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널 판타지14/창작물, 읽을거리

[파이널 판타지14] - On Windy Meadows, 서부 라노시아 맥주 항구 BGM(ver.기타)

by Jaicy 2024. 7. 31.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곡은, 서부 라노시아 - 맥주 항구 BGM인 On Windy Meadow의 기타 솔로 버전이다.

2011년에 발매된 Final Fantasy Solo Guitar Collections Vol.2 앨범에 포함되어 있는 곡으로, 꽤 오래된 곡이다.

참고로 해당 앨범은 파판14외에 다른 넘버링 시리즈의 OST들을 기타 솔로 버전을 들어볼 수 있다.

 

배경으로 사용된 영상은 그저 맥주 항구를 거닐뿐인 단순한 산책(?) 영상이므로 굳이 영상을 보지 않고 곡만 들어도 상관 없다.

 


On Windy Meadows(ver.Guitar solo) - Western La Noscea | Aleport Docks theme [03:20]

 

신생 지역 OST들 중에서 꽤 마음에 들었던 곡인데 이렇게 기타 버전으로 들어보니 더 좋다.

 


아래는 인게임 오케스트리온 버전의 On Windy Meadow.

 

 

잘 들어보면 서정적이고 소박한 느낌이 드는 것이, 현재 맥주 항구 BGM과는 다소 차이가 있는데 v1.0 버전 OST라서 그런듯 하다.

 

v1.0의 파판14 OST들은 파판 시리즈 음악의 거장인 우에마츠 노부오가 담당했는데,

v2.0 신생 에오르제아로 게임이 완전 리메이크 되고 다른 아티스트들도 참여하면서 일부 OST들도 리메이크 된 듯 하다.

노부오가 담당한 신생 지역 OST들을 잘 들어보면 현재의 소켄이 메인이 되어 이끄는 사운드팀이 담당하는 OST들과는 다른,

좀 더 고전 판타지 느낌을 느낄 수 있다.

 


신생 지역 OST들이 10년도 훨씬 더 된 오래된 곡들이지만 하도 들어서 익숙해진 나머지 별 감흥이 없어졌을 뿐이지 명곡들이 참 많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