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널 판타지14/근황, 이모저모

[파이널 판타지14] - 델타 영식 4층 솔플 성공

by Jaicy 2022. 11. 12.

오랜만의 솔플 도전 영상.

 

델타 영식 솔플이 된다기에 다녀왔는데 역시 템렙이 깡패더라.

 

이 스펙으로 도전했었다. 템렙 600으로 도전했지만 580으로도 충분히 클리어된다는 모양.

여러번 솔플 해봤는데 아이템 레벨 600기준 음식, 환혹약을 사용하지 않아도 죽지만 않으면 널널하게 클리어 가능할 정도.

칠흑 세기말에 템렙 530으로 천동 영식 4층을 솔플 했을 때보다 훨씬 수월하게 클리어해서 그런지 그다지 어렵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다.

 

 

[파이널 판타지14] - 천동 영식(천영) 4층 솔플 성공

'기공성 알렉산더: 천동편(영웅) 4'을 전사로 솔플에 성공했다! FFXIV A12S WAR Solo(Item Lv.530) [12:58] 아무래도 전사 주직이 아닌데다 이렇게 바로 클리어 할 줄은 몰라서, 몇몇 구간은 다소의 잔실수가

jaicy.tistory.com

사실 델영 솔플에 재미붙여서 혼자서 연속으로 12번 다녀왔다.

물론 템렙만 믿고 무지성 헤딩으론 솔플 클리어는 할 수는 없으니, 공략은 꼭 숙지하고 가도록 하자.

 


Deltascape V4.0(Savage) WAR Solo(v6.11 Item Lv.600) [18:11]

 

전반은 4분, 후반은 11-12분 정도가 걸리며 행여 주는 피해량 감소 디버프에 여러번 걸려도 클리어 하는데 큰 지장은 없다.

하지만 걸리면 기분이 나쁨😕.

 

전사보다 딜이 좋은 암흑기사나 건브레이커로는 더 빨리 클리어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델타 영식 4층을 클리어 하면 보상으로 델타편 1층의 보스인 '알테 로이테'를 탈것으로 얻을 수 있다.

 

이딴게 용...?
용보단 날개달린 뱀장어랄까. 워낙 화려하고 멋진 탈것이 많이 출시된 터라 지금와서 그다지 자랑할만한 탈것은 아니다.

 


또, 델영 4층을 클리어 하면 최초의 절 시리즈인 '절 바하무트 토벌전'을 개방할 수 있게 된다.

 

쿠가네의 떠돌이 시인에게 말을 걸면 된다.

절 용시전쟁이 패치되기 전까진 가장 어려운 절이라고 불렸던 절 바하무트. 물론 현역이 한참 지난 지금도 충분히 어렵겠지만 말이다.

 


델타 영식이 템렙 600으로 널널하게 클리어 가능할 정도니 시그마 영식 4층도

어쩌면 지금 템렙으로 솔플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데 해보기 전까진 모르겠다🤔.

 

현 패치(v6.11) 단계에서 안될경우 다음 패치(v6.2)에서 템렙을 올리면 클리어는 되는 모양이니 언제 또 도전해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