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빌 메이 크라이 5/이모저모

[데빌 메이 크라이 5] - (번역) 블러디 팰리스 보드 게임에 대해

by Jaicy 2019. 5. 2.

DMC5 블러디 팰리스 보드 게임에 대한 소식을 한 달쯤 전에 듣긴 했는데 그 이후로 별다른 소식이 없나 싶었더니
Steamforged에 정기적으로 관련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어서 그 일부를 번역해봤다.
 
현재 Announcement부터 시작해서 Part 8까지 총 9개의 기사가 올라온 상태이며,
이 포스팅에서는 보드 게임에 대한 전반적 소개 내용인 Announcement와 Part 1 부분을 가져와봤다.
 
 
- 나름 최대한 그대로 번역하려고 했으나 몇몇 의역이 들어간 문장도 있으며, 좀 더 자연스럽게 고쳐쓴 부분도 있으니 감안해서 봐주.
- 추가로 설명이 필요한 부분은 특수기호 '*'표시와 함께 초록색 글씨로 문장 아래에 설명을 붙여두었다. 
- 원문에 링크가 달린 부분은 원문과 똑같이 주황색 글씨로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클릭하시면 해당 링크로 넘어간다.
- 원문 링크도 첨부 해두었으니 원문으로 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

   
오역 및 오타 등 수정사항을 남겨주면 확인하는대로 반영하겠다. :) 

    
 
원문 :
https://steamforged.com/sfg-news-blog/8-4-2019-devil-may-cry-the-bloody-palace,
https://steamforged.com/sfg-news-blog/10-4-2019-enter-bloody-palace
  

  

2019년 4월 8일
 
 

Devil May Cry™: The Bloody Palace


 

Announcement
 
  

사냥꾼(Hunter) 여러분, 환영합니다! 

 Steamforged Games는 오늘 캡콤과의 파트너십 발표를 통해, 장르를 개척하고 액션으로 가득 찬 Devil May Cry™를 보드 게임의 영역으로 들여온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수상 경력이 있는 Dark Souls™ 보드 게임의 성공 사례가 있으며, 비평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Resident Evil™ 2 보드 게임과 매우 성공적인 캠페인이었던 Horizon Zero Dawn™ 보드 게임을 출시한 Steamforged Games가 이번에는 Devil May Cry™:The Bloody Palace2019년 봄(2분기) 킥스타터 캠페인을 통해 출시할 예정입니다. 


 Devil May Cry™: The Bloody Palace는 배우기 쉽고, 빠르게 진행되며, 스타일이 모든 것을 결정하는 역동적(dynamic)인 게임입니다. Devil May Cry™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악마 사냥꾼인 단테, 네로, 트리쉬 또는 이번 시리즈에 새로 추가된 미스테리한 인물인 V를 컨트롤해야 합니다. 플레이어(게임 참가자)들은 가장 인상적인 콤보를 구축하고 최고의 스타일 랭크를 달성하여 점수 경쟁을 해야 합니다. 전 세계 플레이어들의 책상위에 펼쳐질(플레이될) 저희가 선택한 비디오 게임(의 보드 게임 버전)이 올드 팬 및 신규 팬들에게 강렬한 기억을 새길 수 있다는 사실에 매우 흥분됩니다!


 Steamforged Games의 크리에이티브 감독인 Mat Hart는, "Devil May Cry™의 오랜 팬이기도 하며 제게 주어진 환경을 고려했을 때, 이 보드 게임 제작 팀의 일원이 되어 매우 흥분됩니다."라고 말합니다. "아름다운 조각부터 섬세하면서도 극단적인 플레이 방식까지, Devil May Cry™에 대한 멋진 주제(theme)와 본질을 담아냈습니다." 


 캡콤의 시니어 브랜드 매니저인 Brian Ayers는 "Devil May Cry를 플레이어분들의 책상 위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Steamforged Games 여러분과 함께 일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출시된 시리즈인 Devil May Cry™ 5가 성공을 거둠으로써, 저희는 브랜드 파워가 어느 때보다 강하다고 믿고 있으며 내년에 발매될 보드 게임을 플레이어 여러분이 즐기는 모습을 하루빨리 보고 싶습니다." 


 Devil May Cry™: The Bloody Palace는 리드 디자이너인 James Hewitt와 개발 팀에서 제공하는 다운로드 가능한 가이드 북 및 플레이 영상과 함께 킥스타터에 올라갈 예정이므로 여러분은 바로 게임을 플레이할 준비를 할 수 있으며, 저희가 공개하는 악마 사냥꾼(demon hunter), 적, 보스 등의 정보를 통해 더욱 흥분될 것입니다! 


 지금 바로 Steamforged Games Newsletter에 가입하셔서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몇 주 동안 최신 정보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Devil May Cry™: The Bloody Palace가 당신을 얼마나 흥분시켰는지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에 공유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목*!
*원문은 경쟁(Competition)이라고 되어있지만 번역하자니 '주목'이 더 어울리는 것 같아서 주목으로 번역했습니다.

 

 Devil May Cry™: The Bloody Palace의 발매 축하 기념으로, 그에 걸맞게, 스파다 레벨의 서약을 하신 분들 중 한 분에게 150파운드 상당의 제품을 무료로 드립니다. 


 들어가는(접속하는) 건 매우 쉽습니다!
  

