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널 판타지14/창작물, 읽을거리

[파이널 판타지14] - 감정 표현: 저주

by Jaicy 2021. 7. 28.

v5.45 패치에 추가된 신규 감정 표현 '저주'.

 

보즈야 남부전선 내의 NPC '저항군 보급병'에게서 보즈야 클러스터 50개로 교환 할 수 있으며, 거래 가능 연기 교본이기 때문에 장터 게시판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이틀 전(2021.07.26)에 장터 게시판에서 구매했을 때는 40만길 정도였다.

 


감정 표현 이름이 '저주'이기 때문에 꽤나 섬뜩한 느낌이지만 실제로 사용하보면 그저 깜찍할 뿐이다.

 

특정 대상을 향해 감정 표현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대상)을 저주합니다.'라는 로그가 뜬다.
기본 표정은 '/음흉'인데 꽤나 익살스러운 표정이다. 두 손을 앞으로 내밀고 있는 동작 때문에 더 그렇게 보이는 듯.
상당히 앞으로 구부린 동작을 하고 있기 때문에 옆에서 보면 엉거주춤해 보인달까, 굉장히 구부정하다. 그다지 폼나진 않는다.
신규 감정 표현이라 블로그 포스팅용으로 구매하긴 했지만 특유의 구부정한 자세 때문에 활용도는 낮을듯 하다. 게다가 내 캐릭터와는 그다지 잘 어울린다는 느낌도 들지 않아서 더더욱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다.

 


할로윈 때나 어울릴 법한 감정 표현이라 대체 이걸 평소에 사용할 일이나 있을까 하고 생각했는데,

언약자가 상상도 못한 방법으로 저주 감정 표현의 사용법을 알려주었다.

 

표정과 고개 위치를 잘 맞추면 이런(!) 모습도 연출이 가능하다. 직접 찍은 스샷이긴 하지만 찍으면서도 이런식으로 쓸 수 있구나 싶었던.
예전에도 비슷한 느낌의 스샷을 몇 번인가 찍은 적이 있어서 나름 익숙(?)하긴 하지만 그렇다고 부끄럽지 않은 건 아니다. 사실 개인 블로그라고 해도 이런 스샷을 올리는 건 역시 머쓱하다.

 


사실 언약자와는 이번 포스팅에서 업로드한 스샷보다 훨씬 더 많이 찍었는데,

여기에 다 올려버리기엔 너무나도 쑥쓰러우니 나머지 스샷은 언약 블로그에서 계속.

https://story-of-uni.blogspot.com/ ◀

 

궁금하면 ㄱ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