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빌 메이 크라이 5/이모저모

[데빌 메이 크라이 5] - 재밌는 V 도발

by Jaicy 2019. 4. 9.

요즘 한창 V 연습 중인데, 몹 도발할 때마다 그 모습이 무뚝뚝한 외관과는 다르게 참 재밌더라.

 
스타일리쉬 랭크에 따른 V 도발 중 마음에 드는 몇 개 가져와봤다.
 

.
 

B~A 랭크

 

미친(..)듯이 웃는 도발이다.



한참 웃다가 마지막에 "You make me laugh."라는 대사를 날린다.
 
 
 
S~SSS 랭크

 
1. 바이올린 연주
 

BGM으로 파가니니의 곡 카프리스 24번(Niccolò Paganini's Caprice No. 24.)이 깔리며 지팡이로 그 연주를 하는 시늉을 한다.

가장 좋아하는 V 도발이다ㅎㅎ

 


2. 지휘
 

"Thus Endeth Your Requiem."이라는 대사와 함께 오케스트라 BGM이 깔리며 이를 지휘하는 흉내를 낸다.
이 때 BGM으로 깔리는 곡은 바그너의 발퀴레의 기행(Richard Wagner's Ride of the Valkyries.)이다.


실제 미션 전투에서 다수의 적들 사이에서 지휘하고 있는 V의 모습은 장엄하기까지 하다.


 

3. 탭댄스


지팡이를 휘두르며 탭댄스를 춘다. 지팡이를 땅에 한 번 부딪혀 주는 것이 포인트ㅋㅋ


마무리 자세가 쓸데없이 비장한 것이 특징.


V 도발 중 아마 가장 상큼발랄(..)한 동작이지 않을까.. 싶다.


 

4. 트리플악셀공중 회전

 

공중 도발. 공중에서 몇 차례 회전 한 뒤 착지한뒤 한껏 폼을 잡는다ㅋㅋ

착지 한 뒤에는 "I envy your optimism."이라는 대사를 날린다.

 
 


그 외


블러디 팰리스 클리어 보상으로 얻는 도발에는 재밌는 옵션이 붙어있다.

 

지팡으로 몹을 때리면 보통은 위 짤처럼 튕긴다.

 
하지만 블팰 보상으로 얻는 도발을 사용하면 데미지가 그대로 박힌다ㅋㅋ 써는(?)느낌도 제법 좋다.

도발 대사는 "Who's ready to die first?"

참고로 막타는 몹을 멀리 날려보낸다.
소환수로 몹을 공중에 띄워놓고 블팰 도발로 공격하면 공중에서 몹을 바보 만들 수 있어서 재밌다ㅋㅋ
 
블팰 도발을 사용하면 한동안 지팡이에 광선(..)이 생기는데 이 빛이 유지되는 동안은 몹에게 지팡이 공격이 잘 들어간다.


서걱서걱 아주 찰지다. 덤으로 DT게이지도 잘 찬다.
 

.


300만 레드오브로 구매하는 Ex 도발은 단테랑 네로 스킬 구매하느라 아직 구매를 못해서 짤을 못만들었다... 흑흑
 

 

V 이 친구 파고들수록 점점 매력적인데 후속작이 나올지는 모르겠다만 좀 더 보완해서 등장시켜줬으면 하는 작은 바램이...
 
그러니 캡콤.. Please buff V...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