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널 판타지14/근황, 이모저모

[파이널 판타지14] - 라이나 마네킹 실패😢

by Jaicy 2022. 9. 25.

게임 내의 여러 NPC들 중에서 라이나를 특이나 참 좋아하는데,

얼마나 좋아하는지는 여태 블로그 포스팅들에서 잔뜩 어필했으니 아래 글들을 살펴보면 될 듯 하고...

 

 

[파이널 판타지14] - 설레는 키차이(with 라이나)

v5.3 메인 퀘스트 이후에 레이크랜드 수정공 관문의 추종자의 문에 가면 라이나를 만날 수 있다. 흠흠. ...v5.3 메인퀘스트 이후에 라이나에게 대화를 걸면 수정공을 그리워하는 그녀의 모습을 볼

jaicy.tistory.com

 

[파이널 판타지14] - 라이나 인형(with 그라하 티아)

※ v6.0 메인 퀘스트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글이다. ※ 한국 서버 효월의 종언 사전 예약 보상으로 지급되는 아이템 중 하나인 '라이나 인형'. → 라이나와 그라하 티아(수정공)의 관계는 손녀딸과

jaicy.tistory.com

 

[파이널 판타지14] - NPC 순위 TOP3

예전부터 언제 한 번쯤 제대로 포스팅 해보려고 마음에 두고는 있었는데 드디어! 올려본다. '주관적인' 호감 NPC TOP 3. 적대하는 NPC가 아닌 이상 어지간해선 모두가 호감형이고 우열을 가리는 것

jaicy.tistory.com

 

문득 마네킹으로나마 라이나를 구현해서 주택 안에 두면 혼자 있어도 덜 적적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가장 먼저 할 일은 마네킹을 구매, 설치하는 것!

 

파판14에 발을 들인지 어언 8년차인데 마네킹을 설치해 보는 건 처음이라 조금 설렜다(!).
오... 이런식으로 마네킹의 직업과 성별, 종족을 선택할 수 있군!
여성 비에라로 마네킹을 세팅한 것 까진 좋았는데...

마네킹은 헤어를 바꿀 수 없는 것이었다!

그러고보면 신장이나 머리색도 조절할 수 없다. 크흑... 파판14 8년차 뉴비 인증. 뉴비애오🌱

 


마네킹이 안된다면 기존의 집사한테 환상약을 먹이고 라이나 커마를 시키는 수 밖에 없다고 생각,

이번엔 하우징 내에 집사를 세워둘 수 있는 '영업 계약서'를 구매하였다.

 

이것도 처음 구매해본다.

하지만 이럴수가. 집사는 조경물 취급이라 집 밖에만 세워둘 수 있는게 아닌가.

'다른 사람들 하우징에선 집사를 실내에 세워둔 것 본 것 같은데?' 싶었더니 그건 집사가 아니라 '하인'이었던 것.

하인은 집사와 다르게 커스터마이징과 의상이 고정되어 있다고 한다. 8년차 뉴비 재인증🌱

 

하우징 마당은 이미 알뜰하게 한도까지 꽉 채워서 꾸며둔지라 더 이상 뺄 만한 것도 없다.

 

[파이널 판타지14] - 카페 외벽 제작 후기

효월이 패치되면서 신규 하우징 관련 아이템들도 대거 추가되었는데, '카페 외벽'도 그 중에 하나다. 자유부대의 부대 제작 기능으로 만들 수 있으며, 설계도 오픈에 필요한 재료도 (비록 유저간

jaicy.tistory.com

알차게 조경물 상한을 다 채운 마당의 모습은 위의 포스팅에서 볼 수 있다. ▲

 

게다가 라이나를... 비바람 맞도록 집밖에 세워두는 것도 영...😓

...하여, 결국 라이나를 개인 주택 내부에 둔다는 헛된 계획은 와장창💔.

 


아쉬운대로 실물(?)이라도 보러 제1세계에 다녀왔다. 사실 매일 가고 있지만.

 

"안녕, 라이나..."
마침 날씨도 화창해서 스샷찍기에 딱 좋았다.
언제봐도 참 설레는 키차이😊.

 

라이나...
"라이나...!"
v5.3에서 눈물을 보이던 그 모습이 뇌리에 강하게 남아서 그런지 수정공과 그녀의 관계를 생각하면 오랜 시간이 지난 지금도 그저 눈물만😢.

 

"아예 여기서 살게 해 줘!"
😫😫😫


NPC한테 떼쓴다고 바뀌는 것도 없고, 오늘도 혼자서 쇼만 하다 가는군.
"......"
하루빨리 야슈톨라의 세계를 넘는 연구가 성공해서 라하가 제1세계로 넘어오든, 라이나를 원초세계로 데려가든 하고 싶다😢.

꼭 행복해야 해, 라이나😭.

 


라이나를 만나고 온 뒤에는 아무도 없는 적적한 집 지하 관짝에서 울다 잠들기 흑흑💧.

 

이 옆에 라이나를 세워 둘 수 있었어야 하는건데.

 


가만히 서 있기만 하는 NPC 상대로는 컨셉 스샷을 찍고 싶어도 찍을 수 있는 자세가 한정되어 있다보니 어쩔 수 없어서,

아쉬운대로 그림으로 그 마음을 달래보려고 한 달 전쯤 어느 분께 부탁을 드렸었다.

 

라이나가 내 캐릭터 머리를 다듬어 주거나, 혹은 그 반대의 모습을 보고 싶다고 했더니 요렇게 그려내주셨다(헌데 라이나보다 내 캐릭터가 더 예쁘...흠흠). 라하와 라이나 관계를 생각하면 아련한 느낌이지 않을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깜찍하게 담아주셨다. 그 와중에 슬쩍 보이는 흑마봉에 눈길이😏.

@0429

이렇게나마 다정한 모습을 볼 수 있으니 좋다😊.

 

 

해외 커뮤니티인 Reddit에도 라이나와 수정공의 그림이 가끔 올라오는데, 아래 그림이 특히나 따스한 느낌이 들어서 좋다.

 

어린 라이나와 수정공. 그림 제목은 'A scene from a time long ago'.

출처 : https://bit.ly/3LGDhFz

 


진득하게 컨셉 스샷 찍어 볼 끝내주는(?) 라이나 커마를 한 유저 어디 없을까🤔.

NPC로는 역시 상호작용이 안돼서 아쉽단 말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