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널 판타지14/사립 에오르제아 학원(코믹스)

[파이널 판타지14] - 사립 에오르제아 학원 1화 줄거리 & 등장 인물 정리

by Jaicy 2021. 12. 24.

12월 24일 자정부로 공개된 스핀오프 작품인 '사립 에오르제아 학원'.

 

어디까지나 메인 스토리와는 전-혀 무관한, 2차 창작이라고 보는 게 좋을 정도의 만화라 딱히 챙겨보지는 않을 생각이었다.

 

...헌데, 24일 자정이 되기가 무섭게 이전에 포스팅했던 사립 에오르제아 학원 연재 소식글[링크]의 조회수가

갑자기 늘어나는걸 보아하니 해당 작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꽤 많은 것 같더라.

 

만화는 '만화UP! (マンガUP!)'이라는 일본 어플에서 볼 수 있다. 첫 화는 완전 무료로 바로 볼 수 있고, 다음화부터는 만화를 보는 데 필요한 재화인 'MP'를 소모해야 바로 감상이 가능한 방식. 현재(12월 24일) 기준으로 2주 뒤인 1월 7일이 돼야 1-2화가 무료로 풀린다.

 

번역은 되지 않고 연재되기에 일본어가 가능해야 읽을 수 있으므로 국내에서는

원활하게 읽을 수 있는 사람보다는 그렇지 않은 사람이 많을텐데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 1화 등장 인물들과 줄거리를 정리해봤다.

 


만화의 인트로 줄거리는 아래와 같다.

'사립 빛 학원'과 '사립 어둠 학원'이 통합된 '사립 에오르제아 학원'에 다니는 고교생 알리제. 그러나, 원래 라이벌 학교사이었기 때문에 학원내에서는 학생끼리의 분쟁이 빈번하다. 그런 학생들을 걱정하던 학원장 타타루는, 학생들에게 어떠한 제안을 하는데….

등장 인물

 

타타루

사립 에오르제아 학원의 학원장. '빛반'과 '어둠반'의 화합을 위해 학생들에게 선의의 경쟁을 제안한다.

 

알리제

1학년 빛반. 쉐어 하우스 '돌의 집'에 거주 중. 사립 에오르제아 학원에 입학한지 한 달이 되었다.

 

알피노

1학년 빛반. 알리제와 마찬가지로 '돌의 집'에 거주 중.

 

야슈톨라

사립 에오르제아 학원의 1학년 담임교사. 알리제, 알피노와 마찬가지로 '돌의 집'에 거주 중이다.

 

산크레드 & 위리앙제

2학년 담임이자 체육교사인 산크레드와 화학교사인 위리앙제. 야슈톨라와 마찬가지로 함께 돌의 집에 거주 중. 메인 퀘스트 초창기의 '새벽' 멤버들은 쉐어 하우스 '돌의 집'에 머문다는 설정인듯 하다.

 

에스티니앙

3학년 빛반. 만화에서는 알리제와 알피노의 선배로 등장한다. 메인 퀘스트에서도 알피노와 알리제를 혼동하더니 만화에서도 알리제를 알피노로 착각해서 알리제가 화를 냈다.

 

그라하 티아

2학년 빛반. 무려 알리제와 알피노의 선배로 등장. 에스티니앙을 동경하는 모습이나 영웅 오타쿠(...)적인 면모는 만화에서도 여전한데, 그에 대한 내용은 포스팅 하단에 다뤄뒀으니 해당 부분을 참조.

 

제노스

3학년 어둠반. 에스티니앙와 같은 3학년으로 등장. 어둠반 학생들의 선망의 대상이라고 한다. 만화에서는 인상이 꽤 선해진듯.

 

아사히

1학년 어둠반. 만화에서도 제노스 앞잡이(?) 노릇을 하고 있는 중. 덤으로 누나인 요츠유에 대한 시스콤 설정도 추가되었다.

 

요츠유

3학년 어둠반. 제노스, 아사히와 함께 등장했는데 1화에서는 딱히 별다른 대사가 없어서 어떤 성격인지는 아직 알 수 없는 단계. 메인 퀘스트에서처럼 표독스러운 모습은 전혀 찾아볼 수 없었다.

 

에메트셀크

3학년 담임이자 생활지도원. 1화에서 벌써 등장할 줄은 몰랐다. '생활지도원'은... 아마 학생주임 정도일까?

