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20

(일하다 틈틈히 써본) 이런저런 이야기 수요일이다. 개인적으로 일주일중에서 특히 정신적으로 가장 힘든 요일이 아닌가 싶다. 월, 화요일은 아직 한 주의 시작이란 느낌이라 '그래 힘들만 하지'하고 그러려니하고,목요일은 '내일은 불금이니까 조금만 더 힘내자'하고 넘어가고,금요일은 몸은 제일 피로한 날이긴 해도 '퍄- 불금, 캬- 주말'하고 힘들어도 버틸수 있는데수요일은 딱 중간에 걸쳐서 이래저래 애매한 요일이다. 심지어 체감상 시간도 제일 안간다. 그런 심란한 수요일에 일하다 틈틈히 써보는 근황 및 잡담, 시시콜콜한 사는 이야기. . ▶ 업무량이 예전보다 확연하게 늘었다. 과장님 말로는 생각보다 일처리 속도가 빨라서 업무량을 늘렸다고.한동안 늘어난 업무량에 적응하느라 제법 힘들었다. 그래도 어지간하면 정시퇴근했지만.하지만 정시퇴근을 위해 휴게시간.. 2018. 1. 31.
[파이널 판타지14] - 아짐 대초원 양(+잡답) 아짐 대초원에 가면 양을 정말 흔하게 볼 수 있다. 사실 라노시아 저렙 필드에서도 양을 볼 수 있지만.. ▼야생(?)이라 목줄이 없는것 빼고는 아짐 대초원 양과 동일하다. 대초원 아우라족들의 중요한 식자재라 그런지 부족마다 양들을 키우고 있다. 그래서인지 양과 관련된 퀘스트도 많은 편. . 예를들면.. 요즘 뒤늦게 풍맥을 뚫고 다니고 있는데 바람총을 양을 맞추는 풍맥 퀘스트가 있더라. 파이널 FPS 14. 양이 어찌나 움직임이 현란하던지 맞추는데까지 10발정도 쏜 것 같다. 역시 내 피지컬은 아재컬이었다. 총겜은 안하는걸로ㅜ 결국 잡는데 성공하긴 했다. 킄.. ▼ 양젖을 짜는 퀘스트도 있었고.. ▼ 그러고보니 메인 퀘스트에서도 양을 찾아오라는 퀘스트가 있었다.아직 서브 퀘스트들을 안해봐서 모르겠는데 아마.. 2018. 1. 29.
[파이널 판타지14] - (스샷) 적마도사 in 알라미고 간만에 스샷을 들고 왔다. 무숙 던전으로 알라미고 돌고 퇴장하려는데 막넴방 조명(?)이 좋아서 몇 장 찍어봤다. 큰 화면으로 보면 좋다. . 배경도 멋지고 조명빨도 상당한 곳이기 때문에 적당히 자리잡고 찍어도 제법 괜찮은 스샷을 건질 수 있다. . 날씨 고정 던전이라 항상 같은 조명이기 때문에던전 클리어 후에 강제 퇴장 당하기 전까지 느긋하게 찍어도 된다. 도마 성이나 쿠가네 성도 그렇지만 알라미고 성도 정말 멋진 곳인데던전으로만 입장 가능하다는게 많이 아쉽다. 도마성은 스토리상 폭파되는 곳이라 어쩔수 없다 치더라도.. 2018. 1. 25.
[파이널 판타지14] - 차원의 틈 오메가: 델타편 4(백마도사 시점) 레이드 - 차원의 틈 오메가: 델타편 4, 백마도사 시점 던전 영상 백마도사 시점 던전 영상[4k(2160p) 감상 가능] 2018. 1. 24.
[파이널 판타지14] - 차원의 틈 오메가: 델타편 3(백마도사 시점) 레이드 - 차원의 틈 오메가: 델타편 3, 백마도사 시점 던전 영상 백마도사 시점 던전 영상[4k(2160p) 감상 가능] 2018. 1. 24.
[파이널 판타지14] - 차원의 틈 오메가: 델타편 2(백마도사 시점) 레이드 - 차원의 틈 오메가: 델타편 2(백마도사 시점) 백마도사 시점 던전 영상[4k(2160p) 감상 가능] 2018. 1.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