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현지에서 운영 중인 '에오르제아 카페'는 파판14의 여러가지 것들을 소재로 한 독특한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는 식당이다.
인게임의 음식을 현실 버전으로 구현하여 팔기도 하고, 각 직업을 테마로 한 음료라거나 특정 인물이 떠오르는 음식이라거나...
참고로 여기[링크]에서 아키하바라점의 360도 파노라마 뷰를 볼 수 있다.
각 직업을 테마로 한 음료는 상시 판매지만 그 외의 음식들은 주기적으로 게임의 패치 상황에 맞추어 변화가 있는 듯.
글을 작성하고 있는 현재(2021.10.23) 기준으로, 판매중인 음식들 중에서 재미있는 것들이 몇 개 보여서 소개해보려고 한다.
극 이프리트 광휘의 불기둥 피자(極イフリートの光輝の炎柱ピザ)
도도 튀김(ドードーの唐揚げ)
흑마도사의 흑마문 티라미수(黒魔道士の黒魔紋ティラミス)
흑마도사로서, 다른 메뉴는 몰라도 이것 만큼은 꼭 먹어봐야 할 것 같다.
죄식자 고치(罪喰いの繭)
오리엔탈 소스처럼 보이는 드레싱과 머스타드? 처럼 보이는 것이 채소, 레몬과 함께 있는 것으로 봐서는
면요리나 샐러드 종류인듯 한데 정확히는 잘 모르겠다.
그다지 배는 찰 것 같지 않지만 굉장히 호기심을 자극하는 음식이다.
주말의 아모히토(週末のアーモヒート)
수정공 ~크리스탈 타워 안에서~(水晶公 ~クリスタルタワーの中で~)
자이언트 비버 고로케(ジャイアントビーバーコロッケ)
단죄의 비상! 치즈 감자(断罪の飛翔!チーズポテト)
크리스탈 타워 ~유구의 바람~(クリスタルタワー ~悠久の風~)
스타 드라이버 발동! 양고기 그릴(スターダイバー発動!ラム肉のグリル)
양고기는 한 번 도 먹어 본 적이 없어서 무슨 맛일지 상상이 잘 안되긴 하다만 '고기+감자' 조합이 실패할 리가 없으니 맛있을듯.
특제 뚱냥이 고기만두(特製ファットキャット肉まん)
6,500원짜리 호빵 하나라고 생각하니 딱히 배가 찰 것 같진 않지만 맛이 어떨지 궁금하긴 하다.
총당님의 환상반 초코 토스트(ソーチョーの幻想盤チョコトースト)
최근에는 곧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는 'v6.0 효월의 종언' 테마의 음료가 출시 되었다.
ENDWALKER 파르페(좌), 레폴릿 돌체(우)
리퍼(좌), 현자(우)
본문에 소개한 메뉴들 외에도 다양한 메뉴들이 있으니 더 알아보고 싶다면 에오르제아 카페 홈페이지[링크]를 방문해보길.
(당연하지만 일본어로 되어있다.)
파판14의 오랜 팬으로서 한 번 쯤은 가 보고 싶은 성지(?)인 에오르제아 카페.
아무래도 파판14의 팬만이 느낄 수 있는 감성의 것들로 가득 찬 곳이다보니
게임에 관심이 전혀 없는 가족들을 데리고 가족 여행으로 가서 들를 곳은 영 아니고,
그렇다고 게임에는 관심이 있을 지언정 파판14에는 전혀 관심 없는 친구들과 같이 가는 것도 별로고...
역시 파판14를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가는 게 제일이지 않을까 싶은 곳이다.
혼자서도 다녀올 수도 있긴 하지만 해외에 있는 곳인데다,
현지 사람들도 동네 식당 마냥 가볍게 식사하고 가는 곳이 아니다보니 가려면 꽤 용기가 필요하단 말이지.
살짝은 복잡한 예약 절차도 필요하고.
국내에는 에오르제아 카페처럼 본격적으로 게임과 콜라보를 한 식당은 없긴 하지만
가끔 기간 한정으로 특정 게임과 콜라보를 하는 카페 같은 곳이 있다고 듣긴 했다.
물론 전혀 관심이 없어서 직접 가 본적은 없는데,
국내에도 그런 곳들에서 에오르제아 카페가 비슷하게 기간 한정으로라도 열리면 얼마나 좋을까 싶긴 하다.
좋아하는 게임인 만큼 언젠가... 죽기 전엔 한 번은 가봐야지, 라고 마음 속 다짐만 여러번 하고 있는 곳.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