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널 판타지14/근황, 이모저모

[파이널 판타지14] - v5.21 신규 아이템 이모저모

by Jaicy 2020. 10. 8.

v5.21 업데이트 당일날은 다음날 새벽까지 부흥 하느라 바빠서 스샷을 못찍었는데

이제는 살짝 여유가 있어서 몇 장 찍어봤다.


v5.21 패치 전에 부흥권 좀 쟁여두긴 했는데 룩템이랑 신규 감표랑 이런저런 아이템들 교환하려니

턱없이 부족하길래 어제는 눈코뜰새 없이 채집이랑 제작을 돌렸다...


.


이슈가르드 부흥 관련 아이템은 창천 거리에 있는 NPC '에니'로부터 교환 가능하다.


꽤 많은 아이템이 추가되었으니 게임 내에서 직접 확인하길.


.


교환한 것 중에서 제일 마음에 드는건 신규 헤어(비대칭)와 책 읽기 감정표현.

학자/소환사로는 선 채로만 책 읽을 수 있어서 아쉬웠는데 이제 직업 상관없이 앉아서 읽을 수 있게 돼서 좋다.



기존 라하 커마에서 헤어만 바꾼건데 생각보다 잘 어울려서 만족스럽다.

머리를 한쪽으로 잘 넘겨서 그런가 굉장히 귀티나보인달까ㅋㅋ

가르마가 반대라면 더 마음에 들었겠지만...

꽃장식을 머리에 꽂으려니 대부분이 머리카락에 파묻혀서(..) 안보이더라;


흑백감성으로도 한 번 찍어봤다.


.


신규 스킬이라 해야할지, '우산'아이템을 사용하면 우산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부흥권으로 교환 가능한 우산은 스샷에 보이는 검은색 우산. 쿠뽀 복권으로 얻을 수 있는 우산은 하늘색 우산이다.


아무래도 미코테는 귀가 머리 위에(..) 달려있다보니 헤어가 잘 빠지긴 했지만 귀 뒤로 넘긴 모양새가 다소 어색하긴 하다;


하지만 앞모습이 만족스러우니 아무래도 좋다.


.


새로 추가된 감정 표현 중 '책 읽기'는 위에서 봤고, 아래는 '강력한 주장'.

(영상 하단의 SD를 HD로 바꾸면 고화질로 볼 수 있다.)


NPC들이 사용하는 걸 몇 번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종족마다 모션이 살짝씩 다른데, 미코테의 경우는 격한 손짓과 함께 꼬리도 번쩍 올라가는 것이 특징. 



'빵 먹기'도 이번 패치로 새로 추가된 감정 표현인데, 부흥권으로 교환하는게 아니라 쿠뽀 복권 당첨 상품이다.


제법 야무지게 빵을 오물거리며 먹는 모습이 생각보다 귀엽다.


복권 당첨 상품이긴하나 당첨되는 게 그리 어려운 편도 아니고, 유저 간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장터 게시판에서 그리 비싸지 않은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참고로 이것이 바로 쿠뽀 복권 ▼


1-5등까지는 상품은 복권을 새로 긁을 때 마다 랜덤으로 바뀌기 때문에 원하는 상품이 없을 수도 있다.

복권을 여태까지 10개쯤 긁었는데 빵 먹기 감정표현은 구경조차 하지 못해서 결국 장터에서 샀다...


.


이번 패치에서는 신규 염료도 꽤 많이 추가 됐는데 부흥권으로 교환 가능한 신규 염료 중,

'홍옥색' 염료가 색감이 굉장히 좋아서 당장 교환해다가 채집룩을 싹 바꿨다.



기존에 있던 붉은색 계열 염료들 중에선 그나마 달라가브 색이 제일 쨍한 레드 였는데 그렇게까지 밝은 레드는 아니어서

늘 아쉬웠다만 이번 패치에 새로 추가된 홍옥색은 라하 눈 색 만큼이나 채도가 상당히 높은 레드라 좋다.

멀리서도 한 눈에 띄는 강렬한 레드!


.


남들 다 입고다니는 숙련공 세트도 장만했는데 판타지 게임 의상이라기보단 현실 카페 직원 느낌나서 뭔가 재밌더라(?)

세련되게 잘 빠져서 예쁘던데 과연 너도나도 입고다닐만 하다.


헌데 여기에 앞치마를 분홍색이나 파란색으로 염색하고 빨간색 긴 장갑을 끼워서 김장룩(..)을 하고 다니는 사람들도 있다더라.

정말이지 기발한 사람들...



나름 열심히 이슈가르드 부흥에 이바지하고 있으니 한동안 디아뎀이나 창천 거리에서 자주 마주칠지도?


.


+여담



기대도 안했는데 첫날 부흥 랭킹 뜬거 보니까 100위 안에 들어서 아직도 믿기지 않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