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널 판타지14/창작물, 읽을거리

[파이널 판타지14] - 고대인형 닮은꼴(?)

by Jaicy 2022. 8. 23.

우연한 기회로 알게 된 애니메이션에서 고대인형의 모습이 겹쳐보인 것이 신기해 올려보는 포스팅.

 


우선 고대인형부터.

 

4인던인 애니드라스 아남네시스에서 드랍되는 꼬마친구로, 고대인의 모습을 본떠 만든 자동인형이다.
아모로트의 고대인들은 로브가 땅에 끌리는지라 발목이 드러나지는 않는데 고대인형은 로브가 적당히 짧아서(?) 발목 아래로 훤히 드러나 보이는 것이 나름의 특징.

https://images.app.goo.gl/VSrSfomQgnEbBdbS7

 

다소 안쓰러운 모습이긴 하지만... '종말'의 날에 운석을 피하며 이리저리 도망다니는 듯한 모습을 볼 수 있다.

https://youtu.be/BZq12kmG_I8

 


아래는 어느 애니메이션에서 본 고대인형 느낌의 캐릭터.

 

물론 가면의 형태도 다르고 로브에 후드도 달려있지 않긴 하지만 외형상으로 전해지는 느낌으론 첫인상에서 바로 파판14의 고대인형이 떠올랐다.

 

워낙 오래된 애니메이션이라 아는 사람이 얼마나 될 지는 모르겠다만...

ARIA(아리아)라는, 2002년에 연재를 시작한 만화를 원작으로 한 2005년부터 2008년까지 방영된 애니메이션이다.

참고로 고대인형을 닮은 이 작은 녀석들이 나오는 건 2006년에 방영된 2기 1화.

 

'아쿠아'라는 물로 뒤덮인 행성에서, 수상안내인(운디네)의 일상을 다루는 정말 잔잔하고 소소한 내용의 애니메이션이다. 내용은 물론 분위기도 그렇고 OST도 그렇고, 잠들기 전에 보기 좋은 애니메이션이랄까. 소소한 감동과 교훈도 주는 에피소드들도 꽤 있다.

굉장히 오래된 만화이지만 지금까지 인기가 제법 있는지 최근에도 극장판이 나왔을 정도.

취향에 맞으면 재밌게 볼 수 있으니 소소한 일상물을 좋아한다면 추천한다.

 

→ 만화와 애니메이션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나무위키[링크]에 상세히 기술되어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참고.

 


다시 고대인형 닮은꼴 이야기로 돌아와서,

 

파판14의 고대인형의 원본인 고대인들의 가면 아래에는 인간이 있었지만 아리아에서의 이 작은 녀석들의 정체는,
깜찍한 고양이!😺 참고로 이 고양이의 이름은 만화의 제목과도 같은 '아리아'다.

 

고대인형을 닮은 귀엽고 작은 녀석들이 나오는 에피소드는 2기 1화 뿐이라는 것이 조금 아쉽긴 하다.

 

덧붙여, 고대인형을 닮은 작은 녀석들을 이끌고 다니는 가면을 쓴 큰 녀석의 정체는...

😮


정 궁금하다면 애니메이션에서 직접 확인해보는 게 어떨까!😉

참고로 난 반할 뻔 했다는 사실, 후후

 


포스팅 마무리를 어떻게 짓는게 좋을까 하다가 간만에 그림을 그려봤다.

거창한 건 아니고 예전에 또륵이[링크]를 그렸을 때 처럼 마우스를 다분히 놀려보았다.

물론 그 때보다 매우 간단하게 그리긴 했지만😅.

이 정도면 훌륭하다!🤗

 


별 대단한 내용은 아니지만 전혀 상관없는 곳(ARIA)에서 만난 익숙함(고대인형 닮은꼴)이 신기해서 블로그에도 공유해보고 싶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