 

오르슈팡 & 아이메리크

3학년 빛반인 오르슈팡과 마찬가지로 빛반이자 학생회장인 아이메리크. 아이메리크는 왠지 학생회장으로 등장할 것 같긴 했는데 아니나다를까 예상을 빗겨가지 않았다. 학원장인 타타루가 제안한 학생들간의 경쟁에 매우 흥미를 가지고 있는 둘이다.

 

여기까지가 1화에 등장한 등장인물들.

생각보다 거물급 인물들이 1화에 대거 등장해서 놀랐다.

 


1화 줄거리

 

'사립 빛 학원'과 '사립 어둠 학원'이 '사립 에오르제아 학원'으로 통합된지 어언 2년이 지났지만

빛 학원 출신 학생들과 어둠 학원 출신 학생들의 다툼은 끊이지 않았고,

이를 보다 못한 학원장인 타타루는 선의의 경쟁을 통한 빛 학원 출신 학생들과 어둠 학원 출신 학생들의 화합을 꾀한다.

 

경쟁의 구제적인 내용은 앞으로 스토리를 풀어가면서 차차 밝혀지겠지만 대략적으로는

교내/외 활동에서 선의를 배풀거나 우수한 성적을 거둔다거나 하면 감독(?)을 맡고 있는 모그리가 '쿠뽀 열매'를 주는데,

이 쿠뽀 열매를 많이 획득한 사람이 점수를 따는 식인 듯 하다.

그렇게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한 사람은 학원장의 권한으로 무엇이든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도록 해주겠다고.

 

그리하여 대망의 경쟁의 첫 번째 종목은 곧 열릴 '체육제'가 되었고,

복도에서 마주쳐 살짝의 트러블(...)이 있었던 제노스와 알리제는 서로에게 선전포고를 하는 것으로 1화는 끝이 난다.

 

( +2022. 02. 11 추가 )

사립 에오르제아 학원 2-1화 줄거리&대사 번역[링크]

 


여담

만화에서도 여전한 그라하의 모습들

 

에스티니앙을 향한 무한한 동경을 표현하는 라하. 이 장면은 게임의 v5.5 메인 퀘스트에서도 봤었지...
바로 이 장면. 이걸 만화에서도 그대로 등장시킬 줄이야.
'남자라면 누구나 동경할 만한 존재'라며 에스티니앙 본인 앞에서 얼굴을 붉히면서도 스스럼 없이 본심을 밝히는 그 모습은 꽤... 찐ㄸ...아니, 덕스러웠다.

 

타타루가 '무엇이든 이룰 수 있도록 해주겠다'고 하자, 귀를 쫑긋이며 예전부터 갖고 싶었던 영웅담이 적힌 책이 있었다며 행복한(?) 고민을 하는 라하. 누가 영웅 오타쿠 아니랄까봐... 무엇이든 이룰 수 있는거면 책 한 권이아니라 좀 더 대단한 걸 생각해보라고.

 

외에도 여전히 책을 좋아하는 모습이라던가, v5.3 이후의 모습이 빤히 보이는 장면들이 많았달까.

스토리가 조금 더 진행된다면 이런 오타쿠(...)적 면모 뿐만 아니라 가끔은 수정공 시절의 근엄했던 모습도 볼 수 있지 않으려나.

 


이번 연재 덕분에 에오르제아 교복에 관심이 생기는 유저들이 많이 생기지 않으려나 싶으니,

에오르제아 교복 스샷 포스팅[링크]도 슬쩍 두고 간다.

 


1화가 4개로 쪼개져서 업로드 되었는데, 2화도 이와 같은 방식이면 다음화는 바로 다 감상하지는 못할 것도 같다.

무료가 아닌 편을 보기 위해서는 앱 내의 재화인 'MP'를 소모해야 하는데,

'MP'는 앱 내에서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특정 목표를 달성하면 지급되기도 하지만 결국은 결제를 해서 충전하는 방식.

 

이번의 4개로 쪼개져서 업로드 된 1화는 처음 가입하면 지급되는 포인트로 모두 감상할 수 있지만

MP를 결제해서 충전할 생각이 아니라면 다음화는 앱 내에서 MP를 어떻게든 모아서 볼 수 밖에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