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널 판타지14/창작물, 읽을거리

[파이널 판타지14] - Hic Svnt Leones(ver.밴드), 변옥4층 OST

by Jaicy 2023. 3. 27.

변옥 4층 OST인 Hic Svnt Leones는 분명 나름 신나는 곡이긴 한데 그렇게까지 신이 나진 않는 곡이라 아쉬움이 많았는데,

The Primals의 밴드 버전으로 어레인지 된 곡을 들어보니 느낌이 많이 달랐다. 훨씬 더 신난다.

 

둘 다 전자음이 많이 들어가고 신나기 때문에 말로만 설명하면 차이를 설명하기 애해하다만 들어보면 그 느낌이 확연히 다르다.

밴드버전이 보컬은 물론 기타 음색이 더 확실하게 들려서 그려서 그런걸까.

 


Hic Svnt Leones(ver.Band) with Lyrics - P4 Hesperos Theme [04:10]

 

 

가사는 인게임 버전과 동일.

인게임 버전과는 다르게 "판데모니움!"을 외치는 구간이 몇 군데 있긴 하지만.

 

 

[파이널 판타지14] - (가사/번역) Hic Svnt Leones, 변옥4층 OST

이번에 가사 영상으로 만든 곡은 '마의 전당 판데모니움: 변옥편4', 일명 '변옥 4층'의 OST인 Hic Snvt Leones. 'Hic Svnt Leones'는 '여기 사자 있다'라는 뜻인데, 대체 어디서 유래된 말인지 검색해봤더니

jaicy.tistory.com

인게임 버전. 가사는 위 링크를 참고. ▲

 

인게임 버전은 일반 난이도 플레이 영상으로 만들었으니 또 같은 난이도 플레이 영상을 사용하면 식상할듯 하여,

영식 플레이 영상을 배경으로 넣어봤다.

 

주제한이 풀린 후로는 전혀 가지 않다가 몇 달 만에 가봤는데 초월하는 힘 버프에다 유저들 템렙도 높아져서 기믹을 다 보기도 전에 잡더라.

전반은 직업 금지 탑을 볼 쯤 잡을 수 있고, 후반은 커튼콜을 보기 전에 잡을 수 있을 정도.

...다만 지금은 연옥 시즌이라 파티 모집이 상당히 오래 걸린다. 심지어 모집만 3-4시간 하다 쫑난 경우도 있다.

 

밴드 버전만큼 좀 더 BGM이 신났으면 변옥 시즌이 좀 더 재밌었으려나🤔.

 


Scream만 줄창 듣다 오랜만에 Hic Scnt Leones를 들으니 신선(?)하고 좋았다.

Say Goodnight이 귀에 멤돌던 요즘이었다만 영상을 편집하고 났더니 이제 Pandæmonium!이 귓가를 멤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