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널 판타지14/근황, 이모저모

[파이널 판타지14] - (아니마 웨폰: 5단계) 검은 칸의 지팡이 완성

by Jaicy 2017. 7. 6.

흑마도사의 아니마 웨폰 5단계: 검은 칸의 지팡이를 완성했다.

 

사실 완성한건 이틀 전인데 이래저래 귀찮음을 핑계로 미루다 보니 포스팅이 늦어졌다.

 

3단계가 너프되면서 예전보다 만들기가 수월해져서 미리 모아둔 재료로 1단계 부터 5단계까지 며칠동안 쭉 달려서 한번에 만들었다.

 


여태까지 다른 직업들 아니마 웨폰은 기존의 제타를 뽀개서 1단계를 스킵했지만

이제 더이상 제타가 남아있지 않아서 흑마도사는 발광성 크리스탈을 모아서 만들었다.

 

그래도 아트마보단 잘 나오는 편이더라.
신도니에게서 별빛, 그림자 크리스탈로 교환.
아니마 웨폰: 1단계 - 달주술봉: 아니마 완성.


이어서 2단계 시작.

 

ARR과 HW 4인 던전 10종을 모두 돌면 끝.

참고로 아니마 웨폰을 처음부터 장비하고 던전을 돌 필요는 없다.

던전 클리어할 때까진 다른 무기로 진행하고 클리어 후, 던전을 탈출하기 전에만 아니마 웨폰을 착용하고 있으면 된다.

 

흑마도사의 아니마 웨폰은 여성형으로 결정.
아니마 웨폰: 2단계 - 달주술봉: 각성 완성.

 


계속 이어서 3단계로.

 

3단계 재료 모으기가 상당히 까다로운 편이었는데 너프가 되어서 예전보다 돈도 적게들고 재료도 빨리 모을 수 있었다.
아니마 웨폰: 3단계 - 흐베르겔미르 완성.

어감이 어째 흐레스벨그와 비슷해서 찾아보니 노르드 신화에 등장하는 장소라고 한다. 이름의 뜻은 '부글부글 끓는 샘'.

관련 내용을 보아하니 위그드라실이니, 니플헤임이니, 니그호그니.. 판타지 얘기가 가득하다.

→ 궁금한 사람은 여기[링크]를 참고.

 

무기에서 정령이 튀어나올 때마다 놀라는 캐릭터의 모습이 귀엽다ㅋㅋ

 

아니마 웨폰 3단계 부터는 1단계씩 강화 할 때마다 업적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쉬지않고 4단계 바로 시작.

 

4단계 재료인 알라그 절령유 5개는, 이제 더이상 아니마 웨폰을 만드는 것 외에는 딱히 쓸모가 없는 전승이 쌓일 때마다 모아뒀다.
아니마 웨폰 4단계: 흐베르겔미르: 초전도 완성. 모양이나 빛 색깔만 보면 백마무기라도 해도 될 정도로 백마스러운(?) 외형이다.

 

업적 달성.

 


운이 나쁘면 석판 24,000개가 필요한 대망의 5단계 시작.

 

석판은 모이는 족족 경화된 그림자 바위로 바꿔둬서 모으는데 그리 힘들지 않았지만 크리스탈 모래 모으는게 생각보다 힘들었다.

수주권을 녹여도 벌레든 호박석이 그리 많이 나오지도 않고 제작/채집 노가다는 싫어서 청화는 손도 안댔더니..

대부분의 크리스탈 모래를 시학 석판을 고급 마법 잉크와 사베네어 영약으로 교환해서 모았다.

 

아니마 웨폰: 5단계 - 검은 칸의 지팡이 완성
정령도 다시 만나고.

 

역시 업적 달성.

 


검은 칸의 지팡이 옵션. 극대/마시 2옵션으로 만들었다.

 

검은 칸의 지팡이 장착샷.
무기를 꺼내면 지팡이 윗부분의 구체에서 희미하지만 빛이 난다. 무기를 염색하면 염색한 색깔의 빛이 나는데 나는 탄회색으로 염색해서 회색빛이 도는 걸 볼 수 있다.

 

위 스샷으로 알 수 있겠지만 흑마도사 아니마 웨폰 5단계 완성 기념으로 오랜만에 룩을 바꿔봤다. 

 

천동편 마법사 상의가 상당히 예쁘다. 뒷태가 2% 아쉬운 느낌이 들지만.

 


이로써 현재 5단계 4계, 4단계 3개를 보유 중인데,

6단계가 업데이트 되는 다음 패치는 다음달이니 그 사이에 5단계 한두개 쯤은 더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