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널 판타지14/시즈널, 콜라보 이벤트

[파이널 판타지14] - 2018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

by Jaicy 2018. 2. 21.

발렌타인 이벤트 기간내에 글을 작성한다는 것이,

미루고 미루다보니 어느새 이벤트가 끝난 시점에서 작성하게 되었다(..)



.


이번 발렌타인 이벤트는 예전보다 굉장히 간단한데다 빠르게 끝낼 수 있었다.

여태까지는 남여캐 초콜릿 교환이거라거나, 파티를 맺어야 하는 등 매우 번거로웠는데

올해 이벤트는 퀘스트 시작부터 끝까지 5분도 채 안걸린듯.


시작 퀘스트는 그리다니아에 있는 리제트에게서.


1년에 한 번 보는 NPC인데도 굉장히 자주보는 듯한 느낌이 드는건 왜지..

말투는 여전히 오글거림.


오랜만에 리제트 남친도 만남.


않이 만나자마자 이게 머하는 짓이람;

너한테서 하트를 받고 싶진 않아.


이걸 가르쳐준다고 나더러도 따라하라더라.


이런..


그 뒤에 오르트팡스가 만족할 때까지 캐릭터가 '/손키스'를 날리는 이벤트 영상이 재생되는데

불쌍하다고 생각될 정도로 열심이어서 모니터 밖에서 보는 내가 다 민망했다(..) 



오글거림의 산을 넘어 드디어 배움.


.


감정 표현을 배운 뒤에는 오르트팡스에게서 받을 수 있는 반복 퀘스트가 활성화된다.

각 대도시 모험가 길드 주인장(?)들에게 '/애정'을 사용하고 오면 된다.



ㅋㅋㅋ 다들 기겁함. 나같아도 기겁할듯.


.


각 도시를 순회하고 난 뒤에는 오르트팡스가 '/애정'의 본보기를 보여주겠답시고

리제트랑 꽁냥거리는 모습을 지켜봐주면 퀘스트 완료이다.




본인들이 '/애정' 하는 모습을 보면 감정 표현 사용하는데 도움이 될거라나 어쩐다나.




ㅋㅋㅋ ㄹㅇ루다가 안보여줘도 되는데.


작년 발렌타인 이벤트 때 서로 좋아한다고 고백하더니 그새 언약식도 했나보다.



아주 서로 좋아죽는구만.


무엇.

캐릭터 표정보소 ㅋㅋㅋ


뉘예뉘예- 둘이 예쁜 사랑 하시고 영원히 내 눈앞에서 사라져 주시길.


언약없찐 서러운 이벤트 영상을 보고나면 최종 퀘스트 완료이다.


.


이번 이벤트기간에 구매가능했던 물품들 ▼


마법의 프리즘은 매년 판매하는거라 새롭진 않고,

나머지는 이번에 구매하지 않았다면 내년 발렌타인 이벤트 기간에 크리스탈 샵에서나 볼 수 있을듯.


이벤트 물품들이 모두 특정 아이템을 모아서 교환받는게 아니라

길(Gil)로 바로 구매할 수 있어서 편했다. 매년 이러면 얼마나 좋아.


.


참고로 마법의 프리즘: 왼쪽 하트, 오른쪽 하트는 혼자서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다만 하트가 예쁘게 그려지지 않을 뿐.



.


이번 이벤트로 얻은 '/애정' 모션 ▼


기존의 '/손키스' 감정 표현에서 하트 이펙트만 추가되었다.

종족/성 별로 모션이 다르니 참고.


보기만 해도 오글거리는 하트 이펙트에 굉장히 눈에 띄는 감정표현이라 어지간해선 봉인해 둘 듯하다.

..사실 게임 내에서 감정 표현 사용할 친구도 없어서 아마 미래영겁 사용안할듯.

원체 감정 표현 자체를 잘 사용하지 않는 것도 한 몫한다.



내년에도 NPC들의 오글거리는 퀘스트를 받아줄 생각하니 {}{으으음}


앞으론 마음을 비우고 기린쇼 보는 기분으로 해야할듯.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