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널 판타지14/창작물, 읽을거리

[파이널 판타지14] - 리본🎀 룩템 모음

by Jaicy 2022. 9. 23.

효월 전 지역 돌발임무 달성도 3단계 달성 후기[링크]에서

언젠가 남/여 캐릭터 모두 착용 가능한 리본에 대해 포스팅 하겠다고 살짝 언급했었는데 이번 포스팅이 바로 그것.

 

여느 게임에나 있을 법한 흔하디 흔한 리본 아이템이라 파판14에도 흔하지 않을까 싶겠지만 생각보다 종류가 적은 편이다.

 

딱히 리본 취향은 아니어서 평소에 리본 룩템들을 투영하고 다니진 않지만 이번 포스팅을 위해 과감히(!) 착용해보았다😤.

 


빨간 리본

 

현재(2022.09.23) 로선 가장 쉽고 빠르게 구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제작 가능한 아이템으로, 재료도 쉽게 구할 수 있고 제작 난이도도 낮기 때문에 장터에서도 그리 비싸지 않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채집/제작직 올만렙 찍은 입장에선 저것도 상당히 비싸 보이지만 말이다).

이름이 굳이 '빨간' 리본인데서 눈치챘겠지만 염색이 불가능하다. 다른색으로 염색 가능하면 그건 더 이상 빨간 리본이 아닐테니.

얼마 안되는 리본 룩템이라 염색만 가능하면 더 인기가 많을 듯한데 꽤 아쉬운 부분.


실착용샷. 사실 이 스샷은 이번 포스팅을 위해 찍은 건 아니고, 몇 달 전에 찍어둔 것인데 블로그에 공개한 적은 없어서 이번 기회에 올려본다.
뒷모습 밖에 찍지 않은 이유는 앞모습에선 전혀 리본이 보이지 않기 때문.
머리색도 빨간색인데 하필 리본도 빨간색이라 그렇게 포인트가 되는 것 같아 보이진 않지만... 꽤 귀여운 느낌의 룩템이다. 물론 그렇다고해서 딱히 투영하고 다닐 생각은 초코보 눈물 만큼도 없지만.

 


사베네어 리본

 

리본 아이템 중에선 가장 유명하지 않을까 싶다.
'빨간 리본'과 마찬가지로 v6.0에 추가된 룩템이며, 효월 전 지역 돌발임무 달성도 3단계 달성 후 개방되는 사베네어의 광역 무역상 '사자린'에게서 두 빛깔 보석 800개로 교환 가능하다.

3단계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한 지역당 66번의 돌발 임무를 최고 평가로 완료해야 하는 데다,

총 6개 필드의 돌발 임무 달성도를 모두 채워야 하므로 '돌발 임무 396번 완료'라는 쉽지 않은 조건이 붙은 룩템이다.

 

 

[파이널 판타지14] - 전지역 3단계 달성💎

"✨...나를 '돌발 단골'이라고 불러주지 않을래?✨" 어제! 드디어! 지난달 말부터 조금씩 손대고 있던 효월 신규 6필드의 돌발 임무 달성도 3단계를 달성하였다. 엘피스는 낮 지역 OST 악보를 얻고

jaicy.tistory.com

 

참고로 염색은 불가능하다.


사베네어 리본 실 착용샷. 디자인 자체는 깔끔하고 세련되게 잘 빠졌다. 인기가 많을 법 하다.
리본을 착용했을 때의 옆모습과 앞모습. 앞모습에선 전혀 리본이 안보여서, 딱히 의미가 없긴 하다.
전신샷으로 보면 이러하다. 리본이 그리 작은 편은 아니어서 수수한 옷을 입으면 리본에 이목이 가게 할 수 있다.
앞모습에선 리본이 보이지도 않으니 사베네어 리본을 투영하고 다니는 유저들은 뒷모습을 보는 재미로 투영을 하는 듯.
내가 남성 캐릭터인데다 하필이면 또 라하 커마라 리본 아이템을 착용한 모습이 굉장히 애매한 편이긴한데... 아마 여성 캐릭터나 다른 헤어 스타일로 보면 좀 더 매력적으로 보일지도 모르겠다.

 


에투알 머리장식

 

무도가 Lv.89이상을 달성하면 착용 가능한 잡 전용 장비다.

잡 전용 장비라 무도가로만 착용이 가능해서인지 여태 투영하고 다니는 유저를 그다지 많이 보진 못했다.

여담으로 에투알(Etoile)은 프랑스어로 '별'을 뜻하며, '스타 무용수'를 지칭하는 단어로도 쓰인다고 한다.


앞서 언급한 빨간 리본이나 사베네어 리본에 비하면 굉장히 시원한 크기의 리본이다. 보석 장식도 달려있어 나름 세련미도 갖췄다.
옆모습과 앞모습. 앞모습은 역시 다른 리본들과 마찬가지로 리본이 거의 보이지 않는다.
상당히 눈에 띄는 크기다보니 옆모습이나 뒷모습으로 보면 리본이 휘날리는 모습이 꽤 인상적이다.

