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널 판타지14/창작물, 읽을거리

[파이널 판타지14] - 철학자 의회 의원복을 입어보자

by Jaicy 2022. 6. 8.

한국 서버에 효월의 종언이 패치 되기 전부터 유명했던 서브 퀘스트인 '철학자 의회의 새 의원복'.

 

무려 철학자 의회의 유니폼인 그 세련된 의상을 직접 입고 도시를 돌아다닐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며칠 전에 드디어 해당 서브 퀘스트를 진행해봤는데, 이번 포스팅은 그 퀘스트에 대한 내용.

 


'철학자 의회의 새 의원복' 서브 퀘스트는 올드 샬레이안 마법대학 내에 위치한 라라펠족 마법대학생(X : 5.1, Y : 8.3)으로부터 받을 수 있다.

 

재봉사처럼 보이는 그는 철학자 의외 의원복 콘테스트에서 우승하여 세간의 주목을 받고 싶다고 한다. 마침 근처를 지나가던(!) 활동적인 분위기의 모험가에게 시착용을 부탁하는데...

 

그를 따라 건물 밖 으슥한(...) 곳으로 가면, '변신' 마법을 걸어 복장을 변환해준다.


와우😮. 비록 착용중이던 모자와 악세서리마저 다 사라지긴 하지만 철학자 의외 의원복을 입어볼 수 있다. 다만 얼굴을 가리는 베일이 인상적인 의원복 모자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장갑의 장식이 꽤 디테일한 편. 반지라고 하기는 다소 애매하고, 장갑에 함께 달린 장식인데 룩템으로 나오면 인기가 많을 듯한 디자인.
의원복 핏이 기대했던 것 보다 마음에 들어서 신나게 스크린샷을 잔뜩 찍긴 했는데, 너무 많이 찍어 버려서(...) 스크린샷들은 이어지는 다음 포스팅에서 계속. 이번 포스팅에서는 되도록이면 퀘스트 관련으로만 이야기 할 것.

 

 

[파이널 판타지14] - ↕️최고품질↕️ 의원복

→ 철학자 의회 의원복을 입어보자[링크] 포스팅의 이어지는 글. ※ 스크린샷 많음 주의! ※ 직전이 포스팅이 철학자 의회 의원복을 입어볼 수 있는 퀘스트를 소개하는 내용이었는데, 해당 포스

jaicy.tistory.com

이어지는 다음 포스팅에서 의원복을 입고 이런저런 모습을 담은 스크린샷을 잔뜩 올려뒀으니 더 많은 모습을 보고 싶다면 참고. ▲

 


의원복을 입은 상태로는 잡 체인지를 할 수 없다거나, 다른 퀘스트를 받을 수 없는 등 행동이 제한되지만

감정표현을 사용하거나 무기를 꺼내서 휘두르는 등의 행동은 취할 수 있다.

 

무려 의원복을 착용한 상태로 무기를 휘두를 수 있다고!
심지어 스킬도 사용 가능하다! 비록 의원복을 착용한 상태로는 마을 내에서만 활동 가능하기에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 몇 안되긴 하지만 잘 활용하면 재미난 스크린샷을 많이 얻을 수 있을듯 하다.

 


의원복으로 환복하고 나면 라라펠족 마법대학생이 옷이 얼마나 활동하기 편한지 테스트를 하겠다며 전투태세를 취하게 하기도 하고,

통기성도 중요하다며 옷을 입은 상태로 크리스탈을 운반하면서 땀을 좀 흘리고 오라고도 한다.

 

말이 테스트지 자기 심부름 나한테 떠맡기는 거잖아. 세계를 종말에서 구한 영웅도 이래나저래나 결국은 빛의 쿠팡맨에 불과하군.

 

'귀하의 상품이 배송 완료 되었습니다. 수령 방법 : 직접 수령'
배송을 완료하고나니 모험가를 철학자 의원으로 착각하는 NPC를 보는 재미는 있더라.

 

다시 라라펠족 마법대학생이 있는 곳으로 돌아가 배송 완료 보고를 하면 옷의 상태를 살펴보고 싶다며 벗어달라고 한다.

 

벌써 벗으라고?
이게 어떤 옷인데, 냉큼 벗어줄 수는 없지.
'도리도리'. 선택지에서 '주저한다'를 고르면 도리질을 하며 옷을 더 입고 싶어하는 캐릭터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한 손을 가슴에 올리는 저 동작은 칠흑 때부터 NPC들이 부쩍 자주 사용하던데, 특히 수정공 시절부터 라하가 꽤 애용(?)하더라.

제법 마음에 드는 동작인데, 언젠가 감정표현으로 나와주지 않으려나.

 

옷 벗기를 주저하면 옷을 마음에 들어해 주는 건 기쁘지만 그래도 벗으라고 한다.

저 말이 끝나면 변신은 풀리고, 다시 마법대학으로 이동한 라라펠족 마법대학생에게 말을 걸면 퀘스트는 최종 완료된다.

 


퀘스트를 완료해버리면 의원복은 두 번 다시 입을 수 없게되는데,

스토리를 다 보고 난 뒤 최종 완료 직전에 '포기'를 하여 퀘스트를 다시 받으면 '지정 지점'에서 얼마든지 다시 의원복을 입을 수 있다.

부디 최종 '완료'를 하지 않도록 주의하길 바란다.

 

혹시라도 스토리를 보다가 완료 해버릴까 걱정되다면 의원복으로 환복 가능한 시점에서 더 이상 진행하지 않는 것을 추천.

 


의원복을 입어볼 수 있는 기회를 퀘스트로 따로 마련해 준 데다

의원복의 디자인, 특히 하의는 전투에 매우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룩템으로 출시될 가능성은 아주 희박하다고 본다.

마법사 계열은 그럭저럭 괜찮겠지만 저 하의를 입고 발차기를 하거나 하는 등의 투사 계열 직업은 그 모습이 상당히 어색할 것이다.

 

 고로, 의원복을 두고두고 입고 싶다면 철저하게 퀘스트를 완료하지 않은 상태로 두는 것이 중요하다.

다들 그렇게 생각하는지 마을 곳곳에서 의원복을 입고 스크린샷을 찍거나 돌아다니는 유저들이 꽤 보이더라.

 

'변신'의 버프 지속 시간도 30분이나 되다보니 올드 샬레이안에서 잠수라도 탈 일이 있으면 환복해서 의자에 앉혀놔야겠다, 흐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