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서버의 v6.0 효월의 종언 패치까지 앞으로 한 달 남짓 남은 지금,
미디어 투어가 끝나고 드디어 엠바고도 풀려서 각종 미디어에 v6.0 관련 정보들이 속속들히 풀리고 있다.
특히, 어제는 엠바고가 풀린 당일이라 그런지 각 잡들의 v6.0 스킬들이 모두 풀렸는데
그 중에서 흑마도사의 신규 스킬들을 번역해보았다.
번역에 참고한 사이트는 아래의 두 곳.
https://www.reddit.com/r/ffxivdiscussion/comments/q72ey3/smn_and_blm_full_tooltips/
https://www.famitsu.com/news/202110/13236539.html
※ 일어판을 기준으로 번역하였다.
액티브 스킬
파이어(Lv.2)
대상에 불속성 마법 공격.
위력: 180
추가 효과: 자신에게 '저승의 냉기'가 부여되어 있는 경우 이를 해제, '저승의 냉기'가 부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천상의 화염' 부여
효과 시간: 15초
추가 효과(발동 확률 40%): 다음에 시전하는 파이가의 시전 시간과 소비 MP를 0으로 한다.
효과 시간: 30초
선더(Lv.6)
대상에 번개 속성 마법 공격.
위력: 30
추가 효과: 대상에 번개 속성의 지속 피해를 부여
위력: 40
효과 시 : 18초
선더 계열 마법의 지속 피해는 시전자별로 각 대상에 하나만 부여할 수 있다.
추가 효과(지속 피해 발생 시 3% 확률로 발동): 18초 안에 시전하는 다음 선더 계열 마법의 시전 시간과 소비 MP가 0이 되며,
명중 시 지속 피해 총 위력만큼 즉시 피해를 준다.
효과 시간: 21초
블리자라(Lv.12)
대상과 그 주위의 적에게 얼음 속성 범위 마법 공격.
위력: 90
추가효과: 자신에게 '천상의 화염'이 부여되어 있는 경우 이를 해제, 최대 스택만큼의 '저승의 냉기'를 부여한다.
효과 시간: 15초
블리자가(Lv.35)
대상에 얼음속성 마법 공격.
위력: 240
자신에게 부여된 '천상의 화염'을 해제고, 최대 단계의 '저승의 냉기'를 부여.
효과 시간: 15초
프리즈(Lv.40)
대상과 그 주위의 적에게 얼음 속성 범위 마법 공격.
위력: 120
추가 효과: 자신에게 '얼어붙은 마음'을 3개 부여한다.
얼어붙은 마음 효과: 파이어 계열 시전 시 '천상의 화염'에 의한 소비 MP 증가를 억제한다.
'얼어붙은 마음'이 1개 이상 남아 있을 때 플레어를 시전하면 남은 수를 모두 소비하는 대신 플레어의 소비 MP가 2/3로 감소한다.
발동 조건: '저승의 냉기' 효과 중.
선더가(Lv.45)
대상에 번개 속성 마법 공격.
위력: 70
추가 효과: 대상에 번개 속성의 지속 피해를 부여
위력: 40
효과 시간: 24초
선더 계열 마법의 지속 피해는 시전자별로 각 대상에 하나만 부여할 수 있다.
추가 효과(지속 피해 발생 시 3% 확률로 발동): 18초 안에 시전하는 다음 선더 계열 마법의 시전 시간과 소비 MP가 0이 되며,
명중 시 지속 피해 총 위력만큼 즉시 피해를 준다.
효과 시간: 21초
선더쟈(Lv.64)
대상과 그 주위의 적에게 번개 속성 범위 마법 공격.
위력: 50
추가 효과: 대상에게 번개 속성의 지속 피해.
위력: 30
효과 시간 : 18초
선더 계열 마법의 지속 피해는 시전자별로 각 대상에 하나만 부여할 수 있다.
추가 효과(지속 피해 발생 시 3% 확률로 발동): 18초 안에 시전하는 다음 선더 계열 마법의 시전 시간과 소비 MP가 0이 되며,
명중 시 지속 피해 총 위력만큼 즉시 피해를 준다.
효과 시간: 21초
하이 블리자라(Lv.82)
대상과 그 주위의 적에게 얼음 속성 범위 마법 공격.
위력: 100
추가효과: 자신에게 '천상의 화염'이 부여되어 있는 경우 이를 해제, 최대 스택만큼의 '저승의 냉기'를 부여한다.
효과 시간 : 15초
하이 파이라(Lv.82)
대상과 그 주위의 적에게 불 속성 범위 마법 공격.
위력: 100
추가효과: 자신에게 '저승의 냉기'가 부여된 경우에는 이를 해제, 최대 스택만큼의 '천상의 화염'을 부여한다.
효과 시간: 15초
천상의 화염 시 추가 효과: 자신에게 '플레어 효과 향상' 추가.
효과 시간: 30초
최대 스택 수: 2
앰플리파이어(Lv.86)
자신에게 '언어 통달'을 부여한다.
발동 조건: '천상의 화염' 또는 '저승의 냉기' 적용 중.
패러독스
대상에 무속성 마법 공격.
