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14

[파이널 판타지14] - (아니마 웨폰: 8단계) 데스록: 룩스 완성 세번에 아니마 웨폰 8단계 - 데스록: 룩스를 완성했다. . 기공 아니마 웨폰이 아직 6단계 여서 7단계 퀘스트 먼저 수행. 아르다시르한테서 퀘를 받고, 3종 던전을 돌아 재료를 모으고 나면, 지옥의 빛작이 시작된다. 딱히 빛작팟을 들진않고 무작 던전을 돌면서 천천히 만들긴 했는데 생각보다 더 오래걸렸다. 딱 한 달 걸렸다. 빛작이 끝난 정령의 상태. 감동ㅜㅜ 인증 시스템에 에테르 밀도를 인정받고 나면, 신생 영혼석 제작에 들어간다. 신생 영혼석 제작이라고 해서 별 대단한건 아니고 수수께끼의 결정 15개를 가공 시스템에 납품하면 된다.수수께끼 결정은 석판이나 군표로 교환가능하니 미리미리 준비해두면 좋다. 완성된 영혼석을 게롤트에게 전달해주면 끝. 짜잔 아니마 웨폰 7단계 - 데스록 완성. 기분굿 상태의 .. 2017. 11. 30.
[파이널 판타지14] - 던전 인트로 짤 2탄 몇 달 전에 재미삼아 던전 인트로 짤(링크)를 만든 적이 있는데, 더이상 HW 던전이 업데이트 될 일도 없고 해서 나의 경험과(..) 여기저기서 아이디어를 받아 2탄을 만들어봤다. 전에 만들었던 짤들보다 퀄을 좀 더 높여서 게임 내 인트로 화면이랑 더욱 비슷하게 만들었다. 어디까지나 재미로 봐주길. 탐타라 묘소 할라탈리 수련장 봉쇄구역 S1T7 http://www.inven.co.kr/mobile/board/cardbbs.php?come_idx=4336&stype=nickname&l=529596 니드호그 토벌전 젤파톨 구브라 환상 도서관(어려움) 바일사르 장성 솜 알(어려움) 극 삼감김밥 토벌전 이벤트 시기 초반에는 동네 GS25마다 삼김이 남아나질 않았다. 퇴근길에 돌아돌아 옆 동네 GS25까지 갔던... 2017. 11. 28.
[파이널 판타지14] - '거두지 않는 섬'에서 주말 밤 '무작위 임무: 레벨 60 - 거두지 않는 섬'에서 있었던 일이다. . 거두지 않는 섬 보스(와우케온)가 소환하는 회오리에 맞으면캐릭터가 빙글빙글 돌면서 공중으로 솟아올랐다가 떨어지는데,파티원 한 명이 회오리에 맞아서 공중으로 뜨는 순간 보스를 잡았다. 그래서.. 잡고 봤더니.. ... 던전이 끝나고 난 뒤에도 계속 돌고 있는 것이었다. 계속 돌고 있는 플레이어를 본 파티원들의 반응. 나는 기공사였다. ▼ 그리고 의문의 3추를 받았다. 음? 정작 본인은 파티원들이 계속 웃는 이유를 모르던데 자신의 화면에선 멀쩡히 서 있는걸로 보인다고 했다. 심지어 빙글빙글 돌면서 움직이던(..) ▼ 비보잉.gif . 이 글을 인벤에 먼저 올렸었는데(게시글 링크) 당자가 댓글을 달아줬다. ▼댓글을 달려고 가입한 .. 2017. 11. 27.
[파이널 판타지14] - 동방의 전통 무용 v3.57 업데이트와 함께 크리스탈 샵에 등장한 '동방의 전통 무용'을 구매했다. 2년전 쯤에 환상약을 구매한 것 말고는 정액제와 집사 이용권을 제외하곤 처음 사보는 캐시 아이템이다.나름 나의 파판 라이프에선 역사적인(?) 일. . 우선 영상부터 ▼ 동방의 전통 무용 영상[4k(2160p) 감상 가능] 동선이 예쁘긴한데 살짝 흐느적거리는 느낌도 없잖아 있다. . 아래는 춤 동작 중간중간 찍은 스샷 ▼ 얼쑤 . 움짤로도 만들어 봤다 ▼다른 동작은 몰라도 한바퀴 크게 도는 동작이 제법 마음에 든다. 워낙 감정표현 자체를 잘 안쓰기 때문에 얼마나 많이 추고 다닐진 모르겠는데,일반 감정표현은 몰라도 춤은 가지고 싶어서 구매해 봤다. 쓸데없는 소장욕..보통 춤은 시즈널 이벤트나 퀘스트 보상으로 주던데 이건 의외였.. 2017. 11. 26.
[파이널 판타지14] - 잡 아이콘(ver. 인벤 딱지) 2주 전쯤 만들어서 인벤에 올린적이 있는데, 블로그에도 올려본다. 매칭 대기 타면서 틈틈히 인벤 딱지 버전의 잡 아이콘을 만들어봤다.(인벤 딱지보다는 사이즈를 조금 크게 만들었다.) 블로그는 마우스 우클릭 금지 상태이기 떄문에 혹시 아이콘 사진 저장을 원한다면 여기에서 가능하다. . 기본 영문(약자) 한글 . 여태까지 만든 여러 버전의 잡 아이콘은 사실 인벤 인장 꾸미기용으로 만들었던 것이다.이번에 만든 잡 아이콘의 인벤 딱지 버전도 마찬가지. 아래는 현재 인장 상태 ▼블로그에 올리려고 아무래도 gif 파일로 만들었더니 실제 인장 보다 화질이 다소 깨진다.실제 인장은 인벤에서 확인가능. 다음엔 또 어떤걸 만들어 볼까. 2017. 11. 25.
[파이널 판타지14] - 전 직업 메탈릭 잡 아이콘(ver. 문자) 얼마전에 전 직업 메탈릭 잡 아이콘(링크)를 만들었는데,이번에는 그 후속작(?)으로 문자 버전도 만들어봤다. 블로그는 마우스 오른쪽 클릭 금지 상태라 사진 저장이 안되는데 혹시 저장을 원한다면 여기에서 가능하다. . ※ 배경을 투명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배경이 어떠냐에 따라 느낌이 다르다. 한글 영문 적마도사와 흑마도사가 생각보다 제법 잘 뽑혀서 의외의 퀄리티에 놀랐다. 굉장히 블링블링하다.. . 블로그가 흰 배경이기 때문에 흰 배경에선 그리 예뻐보이지(?) 않는 직업들도 있어서어두운 배경일 때의 예시도 올리면 좋을 것 같아 몇 개 준비해봤다. 기공사(영문 - 검은 배경) ▼ 백마도사(영문 - 검은 배경) ▼ 점성술사(영문 - 검은 배경) ▼ 만드는 과정에선 가끔 '이걸 왜 하고 있나...' 싶기도 하는 .. 2017. 11. 22.