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18

[파이널 판타지14] - 2017 수호천절(할로윈) 이벤트 할로윈을 맞아 기념 이벤트가 한창인 요즘이다.도시 곳곳에서도 할로윈 호박 장식들을 흔하게 볼 수 있어서 할로윈 분위기가 엄청나다. . 시작 퀘스트는 그리다니아 야외 음악당에서 받을 수 있다. 이벤트 NPC의 말을 들어보니 올해도 어김없이 요마 2인조가 꿍꿍이를 꾸미는 모양이었다.도와주는 척 하면서 조사를 하는 것이 이번 임무. 이벤트를 즐기러 온 사람들로 북적이는 야외 음악당. 작년 할로윈 이벤트 이후로 1년만에 만난 '요염한 마술사'. 좀 더 반가워해줘도 되는데. 내가 잠입수사(?)를 하러온 줄은 꿈에도 모르고 심부름을 시키더라. 울다하 보석공예가 길드에서 '촛대'를, 림사 로민사 요리사 길드에서 '쿠키'를, 그리다니아 목수 길드에서 '초롱'을 받아오는것.아주 이리저리 고생을 시키는구만. 부탁받은 물건.. 2017. 10. 31.
[파이널 판타지14] - (v3.55) 개편된 디아뎀 제도 플레이 후기 v3.55 패치로 개편된 디아뎀 제도가 어떻게 바뀌었을지 다녀와봤다.채집은 그다지 흥미가 없어서 '디아뎀 제토: 전투'만 다녀왔다. 개편 전에는 전투와 채집이 따로 나눠져 있지 않아서채집을 원하는 플레이어들은 파티찾기로 따로 파티를 꾸려 입장했다. . 디아뎀 제도 자체가 처음은 아닌데 개편 후에 첫 입장했더니, 초행으로 인식됐는지 인트로 영상이 재생되더라. 흠칫 대강 인트로 영상만 봐도 구조가 바뀐것이 눈에 들어왔다. 어디 한 번 돌아볼까. . 개편 전의 디아뎀은 풍맥 4곳인가를 찾아야 탈것 비행이 가능했는데개편 후에는 바로 비행이 가능한 점이 굉장히 편리했다. 개편 전은 탐사 시간이 90분이었지만 개편 후에는 60분으로 줄어들었다. 필드에서 원하는 직업으로 바로바로 변경가능하다는 점과 직변 쿨타임이 없.. 2017. 10. 29.
[파이널 판타지14] - (아니마 웨폰: 8단계) 산둥: 룩스 완성 길었던 닌자의 6단계 아니마 생활을 끝내고 드디어 8단계 아니마를 만들었다. 6->7단계를 위한 재료 모으기 부터 시작. 백마 아니마 7단계를 만들 때도 그랬지만 그다지 빠르게 만들 생각이 없어서 닌자로 매일 무작위 임무를 돌려서 빛 점수를 모았다. 7단계가 처음 업데이트 됐던 v3.5에서는 '샌덩'이라고도 표기되어 있어서 뭐가 맞는건지 헷갈렸는데 v3.55 시점에서 산둥이라고 표기되는걸 보니 한국 버전 명칭은 '산둥'으로 확정됐나보다. 곧바로 다음 단계인 8단계 시작. 백마도사 8단계를 만들 때는 8단계 업데이트 당일이라서 그런건지, 힐러가 부족해서 그런건지 매칭이 굉장히 빨리 잡혀서 진만신 순회에 그리 많은 시간이 들진 않았는데 닌자로 매칭을 돌렸더니 10분 대기는 기본이요, '진 리바이어선 토벌전'.. 2017. 10. 29.
가을은 역시 출퇴근 지하철에선 여전히 에어컨이 가동중이지만..바깥 날씨는 많이 선선해져서 겉옷을 꼭 걸치고 다녀야 될 정도다. 시기상으로는 가을인데, 워낙 여름이 길었던 탓인지 아직 실감이 나지 않는다.여름옷도 아직 다 정리하지 못했는데 가을옷을 꺼내자니 곧 겨울이 올 것 같다. 가을하면 코트, 그리고 코트 하면 역시 트렌치 코트다.제법 도톰한 편이라 며칠전까지만 해도 나름 날씨가 포근해서 입기 망설여졌는데이번주부터 공기가 한층 더 선선해져서 간만에 묵혀뒀던 트렌치 코트를 입어봤다. . 코트는 역시 깔끔한 블랙이 최고.사진을 찍고보니 알았는데 넥타이를 뒤집어서 맸다.저 상태로 하루종일 돌아다니다가 퇴근하고, 사진찍고, 그 사진을 보고 알게된 사실(..)신발이 좀 미스매치이긴 하지만 역시 예쁜 구두보단 발이 편한 운동.. 2017. 10. 27.
케어디스크 레빗 에디션 구매 예전부터 관심이 있던 상품인 케어디스크의 자세교정 쿠션을 얼마전에 구매했다. 1+1 행사에 오리 쿠션까지 사은품으로 끼워주길래 구매 한 번으로 쿠션이 3개나 생겼다. 사용한지는 일주일 정도 됐다. . 쿠션이 3개나 배송되다보니 제법 큰 박스에 배송됐다. ▼ 비닐봉지에 싸여올줄 알았는데 쿠션 한 개씩 별개의 부직포 가방에 포장되어 있었다. ▼ 오리 자세 교정 쿠션 ▼털이 굉장히 보드라워서 책상 위에 두면 안고 자기 좋을 것 같다.. 상자 바닥에 깔려 있던 토끼 자세 교정 쿠션 ▼ 생각보다 크기도 크고 무게도 나가는 편이다. ▼색상은 상품 소개 페이지에서 봤던 그대로였다. 귀는 상품 소개 페이지 사진처럼 쫑긋하진 않다. 상자에 구겨져서 온 이유도 있겠지만 생각보다 힘이 없다. 쿨매쉬 소재를 사용해서 쿠션 표.. 2017. 10. 25.
[파이널 판타지14] - 팬 페스티벌 2017 in SEOUL 참여 후기 10월 21일. 파이널판타지14 팬 페스티벌이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in SEOUL이라고 하지만 경기도 일산인 것은.. 넘어가도록 하자.장소 섭외가 힘들었다고 한다. . 팬페가 열리는 킨텍스 2전시관 6홀까지 지하철+보도로 집에서 2시간.행사 입장은 아침 8시부터, 행사 시작인 레터라이브는 10시부터라서10시 전후로 맞춰 도착할 생각으로 집에서 8시쯤 나섰다. 출발하기 전 사진 찰칵 ▼나름 특별한 날이니 평소보다 화장 좀 힘줘서 했다. 회사 출근할 때는 입지 못할 옷도 입어보고 ▼한껏 꾸미고 팬 페스 현장으로 출발. 킨텍스가 위치한 대화역에 도착해서 2번 출구로 나오니 킨텍스 가는 길이라고 안내석(?)이 있었다. ▼ 대화역-킨텍스까지 가는 마을 버스가 있는 듯 했으나 버스 기다릴시간에빠르게 걸어가는.. 2017. 10.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