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널 판타지14/창작물, 읽을거리

[파이널 판타지14] - 고양이🐈‍⬛ 꼬마친구 모음

by Jaicy 2024. 2. 19.

파판14에는 정말 많은 꼬마친구가 존재하지만 그 중에서도 유독 고양이 종류의 꼬마친구가 많은 편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양이 꼬마친구들을 모아서 정리해보았다.

(미코테는 인간이므로 미코테 꼬마친구는 고양이 종류 꼬마친구에 포함시키지 않았다!)

 


꼬마 커얼

서부 라노시아의 일반 퀘스트 '마수가 지키는 것' 완료 보상으로 입수 가능하다.
'커얼'이라곤 하지만 생긴 건 영락없는 고양이다.

 

 

검은 커얼

골드소서 경품 교환원에게서 20,000 MGP로 교환 가능하다.
이 녀석도 고양이가 아닌 커얼이지만 생긴건 역시 고양이. 알렉산더 레이드 퀘스트를 하다 보면 만날 수 있는 '샤노아'와 판박이라 샤노아라고 생각하고 데리고 다니면 기분이 묘해진다.
검은 털과 대비되는 분홍 냥젤리가 돋보이는 꼬마친구.

 

 

게일리키튼

4인 던전 '솜 알'에서 드랍되는 꼬마친구.
날개는 장식이 아니라는 걸 보여주듯 날아다닌다.

 

파판5에 '게일리캣'이라는 몬스터가 등장하는데 아마 이 게일리캣이 게일리키튼의 원형인듯 하다.

 

 

포동포동 게일리캣

창천거리의 쿠뽀 복권으로 입수 가능한 꼬마친구. 하지만 이 글을 포스팅하는 시점(2024.02.19)에선 장터 게시판에 만 길도 채 되지 않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으니 장터 게시판에서 구매하는 게 더 빠를듯 하다.
'포동포동'이라는 이름 답게 게일리키튼보다 통통하며, 살이 찐 탓인지 제대로 비행을 하지 못하고 비틀 거리는 모습이다.

 

 

뚱냥이

채집가 집사가 드문 확률로 획득해오는 꼬마친구. 출시된지 꽤 오래된 꼬마친구임에도 인기가 많은 탓인지 장터 게시판을 보면 여전히 가격이 꽤 나간다.
어느덧 파판14를 대표하는 마스코트 중 하나가 되어버린 녀석이다.
가끔 벌러덩 옆으로 엎어지는데, 그 때 잠깐이나마 냥발(?)을 볼 수 있다.

 

 

치즈냥

쿠가네/랄거의 손길의 센추리오 휘장 담당 NPC에게서 휘장 800개로 교환 가능한 꼬마친구.
깜찍한 이름과 그에 걸맞은 외모 덕분에 출시 직후에 상당히 인기가 많았다.
호기심 많은 아기 고양이 그 자체.

 

 

나그샤 고양이

올드 샬레이안/라자한의 마물사냥전리품 담당 NPC에게서 전리품 800개로 교환할 수 있다.
'샴 고양이' 대신 '나그샤 고양이'라고 이름 붙인 모양. 현실의 샴 고양이와 판박이다.
현실에서도 애호가가 많은 고양이여서인지 효월 패치 직후에 인기가 많았던 꼬마친구 중 하나다.

 

 

무사냥

요괴워치 콜라보 이벤트 기간에 얻을 수 있었던 꼬마친구. 지금은 획득 불가능하다.
요괴워치 보상 때문에 돌발임무 엄청 돌았었는데 지금 다시 생각해도 끔찍하다. 다시 하라고 하면 안할듯😖.
얻기만 하고 꺼내보는 건 이번이 처음인데 이런 모션을 취하는구나.

 

 

[파이널 판타지14] - 요괴워치 탈것 3종 Get

탈것 얻은건 지난 주말인데, 이틀 바짝 달려서 얻은 것이다보니 기력 소모가 심하여(...) 조금 쉬다가 며칠 지난 이제서야 올려본다. 위스퍼호 요괴워치 꼬마친구 13종을 획득하여 업적을 달성하

jaicy.tistory.com

요괴워치 콜라보 이야기가 나온 김에 덤으로 올리는 요괴워치 관련 포스팅. 보상 중 하나였던 탈것들을 모아놓은 것이다. ▲

영상도 포함돼 있는데 영상을 올려두었던 사이트가 서비스를 종료(...)하면서 지금은 재생이 불가능하다.

 

부유냥

무사냥과 마찬가지로 요괴워치 콜라보 이벤트 기간에 얻을 수 있었던 꼬마친구. 현재는 획득 불가능.
어중간하게 몸을 한 바뀌 두르고 있는 망토 때문인지 루비칸테가 생각난다. 망토색도 똑같고ㅋㅋ
파란색과 빨간색의 조합에서 슈퍼맨이 떠오르기도.

 

 

로보냥 F

무사냥, 부유냥과 마찬가지로 요괴워치 콜라보 이벤트 기간에 입수 가능했던 꼬마친구. 지금은 얻을 수 없다.
로봇이긴 하지만 일단 '고양이'니까 고양이 꼬마친구로 취급하기로.

 

 

아이루

몬헌 콜라보, '리오레우스 수렵전'을 클리어하고 퀘스트를 완료하면 얻을 수 있는 꼬마친구.
몬헌을 해 본적이 없어서 이 녀석에 대해선 잘은 모르지만 콜라보로 넘어온 걸 보면 나름 마스코트격인 캐릭터가 아닐까 싶다.
퀘스트에선 꽤 당돌한 캐릭터지만 행동을 보면 영락없는 고양이.
참고로 이쪽이 몬헌의 '동반자 아이루'라고 한다. 파판14의 꼬마친구 버전과 똑같다.

 


여기까지, 총 11종의 고양이 꼬마친구를 정리해보았다.

더 있을지도 모르겠다만 내가 가지고 있고, 알고 있는 꼬마친구 중에선 이상의 11종이 전부다.

 

꽤 종류가 많은듯 하면서도 막상 포스팅하고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적은 듯도 하고🤔.

 


확장팩을 거듭하면서 다양한 고양이들을 추가해주고 있으니 앞으로도 더 많은 고양이 꼬마친구들이 추가되지 않을까 싶다.

치즈냥이에 샴 고양이도 있으니 얼룩냥이나 고등어냥이 같은 친근한 녀석들이나

스핑크스같은 매니악한 종류의 고양이들도 추가될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냥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