위력: 510
천상의 화염 시 추가 효과: 자신에게 '천상의 화염'을 부여한다.
효과 시간: 15초
더불어, 40%의 확률로 다음에 시전하는 파이가의 시전 시간과 소비 MP가 0이 된다.
효과시간: 30초
저승의 냉기 시 추가 효과: 이 마법의 소비MP가 0이 되며 자신에게 '저승의 냉기'를 부여한다.
효과 시간: 15초
발동 조건: '패러독스 심볼'
※이 스킬은 단축바에 등록할 수 없다.
특성(패시브) 스킬
극성 숙련(Lv.1)
일부 마법을 실행하면 자신에게 '천상의 화염' 또는 '저승의 냉기'가 부여된다.
최대 스택 수: 1
효과 시간: 15초
자신에게 '천상의 화염' 또는 '저승의 냉기'가 부여된 경우, 반대 속성의 마법의 소비 MP를 0으로 한다.
단 플레어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극성 숙련 2(Lv.20)
'천상의 화염' 및 '저승의 냉기'의 최대 스택수가 2로 증가한다.
극성 숙련 3(Lv.35)
'천상의 화염' 및 '저승의 냉기'의 최대 스택수가 3으로 증가한다.
또한 파이라 실행 시 자신에게 최대 스택만큼의 '천상의 화염'이,
블리자라 실행 시 자신에게 최대 스택만큼의 '저승의 냉기'가 부여되게 된다.
천사의 언어(Lv.56)
자신이 주는 마법 대미지를 5%상승시킨다.
발동 조건: '천상의 화염' 또는 '저승의 냉기' 효과 중.
천사의 언어 효과 향상 1(Lv.70)
자신에게 '언어 통달'을 부여한다.
발동 조건: '천사의 언어'의 효과를 30초간 지속.
또, 주는 마법 피해량 증가 효과량이 10%로 향상된다.
천사의 언어 효과 향상 2(Lv.78)
주는 마법 피해량 증가 효과량이 15%로 향상된다.
금지된 언어 효과 향상(Lv.80)
금지된 언어를 시전 시간 없이 실행할 수 있다.
극성 숙련 4(Lv.82)
파이라가 하이 파이라로, 블리자라가 하이 블리자라로 변화한다.
마나샘 효과 향상(Lv.84)
마나샘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20초로 감소한다.
천사의 언어 효과 향상 3(Lv.86)
주는 마법 피해량 증가 효과량이 20%로 향상된다.
마력 각성 효과 향상 2(Lv.88)
마력 각성이 차지 액션으로 변화한다.
최대 충전 수: 2
극성 숙련 5(Lv.90)
자신에게 '패러독스 심볼'이 부여된다.
발동 조건: 자신에게 '천상의 화염' 혹은 '저승의 냉기'와 '얼어붙은 마음'이 최대 스택 수까지 부여된 상태에서
자신의 상태가 반대 속성으로 변화했을 때.
잡 전용 HUD
얼어붙은 마음 스택 좌측에 막대자석처럼 붉은색과 푸른색의 새로운 극성이 하나 추가 되었는데, 저것이 바로 '패러독스 심볼'이다.
Lv.90에 해금되는 '극성 숙련 5' 특성 스킬 설명에 나와 있듯,
천상의 화염/저승의 냉기가 최대(3스택)인 상태에서 반대 속성으로 전환되면 패러독스 심볼이 부여된다.
이는 아래의 흑마도사 잡 액션 영상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초반에 저승의 냉기 3스택에서 파이가 사용 후에 천상의 화염 3스택으로 넘어가면서 패러독스 심볼이 부여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영상의 후반부에 패러독스 심볼을 소비하여 패러독스 스킬을 사용하는 것도 볼 수 있다.
이렇게 부여된 패러독스 심볼은 액티브 스킬 패러독스를 사용하는 데 소비되며,
천상의 화염 상태에서 사용하면 천상의 화염 시간이 갱신되고 저승의 냉기 상태에서 사용하면 저승의 냉기 시간이 갱신되는 식.
광딜 사이클도 꽤 변화가 있을 듯 하다.
없는 것과 마찬가지였던 스킬인 파이라와 블리자라가 개편되었으며,
최대 단계 저승의 냉기와 얼어붙은 마음 1스택을 주던 프리즈가 얼어붙은 마음만 3스택을 주도록 변경되었다.
또 금지된 언어가 미지의 언어와 마찬가지로 시전 시간 없이 바로 사용 가능 한 즉발기로 바뀌었으며,
하이 파이라와 하이 블리자드라는 새로운 광딜 스킬이 추가되기도 했다.
기대했던 5연마가 없는 건 다소 아쉽지만 금지된 언어가 즉발기로 바뀐 것,
버려지는 스킬이었던 파이라와 블리자라가 개편된 것, 마력 각성이 2회 충전 스킬로 바뀐 것 등... 재밌어졌다.
패러독스를 습득하면 사이클이 또 바뀌긴 하겠지만 그리 파격적으로 바뀐건 아니기에
기존의 사이클을 문제없이 잘 굴렸다면 v6.0도 무난하게 굴릴 수 있지 않을까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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