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널 판타지14/창작물, 읽을거리

[파이널 판타지14] - 카드 짤 2탄🃏

by Jaicy 2023. 5. 4.

일전에 만들었던 타로 카드 느낌의 짤은 어느덧 벌써 30명 이상 만들어줬더니 슬슬 식상해진 느낌도 있고 해서,

새로운 카드 짤을 만들어봤다.

 

 

[파이널 판타지14] - 카드 완성✨

일전의 포스팅에서 카드 느낌의 무언가를 만들면서 아예 타로 카드 형식으로도 만들어 보고 싶다고 했었는데, 지난 주말에 드디어 디자인을 확정해서 최종 완성했다. [파이널 판타지14] - 카드

jaicy.tistory.com

타로 카드풍 짤 포스팅 ▲

 


바로  ♠️♣️♥️♦️포커 카드♦️♥️♣️♠️
덤(?)으로 움짤도 만들어봤다.

♠️, ♣️, ♥️, ♦️ 대신 잡 아이콘을 넣은 파판14 버전 포커 카드랄까.

앞장만 만들까 하다가 포커 카드는 뒷장까지 한 세트로 있는 게 더 그럴듯(?)해 보일 것 같아 뒷장도 만들어보았다.

 

캐릭터 스크린샷은 단순하게 단색으로 표현한 게 아니라, 저번에 포스팅했던 벡터 아트풍 이미지 변환을 활용한 것.

 

 

[파이널 판타지14] - 벡터 아트🎨

최근 벡터 아트(Vector art)느낌으로 그림을 변환하는 데 재미를 붙여서 이것저것 만들어 보고 있다. '벡터 아트'라는 말이 생소할 수도 있는데, 어도비 공식 사이트에 벡터 아트에 대한 정의가 잘

jaicy.tistory.com

저걸 만들 때만 해도 포커 카드에 활용할 생각까지 못하고 있었는데, 역시 이것저것 많이 만들어서 경험을 쌓아두는 게 좋은듯. ▲

 

카드 뒷장은 아젬 소환진 뿐 아니라 메테오 로고, 잡 아이콘, 잡 HUD 버전도 만들었다. 위 예시는 음유시인의 잡 HUD 버전. 
잡 HUD가 그 직업의 특색을 한눈에 알기 쉽게 잘 보여주기 때문에 뒷장 디자인에 적합하다 생각했다.

 

블루 색상으로도 만들어봤는데 색상만 바뀌었는데도 느낌이 많이 달라졌다. 골드 색상이 주는 특유의 고급진 느낌은 없지만 좀 더 세련된 느낌이랄까. 

 


본인 것만 만들고나서 끝내면 아쉬움이 남으니, 커뮤니티에서 몇몇 유저들의 스크린샷을 받아 몇 장 더 만들어봤다.

 

아무래도 역시 골드 색상이 주는 익숙하면서도 고급진 느낌을 다들 선호하는지 대부분 골드 색상으로 선택을 했더라.

 

 

파이널판타지14 인벤 : 총알 배송✸ - 파이널판타지14 인벤 자유게시판

 

www.inven.co.kr

위 링크에서 다른 유저들의 포커 카드 짤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으니 더 보고 싶다면 참고. ▲

 


최근 꽤 자주 커뮤니티(파판14 인벤)에서 이런저런 것들을 하도 만들어줬더니

이제 다들 적응한 것인지, 식상해진 것인지 반응이 영 미적지근해진 것도 있고

그렇다보니 내 시간 들여 작업하는 보람이 바랜 느낌이 갈수록 강해져서 짤 만들어주는 봉사활동(!)은 잠시 쉴까 싶다.

쉽게 만들어오는 것 처럼 보일지라도 상당한 시간을 들여야하는데다, 신청받거나 결과물을 공지할 때 글 쓰는 것도 마찬가지로 시간이 많이 든다😐.

 

혹시 이 포스팅, 그러니까 블로그 글을 보고 신청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경우 개인적으로 연락을 준다면 만들어 보는 건 고려해보겠다.

블로그 댓글/방명록이나 이메일이나, 파판14 쪽지 등등.

어디에도 홍보하지 않은 블로그 포스팅을 봐주는 사람은 커뮤니티 유저와는 또 별개니까 말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