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널 판타지14/창작물, 읽을거리

[파이널 판타지14] - 감정 표현: 가슴에 손 얹기🤚

by Jaicy 2024. 3. 8.

2년쯤 전 철학자 의회 의원복 관련 포스팅에서 캐릭터가 가슴에 손을 얹는 모습을 보고

언젠가 감정 표현으로 꼭 내줬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한 적이 있는데 간절히 바라면 이루어 진다 했던가, 정말 감정 표현으로 추가된 것.

 

 

[파이널 판타지14] - 철학자 의회 의원복을 입어보자

한국 서버에 효월의 종언이 패치 되기 전부터 유명했던 서브 퀘스트인 '철학자 의회의 새 의원복'. 며칠 전에 드디어 해당 서브 퀘스트를 진행해봤는데, 이번 포스팅은 그 퀘스트에 대한 내용. '

jaicy.tistory.com

그 때 당시 포스팅 했던 글 ▲

 

철학자 의회 의원복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캐릭터가 가슴에 손을 얹는 동작을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사실 가슴에 손을 얹는 저 감정 표현이 추가 된 지는 꽤 된데다 먼저 추가된 글로벌 서버를 통해 이미 알고 있긴 했지만...

하필 해당 감정 표현을 얻으려면 PvP를 해야한다는 점이 문제였다.

 

대인전을 극혐(...)까진 아니더라도 그다지 좋아하지는 않는 편이라 아예 가질 않아서

평소 PvP 관련 아이템들은 어지간하면 눈길 조차 주지 않는다. 전장? 가 본 적도 없다. 평화를 사랑합시다-

그나마 사람을 상대하는 것이 메인이 아니라 미니언이나 로봇, 탑을 상대는 것이 메인인 기공전 정도 들르는 정돈데,

그마저도 명예 점수를 바짝 벌어서 얻고 싶은 아이템이 있는 것이 아니라면 근처에도 가지 않는다.

그렇게 해서 얻은 것이 용병 헤어와 몇몇 하우징 가구들.

 

헌데 '가슴에 손 얹기' 감정 표현은 명예 점수 교환도 아니고 시리즈 랭크 보상이라길래,

'시리즈 랭크는 또 무슨? PvP도 전면 개편되고 크리스탈 컨플릭트 추가되고 많이 바뀐거 같던데 기공전으로는 못 얻는건가봐😥.'

...라고 지레 겁먹고 진작 마음을 접었었다.

가슴에 손 얹기 이전에도 여러 감정 표현들이 시리즈 랭크 보상이었는데 눈물💧을 머금고 애써 모른척 했었다.

 

하지만 눈 앞에서 자꾸 아른 거리는 '가슴에 손 얹기' 연기 교본의 유혹을 참지 못하고 PvP 프로필을 펼쳐다가

시리즈 랭크 보상이라는 걸 자세히 들여다봤는데, 어라? 단순히 아무 PvP 컨텐츠에 참여해서 그저 경험치를 쌓기만 하면 되는 것이었다.

마침 모그 석판 이벤트가 한창 진행 중인데다 기공전이 모그 석판 지급 대상 임무에 포함되어 있어 활발하게 열리고 있어서,

눈 딱 감고😖 효월 들어선 처음으로 PvP에 발을 들였다. 칠흑 끝물 때 기공전 몇 판 한 이래로 거진 2년만에 처음이다.

 

정말 오랜만에 발을 디딘 기공전. 상당히 많이 바뀐 PvP 메타에 정신이 하나도 없더라😵‍💫.

그래도 두어시간 바짝 달렸더니 시리즈 랭크 5를 찍을 수 있었고, 보상으로 '가슴에 손 얹기' 연기 교본을 드디어!! 손에 넣었다. 마참내!


보상은 얻고 싶고, 하지만 PvP는 죽어도 싫어하는 사람에겐 이런건 정말 고역이다. PvP를 할 바엔 차라리 딥 던전 솔플이 더 재밌겠소.
어렵사리 손에 넣은 감정 표현.

기공전으로도 시리즈 랭크 올려서 보상 받을 수 있는 줄 진작 알았으면 이전 시리즈 감정 표현들도 얻어두는건데, 하는 후회가 진하게 남는다.

특히 직전 시리즈 보상이었던 '링크펄 통신' 감정표현은 가슴에 손 얹기 못지 않게 얻고 싶었던 감정 표현이기도 했는데 말이다.

 

목적을 달성했으니 이제 PvP는 다시 손절! Bye, bye-👋

 


어쨌거나, 우여곡절 끝에 얻었으니 실컷 사용해봐야하지 않겠는가😁.

 

그렇게 대단한 동작은 아니긴 하다. 가슴에 손을 얹고 눈을 지긋이 감는, 얌전한 동작.

퀘스트에서 NPC들이 자주 사용하는 것을 봤을 것이다. 수정공 시절부터의 라하도 제법 자주 취하던 동작.

 

기본은 무표정으로 눈을 감는 동작이지만,
표정을 바꾸면 얼마든지 다른 느낌으로 연출 가능하다. 어우, 살벌해라.

 

일부 감정 표현은 사용 중에 고개를 원하는 방향으로 돌리지 못하는 것들도 더러 있는데('/쉿'이라던가), '가슴에 손 얹기'는 고개를 자유자재로 돌릴 수 있다.
하늘 보며 가슴에 손 얹기-
고개 방향과 시선, 그리고 표정까지 다양하게 변화를 주면 여러가지 모습을 볼 수 있는 유용한 감정 표현이다.

 

상체만 움직이는 감정 표현이기에 앉아서도 사용 가능하다는 점.
다만 한쪽으로 내린 왼손이 의자에 파묻히므로, 앉은 채로 스크린샷을 남길 때는 상체만 보이도록 잘라내거나 각도를 틀어서 교묘하게 숨길 필요가 있다.
😏
오래전부터 갖고 싶었던 감정 표현이어서 그런지 기대 이상으로 마음에 든다😊.

 


추가된지 좀 된 감정 표현인데다 다들 전장 정도는 평범하게 즐기는 편일테니 진작 얻은 유저들이 많을듯 싶다.

 

하지만 나처럼 PvP를 싫어한다면 이런 감정 표현이 있는지 조차 모르는 사람들도 있긴 할테니,

혹시라도 아직 얻지 못했다면 눈 딱! 감고😖 시리즈 랭크 5까지만 올려서 얻어두는 것이 어떨까 싶다.

 

PvP 시리즈 관련 보상들의 경우, 이전 시리즈 아이템을 풀어준 적은 아직까진 전례가 없으니

현재 시리즈에서 얻어 두지 않는다면 영영 얻을 수 없게 되는 셈이므로 지난 시리즈 감정 표현들을 얻어두지 못한 것이 한이다😭.

 

어째서 감정 표현들을 PvP 보상으로 매 시리즈 마다 넣어서 나를 괴롭히는 것인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