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널 판타지14/근황, 이모저모

[파이널 판타지14] - 익시온 탈것 Get

by Jaicy 2021. 12. 8.

v4.0, 홍련의 해방자 시절에 추가된 탈것인 익시온을 v5.57인 지금에서 드디어 얻었다.

 


기라바니아 호반지대에서 특정 날씨에 발생하는 특수 돌발 임무를 완료하면 최고평가 기준으로 '익시온의 뿔조각' 6개를 받을 수 있고, 이 뿔조각 12개를 랄거의 손길에 있는 NPC '에쉬나'에게 가져가면 뿔피리로 교환할 수 있다.

...사실 마음만 먹었다면 홍련이 패치되고 나서도 바로 얻을 수 있긴 했는데 그동안 워낙 관심을 두지 않았던 터라,

세기말이 한참 짙어진 이제서야 할 것을 찾아 기웃거리다 겨우 얻은 것.

참고로 굳이 돌발을 하지 않더라도 쿠로 수첩 3줄 보상인 '쿠로의 상장: 금상' 1개로도 익시온 뿔피리를 얻을 수 있다.

 


'환수'라고 거창하게 설명이 돼 있긴 하지만, 번개 공격하는 말 정도.
여담으로 익시온의 하체는 에덴 레이드 - 공명 1층 라무의 모습과 판박이라 한 때 화제가 됐었다. 상상력이 풍부(...)한 모험가가 라무를 상상할 때 같은 번개 속성 공격을 한다는 공통점 때문인지 라무와 익시온이 섞인 혼종이 탄생해 버린것.

 


크기가 생각보다 꽤 큰 편이다. 물론 종족에 따라 크기 차이가 있긴 하지만. 라라펠이 타는 익시온은 장난감 말인가 싶을 정도로 아담하다.
전신을 빛내는 번개 이펙트가 인상적인 탈것.

 

 

지상을 달릴 때 '다각다각'하는 승차감이 제법 괜찮은 편.

 


익시온이 말 종류의 탈것이다보니 신생 극만신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말 탈것들과 탑승자세가 같은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

 

종족/성별에 따라서 자세에 차이가 있긴 하겠지만, 남코테는 말을 탈 때 가지런하게(?) 양손을 앞으로 모으고 탑승한다.
요렇게.
하지만 익시온은 왼손을 허리에 짚고 좀 더 당당한 자세로 탑승한다.
문득 다른 종족/성별은 어떻게 타는지 궁금해진다.
여태 큰 관심을 가지지 않긴 했다만 얻고 보니 꽤 괜찮은 탈것이라 생각된다.

 


그리 어렵지 않게 얻을 수 있는것에 비해선 꽤 크고 화려한 탈것이라그런지 특수 돌발 임무가 발생하면 여전히 굉장히 북적인다.

 

현재(v5.57) 기준으로 익시온 특수 돌발은 Lv.70 돌발 임무라도 레벨 조율이 되지 않기 때문에

Lv.80으로 참여할 수 있어서 굉장히 수월하게 잡을 수 있다. 솔플로도 최고평가를 받을 수 있을 정도.

 

돌발 임무 두 번만 참여하면 되니 아직 얻지 못했다면 호반지대 돌발임무를 눈여겨보도록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