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널 판타지14/근황, 이모저모

[파이널 판타지14] - 우피티 탈것🦍+α

by Jaicy 2023. 2. 6.

아직 모그 석판 이벤트가 한창인지라 며칠 전에 한정판(?) 아이템인 악마의 벽돌 귀걸이를 얻고 난 이후로도

아직 얻지 못한 아이템 몇 가지를 더 얻기 위해 석판을 모으고 있었다.

 

 

[파이널 판타지14] - 악마의 벽돌 귀걸이

2주 전부터 진행중인 모그 석판 이벤트인 모그모그 컬렉션. [파이널 판타지14] - 콩알시바 귀걸이+α 지난주부터 한섭의 두 번째 모그석판 이벤트가 한창이다. 첫 번째 모그석판 이벤트 때는 이벤

jaicy.tistory.com

얼마 전에 얻은 모그 석판 이벤트 아이템인 악마의 벽돌 귀걸이 ▲

 

v6.1이 업데이트 되는 2월 14일까지가 이벤트 기간인지라 제법 여유로워서 천천히 모을까 하다가

1-2일 바짝 달려서 끝내버리자 싶어 주말에 또 줄창 4인던 뺑이로 석판을 잔뜩 모았다.

 

150개면 4인던 38판정도. 악마의 벽돌 귀걸이를 얻는다고도 일전에 25판을 돌았으니 이벤트 기간동안 60판은 더 돌았다😳.
그렇게 모은 석판으로 우선 아직 얻지 않은 탈것인 '우피티'를 교환했다.
진리 석판 50개짜리 탈것. 창천 거리 진흥권 8,400개로도 상시 교환 가능한 탈것이다.
거래 가능 아이템이기 때문에 장터 게시판에서도 구매 할 수 있다. 이번 모그 석판 이벤트로 물량이 풀려서인지 가격이 좀 떨어지긴 했다.

 


하늘을 나는 고릴라(?)라니... 우피티(Ufiti)가 실존하는 생물인지 궁금해서 구글링을 해 봤는데 파판14 탈것 이미지만 잔뜩 나오는 걸 보니 세계관 내에서만 존재하는 고유 생명체인 모양.

간만의 새로운 탈것이라 설레는 마음을 안고 탑승을 해봤는데...


탑승 자세는 그렇다 치더라도 탈것 생김새가 너무 사납고 흉폭해서 딱히 정이 가진 않는달까💦.

라라펠은 좀 더 깜찍한 자세로 탔던 것 같은데 이것도 종족이나 성별에 따라 탑승 자세가 다른가?🤔

 


자상 이동 시의 모습. 꽤 속도감이 있는 편이다. ▲

 

비행 시. 탑승 자세가 영... 조금만 삐끗해도 앞으로 고꾸라 떨어질 것만 같다😨. ▲

 

불안한 자세가 신경쓰이긴 하지만 나름 재밌는 탈것.

 


탑승 자세가 독특한 탈것을 보면 꼭 참지 못하고 하고 마는 것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홍차 마시기'☕

 

흔들리지 않는... 아니, 흔들리는 편안함...? 이렇게까지 홍차를 마셔야하는가 싶을 정도로;

 

'홍차 마시기' 감정 표현이 탈것 탑승 자세 그대로 상체만 움직이기 때문에 독특하달까 기이한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예전에도 한 번 각잡고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 그 이후론 새로운 탈것을 얻으면 꼭 홍차를 마셔보곤 한다😁.

 

 

[파이널 판타지14] - 감정 표현: 홍차 마시기☕

글로벌 서버에 추가 됐을 때 부터 꽤 탐나던 감정표현이었던 '홍차 마시기'. 한국 서버에 출시되고 보니 크리스탈로 구매해야하는 유료 감정표현이어서 선뜻 구매하기가 망설여졌지만 큰맘(?)먹

jaicy.tistory.com

탑승 자세가 평범하지 않을 수록 재미난 모습을 볼 수 있다ㅋㅋ ▲

 


우피티 탈것을 교환하고 남은 진리 석판 100개로는 다른 탈것 하나와 꼬마친구를 교환했다.

 

극 츠쿠요미 탈것인 '츠쿠요미의 견신'. 이것으로 이제 견신 탈것은 백호와 청룡만 모으면 7종을 다 모을 수 있게 되었다. 극 청룡 탈것은 v6.3즈음인 다음 모그 석판 이벤트에서 풀리는 듯 하니 백호 견신만 얻어두면 견신을 모두 모은 보상인 '구미호' 탈것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극 토벌전을 즐기지 않거나 주사위 운이 정말 없어서 탈것을 얻지 못한 유저들도 시간이 지나면 이렇게 얻게 해주니

마음을 아주 여유롭게 먹는다면 그리 힘들이지 않고 극 토벌전 탈것을 모두 모으는 게 가능하다😏.

 

 

견신 피리를 교환하고 남은 석판 50개로는 꼬마친구 '엘반 인형'을 교환했다.

 

에우레카에서 특정 돌발을 완료하면 입수 가능한 꼬마친구라고 한다. 난 에우레카를 하지 않아서 여태 없었던 꼬마친구다.

'엘반(Elvaan)'의 유래가 궁금해서 찾아봤더니, 파판11과 관련된 단어였다.

파판11의 종족 중에 '엘반'이라는 종족이 있는데, 파판14로 치면 엘레젠과 거의 비슷한 외모다.

그래서인지 꼬마친구 설명에도 '엘레젠족의 상상속 선조'라고 되어 있다.

 

파판11의 '엘반'족.

Elvaan :: Wiki :: Final Fantasy XI :: ZAM (allakhazam.com)

 

생각보다 꽤 디테일을 자랑하는 꼬마친구다. 엘레젠족과 크게 다르지 않은 외모.
<인형술사> 칭호를 장착하고 '/쓰담'을 사용하면 신기한 춤(?)을 춘다. 가만히 두어도 알아서 춤을 추긴 한다.

파판14에서 종족별로 감정표현의 기본 춤 동작이 다르듯 파판11의 엘반족 고유의 동작 같은거려나.

 


악마의 벽돌 귀걸이부터 탈것에 꼬마친구까지 이제 정말 얻을만 한 건 다 얻었으니 모그 석판 이벤트는 이것으로 졸업해야겠다.

이벤트 던전들이 저렙존이라 10분 내외로 클리어 된다곤 하지만 뺑이로 하루에 석판 100여개씩 모으는 게 생각보다 꽤 피로하더라🥴.

 

다음 모그 석판 이벤트까지 방랑 모그리와는 잠시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