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널 판타지14/시즈널, 콜라보 이벤트

[파이널 판타지14] - 2021 달걀찾기 대축제(2단계, 기간 한정 NPC 모음)

by Jaicy 2021. 4. 13.

지난주의 1단계[링크]에 이어서 달갈찾기 축제의 2단계 퀘스트가 개방되었다.

 


퀘스트 시작은 그리다니아 미 케토 야외 음악당에서.

 

2단계 퀘스트 내용은 아이들에게 장식용 달걀을 나눠주는 것.
노노타에게 지정 지점에 들러서 장식용 달걀을 모아서 와 달라는 부탁을 받았다.
달걀을 회수하러 갔더니 토끼탈을 쓴 NPC들을 만날 수 있었다. '기품 있는 토끼'는 바로 그리다니아의 수장 '카느 에 센나'.
또 다른 지정 지점에서 만난 토끼는 '기름을 뒤집어쓴 토끼'인 '고드베르트 맨더빌'. 그답게 토끼탈은 썼지만 상하체는 탈의한 상태였다.
마지막 지정 지점에서 만난 토끼는 '붉은 털이 빛나는 토끼'. 그녀의 정체는 사성수기담의 '주작'으로, 이번 달걀찾기 축제의 게스트 NPC 중에는 사성수기담 관련 인물들이 등장하는 모양이었다(사성수기담을 완료하지 않은 상태일 경우 칼라인 카페를 운영하는 '뮨'이 등장한다고 한다.)
회수한 달걀을 노노타에게 가져다주자, 이번에는 달걀을 나눠주는 행진에 참가해달라는 부탁을 받았다.
행진은 원예가 길드에서 시작하는 돌발임무이며, 젠은 생각보다 빠른 편.
1단계의 닭 잡는 돌발임무는 꽤 정신없었지만 2단계의 행진 돌발임무는 꽤 여유로운 편이다. 원예가 길드부터 창술사 길드까지 행진을 하면서 도중에 팝업되는 '숲의 도시 아이'들에게 임무 전용 스킬을 사용해 달걀을 나눠주면 된다.
돌발 임무 도중에 토끼 탈을쓴 NPC들을 만날 수 있는데, '무기 장인 같은 토끼'의 정체는 '게롤트'.
'장사꾼 같은 토끼'의 정체는 '로웨나'.
길을 따라 느긋하게 이동하는 돌발이라 완료까지 시간이 조금 걸리긴하지만 선물만 착실히 나눠주면 쉽게 금장을 받을 수 있다. 금장 보상은 '보석 달걀' 10개.
행진을 성공적으로 마쳤음을 질리에게 알려주었다.
그렇게 2단계 퀘스트까지 완료하자 드디어 업적이 달성되었다. 이로써 2021 달걀찾기 퀘스트는 모두 완료.


이벤트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고 나면 기간 한정 상인에게 교환 가능한 새로운 아이템이 추가된다 ▼ 

바로 '멋쟁이 토끼 의상'.
기존의 토끼 의상에 소매와 리본이 추가되었다.


아래부터는 기간 한정으로 그리다니아에서 만날 수 있는 NPC들.

말을 걸어보면 근황 같은 재밌는 대화를 들을 수 있으니 인게임에서 직접 대화를 걸어보길 바란다.

 

1. 나무를 사랑하는 토끼 & 우람한 토끼

(그리다니아 구 시가지 - X: 10.4, Y: 8.9)

정체는 목수 길드장 베아탱과 그 친구. 우람한 토끼의 정체가 베아탱은 친구라는 건 알겠는데 구체적으로 누군지는 떠오르지가 않는다. 그저 단순한 친구가 아니라 퀘스트에 한 번은 등장했을법한 NPC인 것 같은데... 왠지 모르겠지만 광부 길드장인 아달베르트가 자꾸만 떠오른다.

