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823

[파이널 판타지14] - 산ㆍ송ㆍ장 나이트의 천하무적, 전사의 일대일, 그리고 암흑기사의 산송장은 각 탱커의 무적기로 알려져 있는데사실 일대일과 산송장은 발동하고 있는 동안 각종 디버프와 공격 데미지를 받기 때문에엄연히 따지자면 '무적'기는 아니다. . ...이번 포스팅에선 그런 얘기는 됐고,암흑기사의 '산송장'은 모션과 이펙트가 멋진 편인데짧게 훅 지나가기 때문에 제대로 못보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다. ▼ (빨리감기 한 거 아니다.) 그래서 산송장 스샷을 가져와봤다. 위 움짤을 보면 알겠지만 산송장은 무릎을 살짝 굽히며 칼을 땅게 꽂는 모션으로 시작한다. ▼ 여캐 암흑기사는 무기를 꺼낸 상태에서의 대기 자세가 대검을 바닥에 꽂고 바로 서 있는 것인데,그 자세가 부러웠던 남캐라면 아쉬운대로 산송장 모션을 활용해보는 것도 나쁘진 않다. 그 다.. 2017. 8. 29.
[파이널 판타지14] - 코스타 델 솔 전경 소방전대 이벤트 때문에 코스타 델 솔을 뽈뽈 돌아다니다절벽 위에서 내려다 본 밤 풍경이 예뻐서 스샷을 찍어다가 보정해봤다. . 이런걸 보면 역시 모니터는 와이드 모니터! 라고 외치고 싶달까 ㅎㅎ 아래는 원본 ▼ 게임에서 볼 땐 분명 멋진데 항상 스샷 찍어서 보면 어둡다. 파판14 그래픽이, 요즘 나오는 게임들에 비해 뛰어난 건 아니지만코스타 델 솔 같은 곳이 아기자기 동화같은 느낌을 주는가 하면바하무트 대미궁이나 기공성 알렉산더 같은 곳은 신성하고 웅장한 느낌을 주기도 하는,매력적인 그래픽이라고 생각한다. 2017. 8. 27.
[파이널 판타지14] - (아니마 웨폰: 6단계) 벼려진 왕자의 갈퀴 완성 며칠전에 닌자의 아니마 웨폰 6단계 - 벼렺니 왕자의 갈퀴를 만들었는데.. 아니마 웨폰을 하도 만들었더니 아니마 웨폰 관련으로 포스팅 하는 것 조차 식상해져서 미루고 미루다 이제 올린다. 이젠 너무나 익숙한 이벤트 영상 장면들. 이젠 더이상 따로 설명은 하지 않겠다. 흐흐.. 벼려진 왕자의 갈퀴 옵션 ▼ 벼려진 왕자의 갈퀴 장착샷 ▼ 이제 슬슬 아니마 만들기가 지겨워지는 요즘이다. 하지만 다음주에 흥마 아니마 6단계를 만들 예정이라고 한다. 벗어날 수 없는 아니마의 굴레여.. 2017. 8. 27.
[파이널 판타지14] - 스크린샷에 로고를 박아봤다. 단순 스크린샷 보정만으로는 성에 안차서 로고를 박는 등 더 화려하게 꾸며보는 중이다. 예전에 찍었던 스크린샷들을 이용했다. . 왼쪽에 입체 타일효과를 줘서 변화를 꾀했지만 조금 애매한 느낌이 들기도. 특별한 효과는 주지 않고 보정 한 뒤 로고를 박고 렌즈 플레어 정도 넣어줬다. 로고와 푸른 불길이 제법 마음에 들긴한데 아쉬운 느낌이 든다. 보정한 스샷에 로고를 박고 브러쉬 효과만 줬다. 좌측 상단과 우측 하단에 테두리를 넣었느데 그다지 티가 나지 않는다.더 멋지게 꾸미고 싶은데 창의력의 한계가.. 전체적으로 무난하다고 생각한다. 오프닝(?) 분위기로 꾸며봤달까. 로고에 힘을 많이 줘서 강조했다. 스샷 자체는 마음에 드는데 로고 위치가 조금 애매하다.근데 저기 말고 달리 적절한 곳도 없어서.. 가장자리 비.. 2017. 8. 22.
[파이널 판타지14] - v3.45 망자의 궁전 ~B100 플레이 후기(+스토리) v3.45가 패치된지 벌써 3주나 됐다. 망자의 궁전이 B200까지 업데이트 된 지 꽤 지났지만 이제서야 B100까지 후기를 올린다.사실 B100까지는 2주 전에 완료했지만 귀찮음을 핑계로 포스팅을 미루다 보니.. . 망자의 궁전 심층부(B51~)는 입장 NPC에게 말을 걸면 바로 개방된다. B51~B100 동안 플레이 하는데 있어서 큰 어려움은 없었다.애초에 딜 4명으로도 클리어 가능하도록 설계된 레벨링용 쉬운 던전이다보니..플레이 영상을 여기에 업로드 해두었으니 궁금한 사람은 참고하길. 참고로, 망자의 궁전 플레이 도중 장비가 60강이 되면 자동으로 킨나 무기로 외형이 변한다. 위 스샷은 백마도사의 킨나 무기. 아래는 망자의 궁전을 B100까지 플레이 하면서 나왔던 이벤트 영상 스샷들 ▼죽었던 에다를.. 2017. 8. 20.
[파이널 판타지14] - 캐트시 머리띠 획득 지난주부터 시작된 파이널 판타지14 X GS25 이벤트 때문에 삼각김밥을 잔뜩 먹고 있는 요즘이다. 이벤트 대상 삼각김밥 10개를 먹고 '나만의 냉장고'앱에 스탬프 10개를 찍으면 '캐트시 머리띠'를 받을 수 있다. 회사 출근-퇴근 동선에 GS25가 3개 있는데 이벤트 삼각김밥이 있을 때도 있고 없을 때도 있고워낙 들쭉날쭉해서 편의점을 매일 꾸준히 들렀는데도 스탬프 10개를 모을 때까지 열흘 가까이 걸렸다.이벤트 삼각김밥이 없을 때는 다른 삼각김밥을 먹었기 때문에이벤트 완료까지 먹은 삼각김밥만 20개는 될 것 같다.ㅜㅞㄱ 오죽하면 '극 삼각김밥 토벌전'이라는 소리까지 돌 정도. 짤로 만들어 봤다 ▲ 어쨌거나 어제 저녁 퇴근길에 GS25에 들러서 산 삼각김밥 2개를 마지막으로 토벌을 완료했다. . 고생 끝.. 2017. 8.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