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널 판타지14/근황, 이모저모

[파이널 판타지14] - 밤두루미🪶 도복

by Jaicy 2024. 1. 28.

v6.2 패치였었나, 그 시기쯤 추가되었던 타타루의 대박 상점 퀘스트 보상인 밤두루미 의상 세트.

한국 서버에 추가되기 전부터 은근 기대했던 의상이긴 했는데, 막상 입어보니

개성이 너무 강한데다 생각보다 그리 끌리지도 않아서 집사 인벤토리에 묵혀두고 있었다.

 

앞으로도 딱히 투영하고 다닐 생각은 없긴 하다만 이왕 얻은 룩템이니

기록용 포스팅은 남겨두자는 생각에 의상을 얻은지 꽤 지나긴 했지만 스샷을 올려본다.

 

아무래도 일본풍이 상당히 강한 의상인지라, 사무라이 외에는 이 의상을 소화할만한 직업이 딱히 없을듯 하더라.

고로 의상의 모델은 사무라이.

덕분에 사무라이 정말 오랜만에 잡아봤다. 근딜은 몽크만 쓰고 있으니.

 


염색은 하지 않은, 기본 색상이다. 머리, 상의, 하의, 신발의 4세트 구성. 모든 파츠는 염색 가능하다. 상의의 붕대는 남캐는 가슴 아래쪽을, 여캐는 가슴을 가리는 형태다.
머리 장비인 '밤두루미 붙임 머리'는 기본은 검정색이지만 염색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캐릭터 머리카락색과 비슷한 색상으로 염색하면 나름 그럴싸하다.
하의는 '밤두루미 속옷'도 있긴 한데 아이콘에서도 알 수 있듯 일본 전통 속옷인 '훈도시(褌)'다. 한국어판은 '속옷'으로 로컬라이징 되었지만 글로벌판 명칭은 영어/일본어판 모두 '훈도시'라고 되어 있다.

훈도시는 아무래도 중요부위(...)만 가리기 위한 속옷이다보니 보기 민망하달까,

그다지 룩템으로 입고 돌아다니기엔 별로기도 하고 무엇보다 내 취향이 전혀 아니어서 스샷으로 남기진 않았다.

 

굳이 밤두루미 속옷 착용샷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구글 이미지 검색 결과를 참고. ▼

 

제목: FF14】夜鶴褌 | 【FF14】AIMER PORTE/エメポルテ

Google에서 검색된 aimer-porte.com 이미지

www.google.co.kr

 


아래부터는 밤두루미 도복을 입고 찍은 스샷들.

머리 장비인 '밤두루미 붙임 머리'는 그닥 어울리지 않기도 하고 거추장스러워보여서 착용하지 않았다.

 

참고로 '밤두루미 하의'는 속바지라거나, 그러한 속에 입는 것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하의가 훌렁- 뒤집어 보인다거나 격한 움직임이 있는 동작을 취하면 속옷만 입고 있는 캐릭터의 하반신이 훤히 보인다(...)
검집에서 검을 뽑는 동작을 도중에 캡처한 것인데 자세히 보면 검이 검집에 제대로 꽂혀 있지 않고 살짝 옆으로 튀어나와있다ㅋㅋ
한쪽 어깨만 내린 상의가 나름의 매력 포인트긴 하다만 드러난 어깨쪽의 매화 문신이 너무 시선강탈급으로 화려해서 소화하기 쉬운 의상은 아니라는 생각이다.
어깨 문신이 다소 부담스럽긴 하지만 취향 문제일테니 이런식의 일본풍이 짙은 화려함을 좋아한다면 마음에 들지도 모르겠다.
사무라이 Lv.82 스킬 '무명조파'였나, 스킬 시전 중에 찍은 스샷인데 표정이 왜이리 아련한지 모르겠다.

 

간만에 사무라이 잡고 이런저런 스킬도 써보고 나름 재밌었다.

 


밤두루미 도복도 사무라이가 소화하기 괜찮은 의상이긴하지만 역시 사무라이 제1의 룩템은 역시 Lv.70 잡룩이 아닐까 싶다.

Lv.90 잡룩까지 나오긴 했지만 역시 Lv.70 잡룩이 전통의 사무라이 느낌도 들고 예쁘더라.

 

그리고 내 사무라이 고정룩이기도 하다😏.
스샷에 투영한 무기도 Lv.70 잡룩 무기인 '키쿠이치몬지'인데, 좋아하는 사무라이 무기 중 하나다. 검 자체 외형도 예쁜데다 검집도 세련됐다.
v7.0에 추가될 Lv.100 잡룩은 과연 Lv.70 잡룩을 뛰어넘을 정도로 멋있으려나.

 


패치를 거듭할 수록 타타루의 대박 상점 퀘스트도 완결을 향해 가는 것이 보이는데, 과연 최종 보상은 무엇일지 기대된다.

이왕이면 멋진 룩템을 줬으면 좋겠는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