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013

[파이널 판타지14] - (고대무기~아니마 웨폰) 무기 변천사 다른 플레이어보다 늦은 감이 있지만 드디어 270 아니마를 만든 기념(!)으로 ARR 고대무기 부터 HW 아니마 웨폰까지 한 번 돌아봤다. 아직 아니마 웨폰 완성(아이템 Lv275)까지 한 단계가 더 남긴했지만. '무기 변천사'라고 쓰고 '룩과 모니터 해상도의 변천사'라고 읽는다. 파판14가 정식 오픈된지 얼마되지 않았던 2015년 9-10월 즈음엔 당시 아마도 가장 좋은 장비였던 동맹휘장 세트에 (고대무기를 아직 안만들어서..) 제작무기를 끼고 다녔다. 성장형 무기의 시작인 고대무기 첫 단계 타이러스 완성. 다음 단계인 타이러스: 제니스는 예나 지금이나 가장 만들기 쉬운 무기이다. 타이러스: 아트마 완성. 타이러스: 아니무스. 돌발 몇 시간씩 기다리거나 잡몹 10마리씩 잡는것도 끔찍했지만 파티 매칭도 .. 2017. 10. 1.
[파이널 판타지14] - (아니마 웨폰) 7단계 완성, 그 후의 이야기 아니마 웨폰: 7단게는 무기를 만들고 나면 끝이 아니라 계속해서 이어지는 퀘스트가 있다.'인조 정령'과 앞으로의 아르다시르의 행방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퀘스트이다. 7단계 퀘스트와 이어지는 스토리이니 7단계 스토리를 잘 모른다면 여기를 참고. . 게롤트에게 부탁했던 것의 수리가 완료되었는지 아르다시르가 말을 걸어왔다. 게롤트에게 맡긴 물건을 궁금해하자 나중에 말해준다며 자꾸만 뺀다. 사람 기다리게 한 것도 모자라서 심부름까지 시키는 아르다시르. 링크셸로 연락이 닿지 않는 로웨나를 아지스 라로 불러와 달라고.피곤한 사람한데 그런걸 부탁하는거냐. 매 업데이트마다 항상 최신 유행하는 옷을 입고 있는 로웨나.나중에 뒤따라가 가겠다고 한다. 다시 아지스 라로 돌아가 아르다시르에게 로웨나는 나중에 온다고 말해줬더니.. 2017. 10. 1.
[파이널 판타지14] - (아니마 웨폰: 7단계) 신드리 완성 피곤함과 귀찮음을 핑계로 포스팅을 한동안 미뤘더니 오랜만의 업로드다. 오늘 늦은 새벽의 백마도사의 '아니마 웨폰: 7단계 - 신드리'를 완성했다.매일 무작위 임무만 돌려서 천천히 만들었더니 7단계가 업데이트 되고 거의 한 달이 지나서야 완성했다. . 7단계 시작 퀘스트도 여느 때 처럼 아르다시르에게서 받으면 된다. 무기를 강화시킬 수 있는 가공 시스템을 수리할 수 있다며 재료를 모아달라고 했다. 옛 암다포르 시가지(어려움), 구브라 환상 도서관(어려움), 솜 알(어려움)을 한 번 씩 돌면 된다. 모은 재료는 게롤트에게 전달. 제료를 건네주자 마자 또 도와달라는 아르다시르.죄송한 줄 알면 처음부터 부탁을 하지마.. 수리된 가공 시스템을 소개시켜주는데, 필요한 재료를 가공 시스템에 넣으면 된다고 한다. 그래.. 2017. 1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