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게임

[파이널 판타지15] - 4k 벤치마크를 돌려보았다.

by Jaicy 2018. 2. 4.

이틀전인가, 다음달 발매를 앞두고 있는 파판15 windows edition 벤치가 떴길래 돌려봤다.


벤치마크 사이트 및 툴 다운로드는 여기에서.

사이트 최하단에 툴 다운로드 링크가 있다.


.


1080ti를 쓰고 있어서 자신있게(!) 4k 최고품질 전체화면으로 돌렸는데 Fairly High를 받았다. ▼

내 PC 사양은 벤치 창에 잘 나와있으니 참고.


위는 SSD에서 돌렸을 때 점수이고 같은 사양을 HDD에서 돌렸을 때는 50점 정도 낮았다.
벤치 점수상 큰 차이는 없는데 HDD는 살짝씩 버벅임이 눈에 거슬리는 정도.



벤치마크 사이트에 있는 등급표를 보니 Fairly High면 중간정도 등급이다 ▼



생각보다 점수가 낮은 것 같아서 실망했는데 다른 그래픽 카드 벤치 점수와 비교해보니 결코 낮은건 아니었다 ▼



파판15 4k 최고옵은 최신 그래픽 카드인 타이탄 V로도 Fairly High 등급이다ㄷㄷ

엄청난 사양을 자랑하는 4k 파판15;


.


4k로 돌리면서 평균 40-50프레임 정도 나왔는데 벤치 상으론

숲이 우거진 장소로 진입 할 때 잠깐 36프레임까지 떨어졌던 것 말고는 눈에띄는 프레임 드랍은 없었다.


해상도를 낮추거나 품질을 낮추면 프레임을 좀 더 올릴 수 있을 것 같은데
이대로 플레이 해도 무리는 없어 보인다..만 다음달에 뚜껑을 까봐야 알겠지.




최적화가 개적화가 아니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