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시작된 한섭 6주년 기념 2021 신생제.
퀘스트 시작은 동부 라노시아 코스타 델 솔에서.
여태까지는 항상 마을 내에서 퀘스트를 받았던 걸로 기억하는데 이번에는 웬일로 필드에서 퀘스트가 시작된다.
신생제 퀘스트를 완료하면 새로운 반복 퀘스트가 하나 개방된다.
편지의 수가 생각보다 꽤 많은데,
'편지가 든 작은 병'이 5종류, '편지가 든 병'이 7종류, '편지가 등 큰 병'에서 5종류의 편지를 볼 수 있다.
어떤 편지를 볼 수 있는지는 랜덤이며, 운이 좋지 않으면 봤던 편지만 줄창 다시 보게 될 지도.
편지 내용을 굳이 직접 확인하는 수고를 하기 싫은 여러분을 위해 한 시간(!) 가량의 병 줍기 노가다를 하여 총 17종류의 편지를 모아봤다.
편지가 든 작은 병
작은 병 속 편지의 내용은 해당 컨텐츠의 실제 개발진들의 이야기를 파판14 내의 어느 한 부분에 빗대어 표현한 듯한 느낌이 든다.
편지가 든 병
일반 병 속 편지의 내용도 작은 병에 담긴 편지들과 큰 차이는 없는 듯 하다.
해당 부분의 실제 개발진들의 이야기를 파판14 내의 어느 한 부분에 빗대에 표현한 듯한 느낌.
편지가 든 큰 병
큰 병에 든 내용은 작은병이나 일반 크기 병의 내용과는 다르다.
개발진들의 이야기가 아니라 NPC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앞서, 편지의 내용에 따라 곁에 등장하는 꼬마친구가 다르다고 했었는데, '편지가 든 큰 병 5'의 경우에는 꼬마친구 '그라하 인형'이 등장한다.
1주년 기념 신생제도 아직 그럭저럭 꽤 기억에 남아 있는데 벌써 6주년이라니 믿기지가 않는다. 사실 5주년도 바로 엊그제 같건만.
한국 서비스가 과연 몇 주년까지 이어 갈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만
이 정도 오래했으면 아마 서비스 종료하는 그 날까지 함께하지 않을까 싶다.
여전히 이래저래 논란이 많은 한국 서비스긴 하지만...
6주년 축하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