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널 판타지14/창작물, 읽을거리

[파이널 판타지14] - (픽크루) 그럴싸한 2D 캐릭터 만들기

by Jaicy 2021. 8. 1.

( +2022.04.26 추가 )

좀 더 업그레이드 된 버전이 Neka라는 중국 사이트에 올라왔다.

관련글[링크]을 블로그에 포스팅해두었으니 관심있다면 참고.


(+ 2021.08.03 추가 )

※ 글 올린지 얼마나 됐다고, 해당 링크가 벌써 먹통이 됐다.

비슷하게 과거에 파판14 인벤에 여코테로 이러한 컨텐츠를 만드신 분이 계셨는데,

그 분이 만드셨던 것도 저작권 때문에 짤렸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이번에도 비슷한 경우로 링크가 불량이 된 게 아닌가 싶다. 그저 안타까운.

 


파판14 인벤 자유게시판을 보다가 픽크루(Picrew)라는 일본 웹사이트를 알게 됐는데,

남코테 한정이긴 하지만 해상 사이트를 통해서 자신의 캐릭터를 2D로 구현할 수 있길래 한 번 해봤다.

 

해당 사이트로 이동[링크]

 

이런식으로 꾸밀 부위와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여 캐릭터를 완성하면 된다. 완성 후에는 좌측의 초록 버튼을 누르면 완성된 이미지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애정해 마지 않는 모르포까지 옵션에 있을 줄이야... 인게임보다 다소 샤프한 인상이긴하지만 오히려 이런쪽이 취향이라 마음에 든다.

그라하 커마라 흔하다고 하면 흔하다고 할 수 있긴하지만... 꽤나 구현도가 높아서 만족스럽다.

집사복에 에덴 각성 귀걸이에 모르포까지!

 

한쪽만 착용 가능한 귀걸이 위치 같은 경우는 왼쪽 귀에 착용하는 인게임과는 다르지만, 그림 구도 상 오른쪽 착용이 더 잘 보여서 일부러 바꾼 듯 하다.

 


내친 김에 그라하 커마 이전의, 예전의 오리지널 커마로도 만들어봤다.

 

예전의 커마는 나인 헤어를 사용했는데, 여기선 눈을 가려버려서 조금 아쉽다. 귀걸이나 의상도 즐겨 사용하던 것이 없어서 아쉬웠고. 하지만 원하는 느낌 그대로 재현 가능한 점은 굉장히 만족스럽다.
너무나 그리운 예전 커마. 사실 이따금씩 환상약이 고프긴 하다.

 


사실 픽크루라는 걸 아예 몰랐던 건 아니지만 실제로 이용해 본 건 이번이 처음인데 꽤나 재밌었다.

옵션 몇 개 선택한 것 만으로 자신의 캐릭터를 완성할 수 있는 점이 참 좋다. 그림을 선물받은 기분이랄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