을 원한다면 여기에서 가능. . 영문 버전 . 한글 버전 . 문자 버전이라도 나름 그 직업 느낌이 나도록 디자인해봤는데 어떻게 잘 전달됐으려나 모르겠다.위의 직업 스티커를 인장에 적용시킨 예시는 인벤에 있는 내 인장을 참고하면 된다.내가 쓴 게시글 아무거나 클릭해서 인장 보기하면 됨. 현재 인장 .. 2018. 3. 21.
[파이널 판타지14] - v4.0 홍련 신규 필드 스샷 작년에에 창천 6필드(링크)를 스샷에 담은 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홍련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된 신규 필드를 담아봤다. 줌핵을 쓰진 않았고 높이 날아오르거나 높은 건물 위에서 '/단체' 기능으로 찍은 스샷들이다. 필드가 워낙 넓다보니 필드 전체를 담기 보다는 특징이 되는 건물이나 풍경 위주로 담았다. . 3440x1440 해상도. 큰 화면으로 보는 것을 추천. 홍옥해 홍옥해에서 가장 눈에 띄는 구조물이라면 단연 '하늘 높이 솟은 돌탑'이라는 생각으로 담아봤다.돌탑의 정확한 명칭은 기억이 잘.. 홍옥해 - 시스이 궁 홍옥해 필드가 너무 심심해 보여서 홍옥해의 명물, 시스이 궁도 올려본다. 여담으로 근딜, 특히 몽크로는 정말 피하고 싶은 던전. 2넴, 3넴.. 질풍 유지가 정말 힘들다ㅠ 아짐 대초원 '이 몸'의.. 2018. 3. 19.
[파이널 판타지14] - (스샷) 흑마도사 이전 게시글에서 몽크(링크) 올린 이후로 간만에 보정 스샷을 들고 왔다. 몽구 울다하 날회랑즈 친구 흥마. . 마력각성 모션인데 옷 펄럭이면서 꼬리도 덩달아서 번쩍 올라가는게 참 귀엽. 마찬가지로 역할 스킬 '구원'도 꼬리가 번쩍 올라간다 ㅋㅋ 미코테만의 매력 중 하나.아우라도 꼬리가 있으니 움직이긴 하겠다만 미곡데 꼬리만큼 귀엽진 않음. '구원' 모션은 너무 오버액션 하는 느낌도 들긴한다 좀 오글도글. 무슨 마법소녀 변신 모션 같음 ㅋㅋ홍련들어서 역할 스킬로 바뀌기 전까진 흥마 전용 스킬이었는데 그 땐 모션이 좀 달랐었던걸로 기억한다. . 보정하면서 여캐였으면 더 예뻤을거라는 생각 많이 들었던 스샷. ...남캐도 예쁠 수도 있지 모. 그건 아닌가. 흥마 '/승리'는 흥마 특유의 근자감여유가 느껴지는데다.. 2018. 3.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