 

빨간 리본이나 사베네어 리본과는 다르게 염색이 가능한 아이템. Lv.90 잡 전용 장비들이 다 그렇듯 유격대의 Lv.90 역할 퀘스트를 완료하고 나면 염색이 가능해진다.

 

...그래도 딱히 투영하고 다닐 생각은 없지만?

 


리본

 

굉장히 심플한 이름의 룩템.
업적 화폐로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 그리다니아 구시가지에 있는 NPC '조나서스'에게서 직접 교환해야 하기 때문에 업적 보상을 바로 업적 목록에서 받을 수 있게 된 지금, 특히나 신규 유저일수록 모를 가능성이 높다.


실 착용샷(검푸른색 염색). 앞서, 리본 룩템이 취향이 아니라고 했었는데 유일하게 오래도록 투영 중인 아이템이다. 흔히 '리본'하면 떠오르는 그 리본🎀과는 많이 다른 편. 아마 내 블로그의 몽크 스크린샷을 자주 접했다면 익숙한 룩템일듯😏.
옆모습과 앞모습. 다른 리본들은 앞모습에서는 전혀 리본이 안보였지만 이 '리본'은 이마를 감싸는 띠가 있어서 앞모습도 심심하지(?) 않다. 

아이템 이름만 '리본'이지, 무투가들이 머리에 두르는 띠...라고 해야하려나, 그런 느낌이 강한 룩템이다.

그래서인지 몽크와 제법 잘 어울리는 편이라 몇 년 째 투영하고 다니는 중. 아마 3년 정도 되었나?

 

몽크는 팔다리를 시원하게 뻗는 동작이 많은데, 그만큼 동작이 화려해서 머리의 리본이 그에 맞춰 휘날리는 모습이 굉장히 마음에 든다.
슬로우 모션- 리본 휘날리는이 모습 꽤나 어여쁘지 않은지?😏

 

염색도 가능.

빨간 리본이나 사베네어 리본은 염색이 안되고, 에투알 머리장식은 Lv.90 무도가만 착용할 수 있지만 '리본'은 그렇지 않다.

염색도 되고 레벨/직업 불문 누구나 착용 가능.

심지어 업적 화폐 단 '2개'로 교환 가능해서, 어떻게 보면 빨간 리본 보다 더 입수하기 쉽다고 볼 수도 있다!🤩

 

지금 룩이 몇 년째 몽크 고정룩인데, '리본'도 아마 이 이상으로 마음에 드는 룩템이 추가되지 않는 이상은 이대로 유지하지 않을까 싶다.

 


개척자 리본

 

한국 서버는 아직 여성 전용 아이템이긴 하지만...

앞으로 2주도 채 남지 않은 v6.1 패치가 업데이트 되고 나면 일부 아이템들의 성별 제한이 풀리는데, '개척자 리본'도 그 중 하나다.

지금은 여성 전용 아이템이지만 곧 남성 캐릭터도 착용 가능한 남녀 공용 아이템으로 바뀐다.

개척자 리본의 장터 게시판 가격이 소폭 상승하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여성 캐릭터 개척자 리본 실 착용샷.

출처 : https://images.app.goo.gl/FsusQ7R1V9EqCp9w5


앞에서 언급한 리본들은 그래도 남성 캐릭터가 착용해도 그럭저럭 봐줄만(?)한 편이고, 앞모습에선 그리 티나지도 않지만

개척자 리본은 대놓고 공주 리본(...) 느낌이라 남성 캐릭터로 착용하기는 메이드복 만큼이나 부담이 된다.

 

 

[파이널 판타지14] - "내가 아니야."

최근에 언약자 집을 리모델링 했다는 글을 포스팅[링크] 하면서 언약자 집 마당에 세워져 있는 집사에 대해서 이야기를 살짝 했었는데... 이번 포스팅은 최근에 옷을 갈아입은(...) 그 '집사'에 대

jaicy.tistory.com

v6.1이 패치되면 언약자가 과연 라하 커마의 본인 집사에게 개척자 리본을 씌워놓을지도 걱정되는 부분.

다만 요즘은 대화도 딱히 없고... 라하는 물론 나한테도 딱히 관심이 없는 듯 하니 그저 방치해둘 지도 모르겠다🤔.

 

v6.1 패치 직후엔 아마 개척자 드레스에 리본까지 착용한 남캐들을 그리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지 않을까.

메이드복 성별 제한이 풀리고 한동안 그랬던 것 처럼 말이다(...)

 


글로벌 서버 기준으론 게임이 오픈된지 거의 10년이 다 되었는데 생각보다 리본 룩템이 적어서 의외이긴 하지만

(심지어 그 적은 룩템 중에서 3개는 가장 최근인 효월에서야 추가된 것들이다)

갯수가 적은 만큼 앞으로 더 추가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기도 하니 기대해봐도 좋을듯 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