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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 베인/창작물, 읽을거리

[코드 베인] - 본편에 나오지 않은 컷신 및 보이스, BGM

by Jaicy 2019. 11. 3.

유튜브에서 코드 베인 관련 영상을 보는 중 흥미로운 영상을 몇 개 발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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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편에 나오지 않은 컷신 영상1



1인칭 주인공 시점으로 만들어진 영상으로, 여왕 토벌대 소속으로 활동하다가 퀸한테 끔살당하기 직전의 상황까지 보여준다.
성당에서 중간 보스를 잡고 혈영을 만져서 주인공의 기억 맵으로 이동할 때 보여주는 기억을 영상으로 만들어놓은 것 같다.

영상 업로더 설명으로는 이미 랜더링된 영상이었다고 하는데 본편에서 보여주지 않은걸 보면 일부러 뺀 듯 하다.

여튼 주인공이 의무실?같은 곳에서 깨어나 카렌이랑 이야기 하기 전의 기억을 보여주는 영상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본편에 나오지 않은 컷신 영상2



퀸 토벌 작전을 앞두고 실바가 여왕 토벌대 대원들에게 연설하는 장면.
첫 번째 영상과 마찬가지로 주인공의 기억 맵 입장 전에 보여주는 기억과 관련된 영상이다.

본편에는 기억 속 세계에서 NPC들이 모두 석상인채로 대화가 오고가는걸로 수정되어 출시되었지만,
이런 영상을 미리 랜더링 해 놓은걸 보면 처음에는 아예 이벤트 영상을 틀어줄 계획이었던 것 같다.




개발 도중 수정된 듯한 장면



2017 E3에서 공개된 트레일러와 지금 스토리를 비교해보면 본편 출시되면서 짤린것 같은 장면들이 좀 더 있다.

영상에 나오는 지하동굴 미도 인카운터씬이나, 설산 야쿠모씬, 미아씬 등.

현재 기준으로 스토리가 초반보다 많이 수정된건 사실인듯 하다.
심지어 위 트레일러에는 루이가 나오는 장면은 1도 없다.

지금의 루이 위치와 비중을 생각하면 야쿠모나 미아처럼 첫 트레일러에서 등장할 법도 한데 쏙 빠진걸보면

개발 초기에는 주인공 분량을 다 잡아먹을 정도의 비중을 가진 캐릭터는 아니지 않았을까.




본편에 나오지 않은 장면



개발 단계에서는 야쿠모가 주인공에게 총을 겨누는 장면도 있었던듯 하다.

게임 초반에 주인공이 동료로 합류하기 전 대화를 걸면 매우 경계하는 태도를 취하는데,

이러한 야쿠모의 태도를 좀 더 과격(?)하게 보여주려다 본편에서는 뺀 것 같다.




본편에 쓰이지 않은 캐릭터 음성


본편에 쓰이지 않은 영상 찾아보다가 같이 발견했는데, 본편에 쓰이지 않은 캐릭터 음성도 꽤 있다.

예를 들면, 아래는 본편에 쓰이지 않은 주인공(남성) 캐릭터 7번 영어 음성이다.



배틀 보이스와 이모션 보이스로 구성돼있는데 잘 들어보면 재밌는 음성이 많다. 도 있다(son of...)
대부분 공격, 대쉬, 가드, 피격, 사망 등 다양한 상황에 대응한 음성들이며, 심지어 파트너(버디) 행동에 따른 보이스들도 있다.

파트너가 피격을 당하거나 사망 시, 파트너에게 버프를 걸어줄 때 등.
아마 개발 중일때는 무기를 휘두르거나 스킬/아이템 사용 시,

이런저런 보이스를 함께 출력하도록 녹음 해둔거같은데 최종적으론 쓰지 않기로 한것 같다.

하긴 저 많은 보이스들이 다 쓰였으면 좀 정신없었을 것 같기도 하다.




본편에 쓰이지 않은 음악1



사실 완전 새로운 음악은 아니고, 2017년에 공개된 첫 번째 트레일러[링크]에 쓰인 음악이다.

다만 그 때만 쓰이고 본편에서는 쓰이지 않았다.




본편에 쓰이지 않은 음악2



유튜브 댓글을 보니 갓이터2 레이지 버스트에서 들어봤다는 것 같다는 사람도 있고,
언젠가 추가될 DLC 컨텐츠를 위해 갓이터 음악을 뿌린다(?)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는걸로 보아 갓이터 느낌의 BGM인듯 하다.
갓이터는 아직은 3만 잠깐 발 담궈본 정도라 잘은 모른다.



본편에 수록안된 컷신 영상들도 그렇고, 음악이든 캐릭터 음성이든 저대로 썪히는건 좀 아까운것 같은데 괜히 DLC 기대하게된다.


버디 색깔놀이에 블러드 코드 한두개 더 던져주고 심층 추가가 끝일거 같긴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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