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널 판타지14/창작물, 읽을거리

[파이널 판타지14] - 그라하 티아 커마 정보 공유

by Jaicy 2021. 9. 26.

그라하로 지낸 지도 어언 1년 반...

그러다 보니 블로그 글도 라하 관련 게시글이 꽤 많아졌는데,

생각보다 그라하 티아의 커스터마이징 정보를 찾아 블로그에 유입되는 사람들도 꽤 있는 편이다.

 

라하의 커마 정보는 Galrand Tools Database[링크]Gamer Escape[링크] 등의 해외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한데,

대부분의 정보는 얼추 들어 맞지만 사이트에 나와 있는 정보 그대로 커스터마이징을 하다 보면

딱 봐도 '전혀 아닌데?' 싶은 부분들도 있어서 과연 100% 신뢰할 만한 정보인가 싶기도 하다.

 

그래서 위 사이트들을 참고는 하되 나름 인게임의 그라하와 비교해가면서 커스터마이징, 현재 사용 중인 커마 정보를 공유해 본다.

이것 또한 공식 정보가 아니기 때문에 100% 인게임과 똑같다고 단정할 수는 없다...만 얼추 보기엔 똑같은 느낌인걸?

사실 남코테 최소키에 헤어만 라하와 똑같이 맞춰도 그라하처럼 보이긴 한다.

 

 


※ 신생 에오르제아 시절, 어둠의 세계 클리어 이후 라하 기준의 커스터마이징이다.

색상의 좌표는 좌측 상단을 (0, 0)으로 두었다. 

 

당연하지만, 종족/부족과 성별은 미코테족 태양의 추종자 부족 남성.

 

최소키(159.2cm). 진짜 작다.

 

피부색

(1, 12)이라고 해외 사이트엔 나와있지만, 나는 (1, 13)을 사용 중이다. 별 차이는 없다만.

 

꼬리 모양

가장 털이 풍성한 3번째 꼬리.

 

꼬리 길이

해외 사이트에는 가장 짧은 '0'으로 되어 있지만 실제 라하의 꼬리 길이는 굉장히 길다. 꼬리 길이는 최대로 하는 것이 실제와 가깝다.
왼쪽이 라하 커마를 한 최대 길이의 내 꼬리, 오른쪽이 NPC 라하. 꼬리가 움직이는 와중에 스샷이 찍혀서 내 꼬리가 다소 짧아 보이는데 실제로는 거의 같은 길이다. 고로 꼬리 길이는 최대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

 

머리 모양

그라하 머리 모양은 한 눈에 봐도 알아볼 수 있으니 이건 딱히 언급하지 않아도 될 정도.

 

머리 색

(5, 12). 수정공 커마를 할 생각이라면 부분 염색으로 흰색을 선택하면 되긴 한다만 NPC 수정공의 흰 머리 부분과 유저의 부분 염색으로 염색되는 부분은 살짝 다르다.
부분 염색으로 흰 색을 넣을 경우 귀 끝도 살짝 하얘지는데다, NPC 수정공처럼 머리끝 부분이 골고루 하얘지는 것이 아니라 듬성듬성 흰 부분이 섞이는 식이다. 부분염색으로 흰 색을 고른다 한 들 NPC 수정공과 같은 염색은 안된다는 것.

 

얼굴 유형

3번이다. 해외 사이트에는 1번이라고 되어 있는데, 직접 선택해보면 알겠지만 1번은 절대 아니다.

 

얼굴 윤곽

1번.

 

1번.

 

눈동자 크기

큼.

 

눈동자 색

나는 (5, 12)를 사용 중이긴 한데, 이건 저 부근의 붉은 색을 적당히 사용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어차피 NPC 그라하의 명도와 채도가 눈에 띄게 높은 강렬한 붉은색은 유저 커스터마이징으로는 고를 수가 없는 고유 색상이기에. 

 

눈썹

1번.

 

코 모양

1번.

 

입 모양

1번.

 

입술 색

해외 사이트에는 '옅게, (1, 6)'이라고 되어 있지만 그럼 입술 색상이 너무 옅어서 티도 안나기에 나는 적당히 생기 있어 보이는 (3, 6)을 사용 중이다. 취향껏 선택하길.

 

수염 및 흉터 등, 문신, 문신 색

없음. 라하는 수염도 없고, 얼굴에 문신도 없다.

 

 

얼굴 치장

세 번째 타입. 수정공과 v5.3 이후의 라하는 눈 화장이 없지만 신생 시절의 라하는 잘 보면 옅게 눈화장이 있다.

 

얼굴 치장 색

해외 사이트에는 '짙게, (7, 7)'이라고 되어 있는데 나는 (8, 8)를 사용중이긴 하다. 하지만 별 차이는 없으니 이것도 취향껏 선택하길.

 


이상이 신생 시절을 기준으로 한, 내가 사용 중인 NPC '그라하 티아'의 커마 정보이다.

 

라하 인지도가 굉장한 속도로 높아지면서 인게임에 라하 커마를 한 유저가 엄청나게 늘었는데,

그만큼 커마 정보를 원하는 유저들도 많고 실제로 또 정보를 찾아서 블로그에 유입되고도 있으니 모쪼록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

 


여담

"......"

신생 시절의 라하가 마음에 든 것도 있지만 닉값을 위해 일부러 라하 커마를 유지하고 있는 부분도 있는데,

그게 아니라면 메인 퀘스트를 할 때 만큼은 라하 커마보다는 본인 고유의 커마로 진행하는 게 어떨까 싶다.

 

'NPC 닉+커마'의 문제점은 퀘스트 할 때 몰입도가 굉장히 기묘하기에... 가끔은 개그물 보는 느낌이랄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