 Steamforged  Games 뉴스레터를 구독하면 추첨에 참여하실 수 있으며, 여기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을 완료하시면 Devil May Cry™: The Bloody Palace에 대한 최신 정보를 지속적으로 알려 드립니다! Devil May Cry™: The Blood Palace의 킥스타터 캠페인에 대한 어느 기사도 놓치지 않고 전해드릴 것이며, 다른 게임의 흥미로운 최신 소식도 전해드리겠습니다! 


 이미 팬이고, Steamforged Games 뉴스레터를 구독 중이시라고요? 걱정하지 마십시오—자동으로 추첨 대상에 포함됩니다! 


 추첨에 참여 하시려면 킥스타터 시작 전까지 Steamforged Games 뉴스레터를 구독하셔야 합니다. 당첨자는 킥스타터 캠페인이 목표액을 달성하고 난 뒤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해당 이벤트에 적용되는 이용 약관은 여기서 보실 수 있습니다. 




 
2019년 4월 10일
 
블러디 팰리스에 들어가보자 | Devil May Cry™: The Bloody Palace
 
 
Part 1
 

  
 사냥꾼(Hunter) 여러분, 환영합니다! 

 이 기사는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Devil May Cry™: The Bloody Palace 킥스타터에 대한 게임 메카닉스(mechanics), 미니어쳐, 기타 콘텐츠에 대한 내용을 다루는 첫 번째 시리즈 입니다. 하지만, 그 전에, Steamforged Games의 모두가 매우 흥분하고 있는 사항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Devil May Cry™: The Bloody Palace는 킥스타터(여러분)에게 게임에 대한 정보를 전하는 방식을 바꿀 것입니다. 캠페인 첫 날 부터 여러분은 가이드 북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규칙을 읽고 게임이 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며, 캠페인 기간동안 킥스타터에 업데이트 되는 정보 내에서 개발 팀과 게임 메카닉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이것은(이러한 행동은) 저희가 여지껏 해왔던 것 이상이며, 저희 팀은 앞으로 일어날 일을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Devil May Cry™: The Bloody Palace올 봄(2019년 2분기)에 킥스타터에 등록될 예정입니다. 캠페인이 언제 시작되는지 알고 싶다면, 캠페인이 시작되는 즉시 알람과 링크를 받아보실 수 있도록 여기를 클릭하여 뉴스레터를 구독해주세요!
 
 준비 되셨나요? 게임 개요부터 간단하게 살펴봅시다.
  


 게임판은 Devil May Cry™ 5의 Bloody Palace를 기반으로 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게임판의 가장자리를 둘러싸고 있는 스타일 트랙 위를 이동 가능한 자신만의 스타일 마커를 가지게 됩니다. 과연 여러분은 Somking Sexy Style의 트리플 S 랭크까지 갈 수 있을까요?

 

 플레이어들은 서로 번갈아가며 자신의 캐릭터를 이동시키고 악마(demon)와 전투를 합니다. 각 사냥꾼(hunter)은 그들만이 사용 가능한 다양한 공격 동작을 나타내는 독특한 카드덱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캐릭터가 칼로 베거나, 권총으로 쏘거나, 그 외의 다른 공격을 하도록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카드는 콤보 체인으로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엄청나게 스타일리쉬한 공격을 퍼부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심하세요... 적의 공격을 받을 경우 콤보 체인이 완전히 사라지며, 사냥꾼은 처음부터 다시 (콤보 체인을) 시작해야 합니다!
 


 게임은 적들의 웨이브로 진행되는 4 단계 스테이지 형식입니다. Bloody Palace 카드덱에 따라 각 스테이지에서 어떤 적과 마주하게 될지 결정됩니다. 각 스테이지는 카드가 공개되면 시작되고 게임판에 적이 남아 있지 않을 경우 종료됩니다. 4번째 스테이지에서는 끔찍한 보스와 마주하게 됩니다—이 위험한 상대를 물리치면 게임은 끝이 납니다... 그리고 스타일 포인트가 가장 많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더 듣고 싶으시다구요? 걱정하시 마세요. 킥스타터를 앞두고, 더 많은 컨셉과 게임 요소를 소개하는 새로운 기사를 게재할 예정입니다. 사냥꾼(hunter)들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더 자세한 내용이 알고 싶다면 오는 금요일, 저희와 함께해주세요.
 
 



Announcement랑 Part 1에서는 대략적인 게임 방식만 설명돼 있는데 이어지는 Part 2부터는
단테를 예로 든 헌터 기술에 대한 정보나 적에 관한 정보 등 흥미로운 정보가 많다.
이어지는 기사들은 번역할지 말지 고민중인데, 궁금하다면 원문을 참고하길.


참고로 킥스타터는 5월 15일에 시작될 예정이라고 한다.
 
 
 뉴스레터 구독자 중 한 명에게 150파운드(한화 약 22만원) 상당의 제품을 무상으로 준다고하니 참여해보는 게 어떤지.
인생.. 혹시 모르니 말이다.
 
캐릭터 조각상(?) 모델링 사진 보니까 제법 퀄이 괜찮은 것 같다.
특히 V는 그리폰이랑 쉐도우도 같이 있어서 와... V 피규어가 저렇게 출시됐으면 샀을텐데.
 
지금으로선 플레이 인원제한이 4명이라서 그런지 레이디는 빠진듯 하다. 버질은 V가 있으니 없는게 당연할테고.
 
  .
 
그나저나 블팰 코옵 출시 해달라고 그렇게 세계 각지 유저들이 노래를 불렀는데 이런식으로 코옵을 출시해줄지는 몰랐다.
하지만 보드 게임 사도 같이 할 사람이 없는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