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널 판타지14/근황, 이모저모

[파이널 판타지14] - 코끼리 탈이라니

by Jaicy 2022. 6. 6.

어쩌다보니 어느샌가 얻게 된 코끼리 탈(가자 의상 세트)과 다른 교환품에 대한 포스팅.

 

사실 코끼리 인형탈은 얻은 지 꽤 됐는데,

코끼리 탈은 물론 캐릭터 전신을 가려버리는 인형탈 자체를 그다지 좋아하진 않아서 꾸물거리다 이번에 마음먹고 포스팅해본다.

 


코끼리 탈을 받을 수 있는 특수 돌발임무는 사베네어 섬의 '쥬냐나 해상사원(X : 9.3, Y : 37.7)'에서 발생한다.

 

본섬과는 꽤 멀리 떨어져있기 때문에, 가장 가까운 에테라이트에서도 날아가는데 한참 걸린다. 여느 특수 돌발임무가 다 그렇듯 맵 상에는 표시되지 않으니 주의.
'므리가 신앙: 가짜 신'이라는 돌발임무인데, 사베네어 섬에서 발생하는 연계 돌발임무의 최종편인듯 하다.
최고평가로 완료하면 두 빛깔 보석 86개, 아이템 교환재로 쓰이는 다이바디파 보주 6개를 받을 수 있다.

 


보주는 라자한의 NPC '네스바즈'에게서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코끼리 탈 외에도 꼬마친구, 초코보 갑주도 얻을 수 있는데 모두 얻으려면 총 18개의 보주가 필요하므로 돌발임무를 최고평가로 총 3번 완료하면 된다.

 


우선은 가자 의상 세트, 일명 '코끼리 인형탈' 부터.

 

굉장히 순둥한 표정과 지나치게 반짝이는 눈망울이 인상깊다. 꼬리도 달려있는데, 미코테처럼 본래 꼬리가 달린 종족은 본래의 꼬리 대신 인형탈 꼬리만 보인다.
참고로, 저 의상 세트 이름이 '코끼리'가 아닌 '가자'인 이유는 사베네어 섬에 '가자'라는 코끼리 몹이 있기 때문. 인형탈보다 훨씬 무섭게 생겼지만.

 

인형탈은 영 취향이 아니라 스샷만 찍고 얼른 벗어버렸는데,

혹시나 추억에 보관함에 넣을 수 있나 싶었다만 역시 이벤트 아이템이 아니라서 그런지 보관함에 들어가진 않더라.

앞으로 입을 일이 없긴 할테지만 그렇다고 이걸 버릴 수도 없고, 덕분에 안그래도 비좁은 집사 인벤토리만 더욱 좁아져버렸다😓.

 


다음은 꼬마친구인 '다이바디파 인형'. 발음이 어렵다!

 

특수 돌발임무의 몹으로 등장한 그 녀석이 맞다.
'다이바디파'라는 이름의 뜻이 궁금했는데, 꼬마친구 설명에 잘 나와있었다. 어쩐지 영어로 검색해도 파판14 관련 정보 밖에 없더니 게임 세계관 내의 고유어인 아르카소다라족 고대어라고.

 

묘하게 길가메시가 떠오르는 외형의 꼬마친구.

 

'/건네기'와 '/쿡쿡'에 반응하는데, '인형술사' 칭호를 착용한 뒤에 감정 표현을 사용해야 반응해준다. 깐깐하긴.

 

'/건네기'에 반응하는 모습. 제아무리 신이라도 주는 건 일단 받아먹고 보는군😏.
'/쿡쿡'에 반응하는 모습. 한바퀴 돌면서 포즈를 취한다.

 


마지막으로, 버디 전용 외형 꾸미기 아이템인 '사베네어 갑주'.

 

3세트 풀로 착용한 모습. '색의 도시' 사베네어 관련 아이템답게 굉장히 선명하고 화려한 색채가 특징. 별 기대를 안했는데 입히고 보니 생각보다 예쁘다. 무도가의 잡 전용 장비룩이 떠오르는 갑주다.
안장쪽은 고급진(!) 의자가 마련되어 있으며 푹신해보이는 쿠션이 2개나 놓여져있어 승차감이 굉장히 좋아보인다(쿠션에 새겨진 문양에서 어째서인지 현자 잡 아이콘이 연상되는 건 넘어가도록 하자).
...비록 제아무리 좋은 안장과 쿠션이 있다고 한들 등허리가 그곳까지 닿진 않아 무용지물 이지만 말이다.

 


나로선 인형탈의 매력을 잘 모르겠다만 인형탈 수집가/애호가들에겐 간만의 룩템이니 나름 인기가 많...으려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