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담

유통기한 2년... 괜찮은 걸까🙄

by Jaicy 2022. 9. 25.

지난 추석에 고향집에 다녀오면서 아버지가 본인은 안먹는다면서 건강분말(생식)을 우겨넣어 주셨다.

 

 

빠른 추석과 소소한 일상

보통 추석은 '가을'을 온몸으로 느끼거나 슬슬 겨울의 느낌이 올때즘 찾아오지만 올해 추석은 많이 빨라서, 아직 여름의 기운이 채 가지기도 전인 다음주가 벌써 추석이다. 예전에 비해 명절 귀

jaicy.tistory.com

 

찬장 구석에 넣어두고 한동안 잊고 있다가 일주일쯤 전에 생식을 받아온 것이 떠올라서 하나 먹어볼까 싶어 꺼내봤더니...

 


이쪽 분야(?)에서는 꽤 유명한 이롬(erom) '황성주' 시리즈의 생식이다. 두유쪽에서도 '황성주'이름을 단 식품들이 상당히 많던데 생식도 그런듯.

문제는...

 

유통기한이! '2021.02.04'라는 것이다!!😨

글을 쓰고 있는 지금이 2022.09.25이니, 현재 기준으로 유통기한이 거의 1년 8개월2년이나 지난 셈.

유통기한으로 짐작컨데 아마 2년도 더 전에 선물받으셨다가 몇 개 드셔보시고 입에 맞지 않으셨는지 그대로 방치하셨던 것 같다.

그리고 그게 마침 지난 추석에 생각나 나에게 주셨던 것. 쓰레기처리? 아버지 어쨰서🥺;


유통기한이 한참 지난 식품이라고 연락을 드렸더니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은 다르니 먹어도 상관없다고, 먹으라고(...)

여담으로, 카톡을 매일 안해도 된다는 소리는 지난 추석에 고향집에서 지내보니 평소엔 아버지가 적적하실 듯 하여

그 이래로 1일 1카톡을 했더니 평소에 안하던 연락 매일 할 필요 없다고 하시는 것. 어지간히도 내 카톡이 귀찮으셨나보다😓.

 


설마 죽기야 하겠어 하는 심정으로, 포장을 뜯어서 상태가 이상하면 내다 버리고 아니면 한 번 먹어보기로 했다.

뜯어봤더니 딱히 이상한 냄새가 나는 것도 아니요, 곰팡이가 핀 것도 아니요, 분말의 색도 정상이길래 일단은 섭취방법을 따라보았다.

 

물 150-200ml에 분말을 섞어서 마시기. 몇 년 전에 이롬푸드에서 다이어트 간식을 주는 이벤트에 당첨된 적이 있어서 그 때 받은 전용 계량컵에 담아보았다.

녹즙처럼 보이는, 정말 딱 봐도 '나 건강식품이요' 싶은 짙은 녹색이란...🤮

색은 구리긴 하지만 저건 원래 그런 것일테고(...), 물에 타도 딱히 이상한 냄새가 나거나하진 않아서 마셔보았다.

 

원샷-은 아니고 천천히 차 마시듯🍵 느긋하게 마셨다.

맛은... 색깔로 충분히 짐작이 가능하겠지만 맛있는 건 아니다. 굳이 말로 표현하자면 설탕을 타지 않은 미숫가루보다 좀 더 밍밍한 맛?


...저게 약 일주일 전 쯤이고, 그 후로 2포를 더 먹어서 여태 총 3포를 먹었는데 별 탈은 없는 걸로 보아선

유통기한이 2년이 다 돼가는 생식 분말은 보관 상태만 양호하면 먹어도 되는 듯 하다.

 

유통기한이 사흘 지난 우유나 한 달 지난 믹스커피 정도는 먹어봤지만

거의 2년이 다 돼가는 건 처음이라 한편으론 정말 이대로 괜찮은가 싶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이 많은 분말들을 한 봉지씩 다 까서 버리는 것도 상당히 수고스러운 일이고 말이다😥.

유통기한이 상당히 지나서 효능이 얼마나 있을진 모르겠지만 일단 '건강'식품인만큼 몸에 나쁜 건 아닐테니 다 먹어보기로🤔.

 


...사실 위의 생식 분말 말고 생식 큐브도 받아왔는데,

 

이건 분말보다는 적게 받아오긴 했다.
ㅋㅋㅋ 유통기한 2021.02.14😨. 아버지, 그동안 대체 왜 안드시고...

이건 아직 먹어보진 못했다. 두렵다.

 


아직까진 별 탈이 없지만 혹시 어느 날을 기점으로 블로그 포스팅이 갑자기 뚝- 끊긴다면...😱

에이, 하하... 설마...😂

'일상 >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갈치🐟와 에어프라이어  (2) 2022.10.09
🌟GTX 1080ti 할아버지의 귀환🌟  (4) 2022.10.02
컴퓨터 수리비 165,000원?😨  (2) 2022.09.10
빠른 추석과 소소한 일상  (4) 2022.09.02
[Playlist🎼] 추천 노동요 5선  (0) 2022.08.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