2. 금색으로 빛나는 아기돼지

(그리다니아 구 시가지 - X: 12.2, Y: 9.2)

이딜샤이어의 단골거래 NPC인 '아키드라'. 그가 토끼 의상이 아닌 돼지 의상을 입고 있는 이유는 그간 유저들이 하도 각종 기이한 의상을 자신에게 입혀줬기 때문에 초심으로 돌아간 것이라고.

3. 작은 분홍색 토끼

(그리다니아 구 시가지 - X: 14.4, Y: 9.2)

'새벽'의 마스코트이자 접수원인 '타타루'. 그리다니아에는 업무로 볼일이 있어 잠깐 들렀다고 한다.

4. 검은 털이 빛나는 토끼

(그리다니아 구 시가지 - X: 13.2, Y: 5.4)

그 정체는 '현무'와 '소로반'. 여전히 티격태격 잘 지내는 모양.

5. 입이 험한 토끼 & 해병 정신이 넘치는 토끼 & 애정 넘치는 토끼

(그리다니아 구 시가지 - X: 8.0, Y: 7.7)

학자 잡 퀘스트에 등장하는 NPC들. 정체는 차례대로 '랑드넬', '알카 졸카', '세토토'. 셋 다 여전히 싸우면서도 친한 모양인듯.

6. 마도 기술이 뛰어난 토끼 & 꼬메가 & 알파

(그리다니아 구 시가지 - X: 8.6, Y: 8.5)

꼬메가와 알파는 따로 정체를 설명할 필요는 없겠고, 마도 기술이 뛰어난 토끼의 정체는 '네로'. 대화를 걸어보면 그냥 토끼 의상이 아니라 이런저런 기능이 추가된 토끼탈이라고 자랑을 한다.

7. 자세가 불안한 토끼

(그리다니아 신 시가지 - X: 9.8, Y: 12.0)

말을 걸면 여러 마리(?)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데 그 정체는 레이센 신사의 성수들. 카마이타치, 누에, 센리, 이누가미의 4 마리가 합체(?)하여 자세가 어정쩡한 것.

8. 백은색 털이 빛나는 토끼

(그리다니아 신 시가지 - X: 9.0, Y: 13.0)

백은색에서 바로 눈치챌 수 있지만 그 정체는 바로 '백호'. 모험가가 자주 찾아와주지 않아 내심 서운했던 모양. 나는 그래도 레이센 신사 분위기 좋아해서 가끔씩 들러줬는걸.

9. 붉은 털이 빛나는 토끼

(그리다니아 신 시가지 - X: 12.1, Y: 13.6)

퀘스트에도 등장하긴 했지만 이벤트 기간 내 마을에서도 만날 수 있긴 하다. 정체는 앞서 말했듯 '주작'.

10. 군청색 털이 빛나는 토끼

(그리다니아 신 시가지 - X: 14.1, Y: 14.3)

주작보다 더 텐젠에 빠져있는게 아닐까 싶은 '청룡'. 여담이다만 청룡 성우가 수정공 성우와 동일하기 때문에 청룡 토벌전 갈 때마다 수정공 목소리가 들려서 굉장히 기묘하면서도 웃기다. 홍련의 청룡 목소리를 먼저 들었다면 수정공 목소리를 들었을 때 익숙한 느낌이 들었을지도 모르겠다(나는 그랬다).

 


기간 한정 NPC들이 등장할 건 예상하고 있었다만 그것이 사성수기담의 성수들일 줄은 예상을 못해서 신기했달까.

토끼 탈 안쪽의 얼굴이 궁금하긴 했지만 거기까진 구현을 안했을테니... 그 점은 다소 아쉽긴하다.

 

아무튼 이렇게 2주에 걸친 달걀축제 이벤트가 모두 완료되었다.

다음 시즈널 이벤트는 여름에나 시작될 불꽃축제와 신생제일테니 합섭은 v5.4 패치일인 5/18까지는 또 한적하겠구나.

글섭은 오늘 v5.5 패치라 난리났던데 크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